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2월 24일(목) 주식 시황 정리(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침공,전면전,바이든,전쟁관련주,빅텍,식량주,유가관련주,에너지관련주,급등주,상한가,하한가,갤럭시S22,정치테마주,윤석열테마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 입니다:)
오늘은 정말로 기분이 안좋은 날이네요 ㅎㅎ
시황 한번 보겠습니다..

한국 증시 정리

아침부터 시작해서 계속~흘러내렸습니다..

바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때문인데요
우크라이나의 3면을 통해서 지상군이 개입 하였다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

현재 우크라이나 내의 상태는 아비규환 인것같습니다
우크라이나 국제공항 또한 폭발로 인해 수백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다는 기사까지 나오고있는상황이네요

오늘은 개인이 엄청나게 매수를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저가 매수를 하고싶은 움직임 같은데..
이런날에는 관망을 하시는게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

728x90

외국인 매수 - HMM , 카카오뱅크 , 한미사이언스 , POSCO , NC소프트 , 금융주 , 에스엠 , 휴마시스 ,
클래시스 , 인터파크 . 엔터테이먼트주
최근 해운 종목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엄청난 실적과 저PER의 매력있는 기업들이 꽤 많죠
그리고 역시 리오프닝 관련주인 화장품과 엔터테이먼트 주식들을 매수하였습니다.

외국인 매도 - 엘앤에프 , 안랩 , 카카오게임즈 , 천보 ,
동진쎄미켐 , 흥구석유
흥구석유가 있어서 오늘 왜 팔았지?
오늘 사야하는거 아냐? 라고 생각했는데

이거는 뭐 묻지마 매도 해야죠
그리고 찰스형님의 안랩 , 천보는 최근에 대규모 자금
조달 얘기가 나왔었는데 왜 매도를 하였는지
모르겠네요..

기관 매수 - 하이브 , LG에너지솔루션 , 메리츠화재 .
한국전력 , 메리츠금융지주 , 조선업 , 팬오션
,주성엔지니어링 , 펄어비스 , 아프리카TV , 에스엠 ,
파인테크닉스

기관도 역시 리오프닝 관련주들과 금융주 들을
매수하였습니다 그리고 조선종목들과 해운업종까지
파인테크닉스는 갤럭시 S22의 매출 기대감으로
매수를 한것같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은 152억 정도의 반도체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최근에 하였네요.

기관 매도 - 엔켐 , 브이씨 , 에코프로비엠 ,
셀트리온헬스케어 , 위메이드 , 천보
기관과 외국인 둘다 천보를 매도하였네요
엔켐은 4분기 영업손실 254억원으로 적자전환을
하면서 매도를 한것같습니다

대성에너지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업종 상승으로 상한가
한국석유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국제유가 상승으로 상한가
중앙에너비스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업종 상승으로 상한가
큐로홀딩스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업종 상승으로 상한가
지엔코 - 윤석열 테마..?

오늘의 이슈 - 전쟁 , 가스 , 에너지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가스와 에너지 관련 기업들이 엄청나게 상승을 하였네요
아마 국제유가의 급등과 천연가스의 급등이 큰 영향을
준것같습니다..

반응형
해외 증시 정리

외국은 그냥 전부다 부러졌습니다
역시 전쟁 때문이죠..아오 짜증나

와..국제유가는 100달러를 찍었습니다....
작년 연말부터 국제유가 100달러간다 간다 했는데
정말로 갔네요..

금 또한 3%의 상승..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6%하락 중입니다..

VIX(공포지수) 또한 엄청난 상승을 하였네요..
이게 맞지..

비트코인도 주식 시장과 같이 하락하고있네요...
인터넷의 금이라고 할때는 참 좋았는데..

러시아 지수인 RTSI 지수입니다 오후 5시정도에는 -49%까지 갔었는데
조금 말아올린 모습을 보여주네요
종목도 아니고 증시가 -49%가는것은 진짜 처음봅니다..

원자재는 미친 폭등을 하고있습니다
팔라듐은 무려 9% 급등을 하였습니다
브렌트유 역시 101달러를 찍었네요..
천연가스와 산업용 금속 (알루미늄,니켈,아연,구리)
밀(미국 소맥) 이 모두 엄청난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세계 주요 증시인데요 모두 폭격을 맞았습니다
오늘같은날 오를수가 없죠
폴란드는 주변에 있다는 이유로 -11% ㅋㅋ

테슬라는 시외에서도 6%나 하락을 하였네요
1000슬라가 얼마 안된것같은데 600슬라 되기 직전..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 입니다
오늘또 얼마나 빠질려나..

마이크론 역시 엄청나게 하락을 하였네요

TSMC 도 따라갑니다..

꿈의 주식인 ARKK는 무려 57달러까지 왔네요 와..

은행주들 역시 엄청나게 하락하였네요

고배당주가 그나마 잘 버텨준 하루였네요..
얘도 오늘은 빠지겠지..

NRGU 라고 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너구리 ETF 라고 하는것인데 유가 3배 레버리지 ETF인데
오늘은 여기서 단타좀 칠거같네요..?

러시아 루블화는 엄청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이정도면 뱅크런 안나오냐? )

원화도 10원이 올랐네요 1,200원.. 입니다..

위안화는 이런 상황에서도 0.18% 상승이네요
( 위안화가 최고다..)

엔화는 어떻게 버티고 있누


솔직히 러시아가 이렇게 까지 할줄은 몰랐습니다..

진짜 침공까지 할줄이야..그냥 겁만 주고
끝낼줄 알았는데

만약 진짜 전면전을 간다면..어우..

아직 까지도 많은 전문가들은 침공은 하였지만
전면전은 안할것이다 라고 하는 상황이긴합니다

현재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군사적인 도움을 주지는 않을것이라고 하는 상황입니다

전면전은 최대한 피하겠다는 말인것 같긴합니다..

제발 어서 빨리 이상황이 끝났으면 좋겠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지정학적 리스크는 언제나
존재했었고 증시는 무조건 회복을 하였습니다

기다리시면 언젠가는 꼭 오를것이니 제발 패닉 매도는
하지마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