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론머스크가 동의한 스타링크? 스타링크 프로젝트는 무엇인가!

728x90
반응형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스타링크 사용을 승인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이것으로 인해 전쟁중인 우크라이나 에서도
인터넷 사용 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728x90
스타링크 는 무엇인가?

스페이스 X의 사업중 하나로 다수의 저고도 위성들을
이용하여 데이터 통신 을 주고받기위한 프로젝트라고
하네요
위성 인터넷 사업이라고 해야할것같네요
2020년대 말까지 전 세계 어디서나 1 Gbps 의
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반응형
스타링크의 장점

장점은 지구 어디에서나 고속 인터넷을
사용할수있다는 것입니다 망망대해 한가운데 ,
아프리카 오지 , 아마존 정글
에서도 고속 인터넷을 사용할수 있을것같습니다.

우크라이나 부총리의 스타링크 도움 요청 트윗
스타링크의 단점

스타링크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우주 쓰레기 , 군사적 이용 이슈 , 해킹
지금 지구 주변에 인공위성만 8~9천개 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스타링크를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서는 4만개의
인공위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주 쓰레기 문제가
대두 될수도 있을것같네요
그리고 아무래도 인공위성이기 때문에 군사적으로
사용할수도 있을것같은 불안감
해킹에 대한 불안감도 있는 상황인것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