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4월27일(수)~4월28일(목)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어제는 회식때문에 작성을 못해서..ㅠㅠ

오늘 열심히 쓸게요!

 

미국 증시는 S&P500은 상승하였지만 나스닥은 보합으로 끝났는데요

장초반에는 좋은 상승이였지만 장막판에 매도가 쏟아지는 모습입니다

반응형

전일 미국시장은 기업에 따라 등락이 갈리는 모습이였는데요

 

728x90

그리고 오늘은 미국 GDP가 발표가 되는데요

일주일 뒤에는 FOMC 의사록이 공개가 되기 때문에

앞으로 일주일간은 계속 눈치를 볼것같네요

 

오늘도 미국에서는 기업들의 실적이 발표가 되었는데요

걱정을 많이 했던 메타의 경우에는 주당순이익이 예상을 상회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시외에서 무려 16%상승을 하였습니다

 

좋은실적을 보여준 T모바일 역시도 4%상승 !

(바이에른 뮌헨 스폰서 아님?)

 

퀄컴역시 시외에서 7.8%나 상승하였습니다

 

 

최근에 하락을 정말 많이 하였던 페이팔도 조금 상승을 하였지만

아직 한참 멀었다리..

 

예상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발표한 보잉은 바로 하락했지만

시외에서는 저가매수가 들어왔네요

 

포드는 낭낭하게 상승~

 

실적이 좋지않은 LVS는 오히려 상승..?

(리오프닝 기대감 ~)

 

전일 12% 하락하였던 테슬라지만

바로바로 상승하네요

(머스크형 트위터 인수 잘할꺼지?)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2.82%로 최근 급등했던것을 생각하면

안정적으로 보이네요

장단기 금리차를 보면

10년물 - 2년물 차이 : 0.239

30년물 - 5년물 차이 : 0.1

 

조금 벌어져서 다행이네요

 

최근 국제유가 가격은 100~105달러 정도에서 계속 놀고있는것같습니다

 

원자재 지수는 장중에 찔끔 상승하였습니다

(확실히 긴축에 대한 공포감으로 원자재 지수의 등락폭도 많이 줄어들었네요)

 

원자재 상품의 가격들도 소폭으로 움직이는것이 보이네요

어느정도 안정된 가격에서 움직이는것 같습니다

 

철광석의 가격도 중국의 셧다운 이슈 이후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고점인 상황에서 어느정도까지 하락할지는 모르겠네요

(한국 기업들 숨통 트나?)

 

유럽천연가스 가격도 하락을 보였습니다

 

비트코인은 39층에 위치하고있지만

다시 40층으로 복귀를 곧 할것같습니다

 

달러지수는 소폭 상승하면서 103pt 에 왔네요

 

달러가 강세면 원화가 약세일수 밖에없는데

이건 너무하지 않나요?

코노나 팬데믹 때보다 더 환율이 약한 상황입니다

오늘만 0.6% 급등..

(이정도면 정부에서 개입 해줘야 되는거 아니냐?)

 

위안화 역시 최근에는 계속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만

원화에 비하면 양반이지 

 

웰스파고의 예언대로 130~135 까지 약세를 보이고 있는 엔화입니다

(얘네도 진짜 문제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0.5% 하락을 하였습니다

 

SK하이닉스 에게 매우 중요한 마이크론은 시외에서 2.5% 반등을 하였습니다

 

지국 최강 반도체 기업인 TSMC의 차트인데요

참 이해안되네요..

1년에 판가를 2번이나 올려도 줄서는 기업인데

왜이렇게 힘이없냐..(아 사고싶어 환율때문에 사지도 못하겠네)

 

최근 지수하락에 가장큰 트리거 였던 넷플릭스는 아직도 200달러 아래에서 놀고있네요

(에휴 이거맞냐 진짜)

 

꾸준히 모으는것을 추천하는 LIT 인데요

저도 꾸준히 모으다가 환율때문에 못사고있는데

그냥 살까..아오

(LIT는 전기차가 정말 상용화 되고 국민 50%가 쓰면 매도 할렵니다)

 

친환경 ETF인 ICLN은 최근에 하락을 많이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금리인상에 긴축이슈까지 있으니 버티지를 못하고있네요

(기회야 기회 매수기회!!)

 

수소 ETF도 역시나 힘든모습입니다

 

여전히 기회가 많다고 생각하는 여행ETF인데요

나중에 실적 찍힐때 되면 진짜 좋을거같은데 ㅠㅠ

(아 환율..)

덴마크는 첫번째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중단하였습니다

(에릭센의 나라 지리네)

 

Merck 는 분기별 이익 covid 알약 , 항암제 수요에대한 기대치를 상회 했다고 합니다

 

오늘 가장 걱정했던 페이스북은 실적으로 모든 걱정을 지웠습니다

 

내일 애플의 실적발표가 있으니 그것을 시작으로 반등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5월FOMC가 일주일 앞이여서 상승하더라도 제한적인 상승을 할것같기는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