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25일(금)~26일(토)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봄의 기운이 많이 느껴지는 3월말이네요

다들 벚꽃구경 한번씩 다녀오셨나요?

제가 있는 곳은 아직 벚꽃이 피지는 않았네요 ㅎㅎ

오늘도 시황볼게요!

 

 

지난주 금요일 미국 시장은 변동성이 심한 하루였습니다

 

 

전체 맵으로 보면 에너지 기업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고 금융주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테크 기업들도 소폭 상승을 하였네요

반응형

 

S&P 500을 기준으로보면

정확히 100일선까지 끌어올린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가 1달정도 경과되었고

금리인상까지 완료된 시점에서 패시브 자금 유입이 있었을것도같은데요

다음에는 인플레이션에 따른 실적증감이 주제가 될것같네요

(에너지 업종 , 빅테크)

 

3월에 금리인상을 진행하였지만 5월금리인상 예측도 계속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0.5% BIG STEP 금리인상 얘기도 많이 나오고 있고

잠정적으로 거의 확정시 되는 분위기가 되고있습니다

 

미국10년물 국채금리는 무려 6.45% 상승하면서 2.5pt에 가까워 졌는데요

728x90

5년물 금리는 2.56까지 상승한 상황이네요

채권시장의 패닉이 상당할것으로 보입니다

곧 30년물까지 역전할수있는 상황으로 보여지네요

 

10년물과 2년물의 차이는 0.204

30년물과 5년물의 차이는 0.041 입니다.

 

연준에서 예전에 언급했던 3개월물과 10년물의 차이는 

1.952입니다 

 

국제유가는 110달러 부근에서 횡보하는 모습 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러시아 - 우크라이나 사태가 계속 진행되고있고

지금은 러시아가 밀린다는 소리가 나오는 상황입니다

 

원자재 지수는 시외에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시간 원자재의 가격을 보면 니켈은 -5% , 팔라듐도 -5% 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중동지역에서는 곡물가격 상한제 도입 얘기가 나온다고 들었는데요

곡물 인플레이션이 곧 시작될수도있는 상황에서

걱정이 되네요..

 

철광석 가격도 슬금슬금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인플레이션 가속??)

 

달러지수는 99까지 올라왔네요..(너무높잖아 이건..)

결국 최고는 달러인건가..

원화는 다행히 잘 방어하고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안화의 차트를 보면 조금씩 약세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은 우한페렴으로 인해 상하이를 봉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테슬라 공장 가동이 중단되었다는 소식이네요

그럼에도 중국 증시는 오르는게 코미디

신흥국 지수 ETF는 조금의 하락을 보였습니다

 

 

선진국 지수 ETF 를 보면 바닥을 찍고 V자반등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네요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의 영향때문인지 신흥국 보다는 선진국을 매수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비트코인은 최근에 꽤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요

금리인상 이후에도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히려 금은 엄청나게 상승한 이후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중이네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소폭하락하였습니다

 

이번주에 실적이 발표되는 마이크론 인데요

아직 까지 DRAM 가격의 반등이 확인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좋은 실적을 기대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반도체 수급난)

그리고 마이크론의 실적이 안좋게 나오면 SK하이닉스 역시 영향을 받기때문에

마이크론의 실적은 꼭 한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차전지 업종인 LIT는 니켈가격의 영향으로 하락하는 모습이네요

결국 나중에는 꼭 필요한 종목이니까 관심목록에 넣어두시길 바랍니다

 

재미는 없지만 안정적인 가치주 같은경우에는 지금도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배당 ETF 역시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남는건 실적 + 배당)

 

이번주 주요일정을 한번 보겠습니다

 

 

월요일 - 미국의 주요지표가 발표됩니다 (2월상품수지 , 3월 댈러스 제조업지수)

 

화요일 - 주택가격지수 발표

뉴욕연은총재와 필라델피아 연은 총재의 연설

 

수요일 - 3월 ADP 고용보고서 , 4분기 GDP 발표

리치먼드 , 캔자스시티 , 애틀란타 연은총재의 연설

 

목요일 - 중국 PMI 발표 (원자재 가격 상승에 대한 제조업의 부담감을 체크 가능할듯 합니다)

, 2월 PCE 지표 발표 (예상치 6.1%..)

 

금요일 - 3월 고용보고서 발표 , ISM의 제조업 PMI지표 발표

 

최근 2주간의 미국 시장의 상승은 80년만에 두번있는 일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시장이 많이 조정을 받았던것도 사실이고 엄청난 상승을 보였던 것도 사실입니다

여전히 불안한 상황은 지속되고 있기에 

풀매수하기에는 아직도 이르다고 생각하네요 

본인이 공부했던 우량한 주식위주로 매매를 진행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이라도 금융주 or 필수소비재 or 빅테크 (페이스북 제외)는 매수를 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플레이션이 심화되어도 살아남을수 있는 종목들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금융주 - BAC (뱅크오브아메리카) , JP Morgan (JP 모건)

필수소비재 - KO(코카콜라) , JNJ(존슨앤존슨) , PFE(화이자) 

빅테크 - AAPL (애플) , MSFT(마이크로소프트) , AMZN(아마존) , NFLX(넷플릭스) , GOOGL (구글)

 

최근 미국의 보고서들을 보면 DIS (월트 디즈니) , GM , BAC 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는 보고서도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