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3월 28일(월) 한국 주식 시황 정리(원자재관련주식,남선알미늄상한가,삼아알미늄,에디슨EV하한가,쌍용차인수,금리인상수혜주,유가상승수혜주식,정유주식,현대중공업소송,대우조선해양M..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오늘 한국시장은 코스피와 코스닥이 둘다 하락을 보였는데요

코스피는 보합 정도로 끝났고 코스닥은 0.8% 하락을 보였습니다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개인 + 기관 + 금융투자 + 연기금에서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개인이 유일하게 순매수를 진행하였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LG 이노텍 - 애플 뭍고 엄청나게 상승했던 이노텍은 오늘 조정을 받는 모습이네요

 

S-Oil - 정제마진 기대감에 상승을 보이고 있네요

지난해 정제마진이 6~7달러 였는데 현재는 30달러 라고 하네요?

 

SK 스퀘어 - 3분기 암호화폐 발행 , M&A도 적극적으로 진행 하겠다고 하네요

728x90

현대중공업 - 대우조선해양 합병 불승인 을 EU가 내렸는데 EU상대로 소송을 한다고 하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LG생활건강 - 1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 10% 하회를 하였네요.. 목표가를 낮추는 증권사도 나왔습니다

 

삼성 SDI - 개인적으로 2차전지 셀 종목중에서는 가장 매력도가 높은 기업인것같습니다

현재 고점대비 -35% 입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자이언트스탭 - 보호에수 풀리자 마자 대주주 410억원 블록딜 (에휴,,,)

 

 

이녹스첨단소재 - 꾸준히 상승을 하고있던 종목인데요

FPCB 업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고

반도체 후공정인 PKG (패키징) 사업도 진행하고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 작년에는 EPS기준 전년동기 4배의 성장을 보여줬지만 올해는 성장성이 더딜것같습니다

전해질과 음극재의 수요가 증가 해야 할것같네요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하나머티리얼즈 - 제가 스윙종목으로 생각해서 관심종목에 담아두었던 종목입니다 SIC 소재의 일렉트로드와

링 제조까지 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도 괜찮은 기업인것같습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수

KT - 5년래 최고가를 경신중인 상황이네요 (호실적과 높은 배당을 기대하고있는것같습니다)

 

 

신한지주 - 저의 애증의 신한지주 오늘은 다행히 올라주네요 ㅎㅎ

 

한국항공우주 - 전쟁으로 인해서 요즘 방산주들이 수주 소식 기대감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IBK에서는 목표가 5만원으로 상향조정 하였습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도

대한전선 - 이 차트는 뭐고...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남선알미늄 - 미국증시 정리 때도 몇번 언급 했던 알루미늄 선물가격의 엄청난 상승으로

상한가를 간것같네요

 

일동홀딩스 - 일동제약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개발 소식에 상한가

 

애드바이오텍 - 두올물산+현대사료 인수에 숨겨진 수혜주라고 하네요

 

에디슨EV - 쌍용차 인수 무산으로 인해 하한가 

유앤아이 - 에디슨 EV가 최대주주 하하..

 

오늘의 한국 증시 이슈 - 정유 , 금융주 , 에디슨EV 쌍용차 인수 무산

 

국제유가의 상승여파로 정유주식들이 꽤 괜찮은 모습이네요!

 

 

미국10년물국채금리가 엄청나게 상승하면서 은행종목들 역시 좋은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게다가 5월에 있을 미국의 FOMC에서 0.5% 금리인상과

QT (양적긴축) 까지 동시에 진행한다면 더더욱 상승여력이 있는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QT (양적긴축)은 미국10년물국채금리와 2년물금리의 차이가 역전되는것을 방지하기위해

연준에서 미국10년물의 가격을 끌어올리려는 계획인것같습니다

 

 

오늘의 가장큰 문제는 에디슨EV의 쌍용차 인수 무산인것같은데요

에디슨 EV는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들어가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차트가 참..

 

이번 인수무산의 이유는 잔금을 지급하지 않아서 그런것인데요

주말에 3천억 정도의 인수잔금을 지불하지 못하였습니다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의심되는것은 잔금을 못낸것이 아니라

안낸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 설마 주식의 가격을 올리기 위해서 어그로를 끈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