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24일(목)~25일(금)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 드디어 금요일 이네요 ㅠㅠ

다들 한주 동안 고생하셨습니다..

금요일 밤에도 미국시장은 열리니까 시황은 봐야죠 ㅎㅎ

 

새벽 미국시장은 3대지수 모두 1%넘게 상승을 보였습니다

 

 

전체 맵을 보면 테크 기업들이 가장 좋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반응형

 

전일 미국에서는 3월 마킷 제조업 PMI 지표가 발표가 되었는데요

예상치를 일제히 상회하면서 경제 성장에 대해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주간 실업보헝청구도 발표되었는데 18만7천명으로

1969년이후 최저치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미국 경제가 살아있음을 숫자로 보여준것같네요

 

S&P 500 지수의 차트를 보면 애매하게 위치하고있는데요

100일선과 200일선 중간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아직까지 완전한 찐반등은 오지 않았다는 소리이고

여기서 떨어지든 올라가든 할말이없는 차트인것같네요

728x90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0.86% 상승하면서 2.34pt에 위치 하였습니다

장기물과 단기물이 일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급등을 하였고 어제는 2%하락 오늘은 상승을 보였다는 것에서 

투자자들의 시선은 냉정하게 흘러가고있는것같습니다

10년물 2년물 차이는 0.235로 꽤 벌어졌고

30년물 5년물 차이는 0.134로 좁혀졌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5년물이 10년물을 앞지른 상황에서는

5월 FOMC 까지 유심히 봐야할것같네요

 

현재 국제유가는 새벽 하락이후 지금 오후까지 4% 정도 하락을 보이고있습니다

원자재 지수는 2%정도 하락을 보였습니다

 

원자재의 현재 가격을 봐도 대부분이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니켈도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이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유럽 천연가스도 조금의 조정을 받고있는 모습입니다

 

미국 경제 데이터가 잘 나왔고

국제유가,원자재가격,유럽천연가스 모두 하락하면서

무난하게 증시가 좋은 모습을 보였던것같습니다

VIX (위험) 지수까지 6% 하락을 보였네요

달러지수는 하락하기는 했는데 고작 0.1%

 

원화 환율은 왜 달러가 약세인데 너도 약세인거니?

달러가 약세이니까 위안화는 바로 강세로 전환하였네요

 

미국 3대지수가 상승했음에도 신흥국 지수는 시외에서 하락을 보였네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무려 5% 상승..

마이크론도 힘을 보태는 모습이였습니다

DRAM 메모리 반도체 스팟가격이 1일 -0.73% , 1주-1.33% , 1달 -4.20% 로 여전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아직까지 안심하기 이른 상태라고 봐야겠네요...

 

TSMC는 조용조용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있네요

반도체 공급난이 다시한번 발생하긴 하겠지만

TSMC 는 반도체 1티어 그룹이기 때문에 관심목록에 넣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글로벌 1위기업은 무조건 살아남아용)

 

2차지 ETF 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테슬라가 다시 1000슬라로 회복하면서 LIT에 영향을 준것같습니다

니콜라도 전기트럭 을 발표를 하면서 5% 상승을 보였습니다

나중에는 결국 전기차 써야지..

 

다행이라고 생각되는것은 ARKK 의 상승률이

나스닥의 상승률 보다 낮았다는 것입니다

투자자들이 현명한 투자를 하고있다고 생각하면 될것같기는 한데..

2일전에 GME 랑 AMD가 또 등락을 거듭한것을 보면...음...

경제 데이터가 좋아지고 있다는 뜻으로 봐야겠죠..?

 

어제도 보여드렸던 고배당 ETF인데요 오늘새벽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보유주식 탑텐을 보더라도 석유기업 들과 필수소비재 기업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상당히 좋은 ETF같습니다

(이거는 다 좋은데 노잼인게 큰 문제)

 

비트코인이 꽤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네요...?

 

러시아에서 석유지불을 비트코인으로 변경할수도 있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가능한건가....푸틴이 고점매도 할려고 그러는건가..

 

 

세계 주요 지수를 보면 유럽은 상승 아시아는 조정이라고 봐야할것같네요

러시아 지수는 둘다 -4%를 받았네요

 

 

미국에서는 러시아 의원들까지도 제재명단에 포함시킨다고 하네요

아마 내부분열을 일으키기위해서 이런 제재를 한것같은데요

(푸틴 한테 홍차 배달 가나요?)

 

 

그리고 영국총리는 러시아에 대한 새로운 제재로 '금 제재' 얘기를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원래 영국과 러시아는 사이가 드릅게 안좋기도 하고

EU정상들도 모인상황에서 존슨 총리가 EU의 정상들에게 "나도 러시아랑 싸울준비는 충분히 되어있다"

라고 말하는듯하네요

 

 

그리고 우크라이나 도 현재 고군분투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아직까지도 버티고 있는 우크라이나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쟁이 시작되었을때 바이든은 젤렌스키에게 미국으로의 대피를 얘기하였지만

젤렌스키는 바이든의 헬기를 거부하고 방탄과 조끼를 입고 수도 키예프에 남았습니다

코미디언 출신이여서 무시하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우크라이나 최고대학을 졸업한 엘리트 출신이기도 합니다

젤렌스키는 대통령 당선 당시 70%의 지지율로 당선이 되었고 현재 그의 지지율은 92%정도 된다고 합니다

 

 

러시아의 전세가 밀리는 상황에서 푸틴의 핵 사용 가능성을 대비해

G7에서도 경고를 하는 모습이네요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도 러시아가 핵 or 화학 무기 사용시에는 전쟁에 직접 개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라이벌인 엔비디아와 인텔이 힘을 합칠수도 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네요 ㄷ ㄷ..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