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28일(월)~29일(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은 회사 사람들과 회식을 하고 와서 조금 늦었네요 ㅠㅠㅠ

지금이라도 빠르게 정리해볼게요!!

현재 미국선물 증시는 날아가고 있는데요

국제유가는 -5%하락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반응형

이유는 러시아 - 우크라이나 5차회담이후 러시아의 일부 군대가 철수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제발 철수 하고 전쟁까지 종료되었으면 좋겠네요 ㅠㅠ

 

현재 실시간 원자재 가격을 보면 미국소맥 -7% , 팔라듐 -6% , 브렌트유 -5% , 미국옥수수 -3% 전쟁으로 인해서

상승했던 모든 종목들이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 천연가스는 상승을 보이고 있네요 이친구 까지 하락을 보여줘야 할텐데요 ㅠㅠㅠ

728x90

금 가격역시도 하락하면서 정말 오랜만에 1800원대에 왔네요 ㅠㅠ

 

VIX (위험) 지수 역시 -9%를 기록 중입니다 ...

이정도면 미국의 투자자들도 러시아 - 우크라이나 5차회담 을 엄청난 호재로 생각하는듯 합니다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하락을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오늘은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서 채권한테 관심은 없는것같네요

미국10년물국채금리도 최근 높은 상승률을 보여줬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조정받을수 있는 위치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미국 채권의 가격인데요 거의 모든 종목이 하락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문제는 장-단기 금리차이 인데요

30년물과 5년물의 차이는 -0.003 으로 5년물금리가 역전한 상황입니다

10년물과 2년물의 차이는 0.065로 엄청나게 좁혀진 상황입니다 곧 역전될수도 있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10년물과 3개월물의 차이는 1.82로 여기도 조금씩 좁혀지고 있습니다

 

달러지수도 전쟁의 종전 기대감으로 조금은 약세를 보여주네요

원화도 1214원으로 꽤 많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제발 1150원대 와주라 ㅠㅠㅠ(그건 힘들지..?)

위안화도 소폭이지만 약세를 보이고 있네요

최근 정말 약세를 보였던 엔화 환율도 오늘은 가장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근데 오늘 같은 경우에는 종전의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인다고 생각하는데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때는 엔화는..아직까지는 약세를 유지할것같습니다

엔화가 약세로 가는 추정원인은

 

1. 미연준의 금리인상 (일본의 기준금리는 -0.1%로 마이너스 금리)

2. 미국-일본 간 통화정책 차별화 

3 . 일본정부의 추가 경기 부양책 실시 기대감? (일본 정부는 10조엔 규모의 추가경제 대책을 추진 중인것으로

알려지고 있기는 합니다)

 

그리고 YCC 까지 선언 .. (YCC : 수익률 곡선 통제라고 하는 것인데 ,

중앙은행이 장기 금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채권을 매수 또는 매도하는 정책)

 

세계 주요 증시를 보아도 거의 모든 증시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3%상승 . 유로스톡스 3% 상승 , 독일 3%상승 가주아아아!!

 

전일 1/6 주식 분할 가능성이 나왔던 테슬라는 다시 1100슬라네요

엄청난 변동성을 가진 종목이긴 하지만 엄청난 미래성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10년뒤에는 진짜 얼마나 성장해 있을지 궁금하네요

테슬라는 100일 or 200일선에 닿이면 한주씩 주워담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살아남는것은 글로벌 1위)

어제 상하이 공장 셧다운 문제도 있었지만 주식 분할 이슈로 그냥 묻어버림..

 

조금 걱정되는것은 ARKK의 상승인데요 일단 지수보다 높게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고

종전 희망으로 인한 무지성 매수일가능성이 높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조금 뜬금없는 소리이긴 하지만 프랑스의 대통령선거가 2주정도밖에 남지않았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무난하게 마크롱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할것같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의 지지율이 40%를 넘었던것으로 기억하고

다른 대선 후보자들이..친러 세력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러시아 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지지 하는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 하지만 마크롱 대통령은 전쟁의 종식을 위해서 가장 노력한 인물중에 한명이기도 하고

전쟁으로 인해서 오히려 조금 이득을 보는 사람이기도 하네요..

 

바이든의 지지율은 정말 바닥인데 최근에는 30%중반대 소리도 들었습니다

올해 중간선거를 거쳐야하는 바이든 대통령도 러시아 - 우크라이나의 종전을 위해서 노력하고는 있긴하지만

미국은 자국내에서 인플레이션 때문에 바이든의 지지율이 높은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인플레이션을 잡을려고하고 저번에 1월인가 2월에는 연준의 강력한 액션을 원한다는 소리도 하였죠

 

오늘은 간단하게 끝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