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3월 24일(목) 한국 주식 시황 정리 (반기문관련주,반기문총리가능성,안랩주가,씨씨에스,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증설,두산블록딜,삼성SDS블록딜,카카오게임즈전환사채)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금일 한국시장은 코스피는 하락 코스닥은 상승을 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장 막판에 엄청나게 끌어올리면서 상승을 보여줬네요?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개인과 외국인이 크게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은행이 1조3천억을 매도했네요...?

내 눈이 이상한건가?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개인이 유일하게 매수를 들어간것같습니다

 

코스피 , 코스닥의 매매를 보면 개인들은 조정으로 생각해서 매수를 들어간것으로 보이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삼성전자 LG화학 두산 신한지주 LG이노텍 LG유플러스 KB금융 하나금융지주

 

두산 - 박용만 전두산인프라코어 회장 일가가 보유한 두산 지분 전부를 시간외 대량매도 (블록딜)

한다는 소식에 5%하락 하였네요

 

LG 유플러스 - 어제 횡령 기사가 있었던 LG유플러스 인데요 엄청나게 큰 금액이 아니여서

악재로 받아들이지 않고 상승하였습니다

 

금융주 - 지난주 FOMC 에서 금리인상 0.25% 을 하였고 5월 FOMC 에서 0.5% 인상 확률이 높아지고있습니다

현재는 금융주가 가장 안전하고 수익을 보장할수있는 종목인것같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셀트리온 NAVER 삼성전자우 삼성SDS 크래프톤 

728x90

 

현재 셀트리온은 3600억 블록딜을 진행하였고

주가는 120개월선 근처에서 위치하는 모습입니다

120주선도 아니고 120개월선 근처라니 참.. 이정도면 단기 상승을 보고

매수하는 사람도 꽤 있을것같네요

 

삼성 SDS - 상속세 재원 마련을 위해 블록딜을 추진한 삼성오너 일가인데요

추가 매도 가능성 얘기가 나오면서 오늘 하락을 하였습니다

 

크래프톤 - 1분기 영업익 시장 하회 예상으로 목표가를 낮추는 증권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엘앤에프 위메이드 비덴트 심텍 루트로닉 비에이치 줌인터넷 

 

위메이드 - 블록체인 게임플랫폼 '이스크라'전략 투자 소식이 있네요

 

루트로닉 - 신한에서 고가의료기기 해외 수출 확대로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는 얘기가 나왔네요

 

줌인터넷 - 윤석열 당선인 테마주 아닌가요?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에코프로비엠 카카오게임즈 안랩 셀트리온헬스케어 JYP

 

 카카오게임즈 - 2500억 정도의 전환사채 신청 가능기간이 일주일 정도 남았다는 소식때문에

하락을 하였지만 실제로는 전환사채 신청 물량은 많지 않다고 하네요

 

안랩 - JP 모건이 45.9만주를 대량매도 하면서 주가가 많이 하락한것같네요

이제는 다시 예전 주가로 돌아가는 움직임을 보여줄까요?(솔직히 너무 테마였다 ㅇㅈ?)

 

코스피 기관 순매수

두산 삼성SDI OCI S-Oil LG에너지솔루션

 

두산 - 전두산인프라코어 회장 일가의 대량매도 소식에 외국인+기관이 저가매수를 들어간것같습니다

 

삼성SDI - 최근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고 있지만 SDI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것이라는 얘기가 나왔습니다

리튬,코발트 등 6대 소재 비중이 90%정도인데 가격 연동제 계약으로 보전되고 있다고 하네요

 

OCI - 500억 규모 자사주 취득 계약을 하였네요 시총이 2조가 넘는데 좀더 해주지 ㅎㅎ

 

LG에너지솔루션 - 미국 애리조나에 공장 증설과

스텔란티스와 캐나다 합작공장 계획을 발표 하였습니다

총 투자금액 6조5천억 이라고 하네요

 

코스피 기관 순매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NAVER LG전자 카카오 두산중공업

 

카카오 - 카카오T 바이크가 불이 났다고 하네요?

 

 

상한가 , 하한가 종목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3상서 동등성 확인으로 상한가

일성건설 - 인천도화4구역 재개발 수주 1400억정도 규모 (시가총액 3100억)

동원수산 - 전쟁으로 인해 수산물 공급 우려로 상한가

한성기업 - 전쟁으로 인해 수산물 공급 우려로 상한가

다이나믹디자인 - 30:1 무상감자 실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3상서 동등성 확인으로 상한가

현대사료 - 전쟁..

오리콤 - 전 두산인프라코어 회장 박용만 일가의 두산 블록딜 소식 , 박용만 장남 관련 오리콘은 상한가

공구우먼 - 신규상장으로 이슈 인듯합니다

씨씨에스 -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의 총리 가능성에 관련주 상한가

 

 

오늘의 한국증시 이슈 - 수산 , 건설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수산물 공급 이슈까지 생기면서 수산물 관련주들이 힘을 얻고있네요

 

 

대통령 선거 이후 소형건설주들과 건설자재 종목들은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