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3월 23일(수) 한국 주식 시황 정리 (철광석관련주식,안철수관련주식,안랩,LG에너지솔루션,포스코,포스코니켈광산,아이폰14수혜주,아이폰14관련주,비에이치,LG유플러스횡령)

728x90
반응형

오늘 한국 증시는 또 다시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어느덧 코스피는 2,735 pt 에 도착을 하였네요 (슬슬 또 조정을 받을려나..)

 

코스피 매매량

오늘 코스피는 외국인 , 기관 , 금융투자 , 연기금이 매수를 들어왔네요 !?

반응형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도 외국인, 기관 , 금융투자 , 연기금이 매수를 하였습니다

개인은 기가막히게 매도를 하였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KB금융 SK바이오사이언스 POSCO홀딩스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POSCO홀딩스 - 최근 니켈가격이 많이 상승하였는데요

포스코는 호주광산 직접 투자등으로 인해 연마다 6만톤의 생산량을 확보하였고

2030년에는 연 14만톤으로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계속 언급드리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인데요 공매도 수량이 현저히 감소하면서

주가가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줍줍 기회라고 홍보를 했지만 나는 못산게 코미디)

728x90

외국인은 2일연속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삼성전자 삼성SDS SK하이닉스 셀트리온 LG생활건강

 

삼성 SDS 는 어제 삼성일가의 블록딜 소식이후 주가를 회복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셀트리온 역시 블록딜 소식이 있었고 조금씩 회복을 하고있는모습이네요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엘앤에프 안랩 카카오게임즈 보성파워텍 에코프로비엠 비에이치

 

카카오게임즈 - 신작 모멘텀과 블록체인 구체화 가능성에 매수를 한것같네요

보성파워텍 - 원전 관려주로 상승 한것같습니다

비에이치 - 제가 몇번 말씀드렸던 비에이치 인데요 SK증권에서는 목표가를 3만원으로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아이폰 14판매 호조 예상과 FPCB 의 가치를 높게 보는것같습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셀트리온헬스케어 비덴트 SM YG 에코프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오늘 상승을 하지는 못했네요

 

코스피 기관 순매수

삼성SDI POSCO홀딩스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신한지주

 

삼성SDI - 수원 연구소 안에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착공했다는 소리가 있네요

LG에너지솔루션 - 기관은 꾸준히 LG엔솔을 매수중이였습니다 오늘도 매수!

신한지주 - 코빗에 지분투자를 추진중 (200억원 , 6% 지분)

 

코스피 기관 순매도

LG전자 LG이노텍 SK이노베이션 두산중공업 SK하이닉스

 

LG이노텍은 최근에 너무 많이 오르긴 했어요..

 

코스닥 기관 순매수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동진쎄미켐 카카오게임즈 LX세미콘 파인테크닉스 

 

LX세미콘은 전고점에 가까워 지고있는 상황이여서 슬슬 매도하시는게..

 

파인테크닉스 - 올해 사상최대실적을 예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도

알테오젠 공구우먼 바이오리더스 CJ프레시웨이 에스엠 

 

공구우먼 - 신규상장 종목인데..차트가 하하..

 

바이오리더스 - 경구용 코로나 19 치료제 국내임상 2상 승인

 

 

상한가 , 하한가 종목

 

한신기계 - 원전 기대감으로 상한가

부국철강 - 철강주들의 강세로 상한가

하이스틸 - 중소형 철강주 강세

안랩 - 안찰스..!!

현대사료 - 전쟁으로 인한 상한가

금강철강 - 중소형 철강주 강세

 

오늘의 한국증시 이슈 - 철강주 , 건설자재 , 보험 , 금융

 

중소형 철강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중국의 철광석 가격은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중입니다

 

 

건설자재 종목들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미국 10년물 국채금리가 계속 상승함에따라서

보험주들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국채금리가 오르는 날에는 보험주로 단타치는것도 재밌을듯 합니다

 

 

그리고 국채금리가 상승하면 꾸준히 오르는 금융종목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우리금융지주와 신한지주를 들고있는 저로써는 계속해서 상승했으면 좋겠네요..

 

 

오늘 밤에 뉴스가 나왔는데요 LG유플러스에서 횡령이 발생하였다는 소식이 있네요

요즘 횡령이 계속 나오는데 에휴 좀 안했으면 좋겠네요

몇십억정도여서 다행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