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29일(화)~30일(수)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일주일의 반환점인 수요일 다들 잘 보내셨나요?

오늘도 미국 시황 볼게요!

 

미국 3대지수는 모두 크게 상승하면서 기분좋은 상승폭을 보여줬습니다

 

반응형

전체 맵을 보면 에너지 업종은 하락을 보였구요 

빅테크 위주로 큰 상승폭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연은총재들의 발언은 계속되었는데요 0.5% 금리인상 얘기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S&P 500의 차트를 보면 볼린져 밴드의 상단을 강하게 두드리는 모습을 보이고있고

100일선을 뚫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실적발표도 한달정도 남았는데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일지 궁금하네요

(러-우크라이나 리스크만 해결되면 무난무난하게 오를것같은데용?)

 

728x90

미국10년물 국채금리는 -3% 하락을 보였는데요

이미 코로나 이전수준까지 상승하였기 때문에 2.4~2.6 정도에서 횡보할 가능성도 있을것같습니다

하지만 5월되면 또 상승할수도..?

 

최근 계속해서 얘기드리고 있는 미국채 장기물 단기물 차이 인데요

단기물이 꾸준히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네요

10년물 2년물 차이는 0.025

30년물 5년물 차이는 0.001 

10년물 3개월물 차이는 1.827 입니다

 

어제는 국제유가의 하락도 증시 상승에 힘을 보탰는데요

새벽에는 105 달러까지 하락을 보였습니다

 

금 가격도 조금 변동성이 심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어제의 가장큰 이슈는 러-우크라이나 5차회담 이였는데요

5차회담이후 러시아의 일부 군대가 철수한다는 소식이 있었고

키이우 주변에서 후퇴를 하고있다는 얘기도 있네요

 

러시아는 마리우폴을 점령하였기 때문에 

크름 - 마리우폴 - 도네스크 - 루한스크 라인의 실질적인 지배권은 러시아 에게

넘어간 상황이라고 봐야할것같습니다 (실질적으로 챙길수 있는 이득은 다챙긴거같은데요?)

 

유럽천연가스의 경우에는 오히려 상승을 보이는데요

전쟁이 종식된다고 하더라도 러시아는 제재 대상이기 때문에 천연가스의 대체를 찾는것이

유럽에서는 중요할것같네요

 

원자재의 실시간 가격을 보면 대부분이 조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팔라듐은 3%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철광석 가격도 다시 상승을 보이고 있네요

 

 

세계 주요증시를 보면 유럽은 대부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고

아시아는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선진국 보다는 신흥국들이 힘이 강한 하루였네요

(유럽은 천연가스 가격의 여파가 있는것같습니다)

 

달러지수는 약세를 보이면서 97 까지 하락을 보였네요

조금만더 내려와 줬으면 좋겠네요

 

원화역시 강세를 보이면서 1200원 까지 접근하는 상황입니다

 

위안화 역시도 강세를 보여주네요 

 

엔화는 최근 급상승 했던 것들을 한번에 뱉어내는듯 강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아시아 주요 3대 환율이 모두 강세를 보였네요)

 

와우 EWY는 2%나 상승을 했었군요..

(근데 코스피는 왜이래?)

 

신흥국 지수가 확실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것같습니다

 

선진국 지수는 미국의 영향덕인지 크게 상승하였다가 유럽의 여파 때문인지 시외에서 0.6% 하락했네요

 

실적을 발표한 마이크론은 6% 급상승을 보였습니다

주당순이익과 매출 모두 예상을 상회하는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근데 왜 하이닉스는 1% 상승도 못해..?)

 

여전히 DRAM 의 가격이 상승하지 않았다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결국은 공급망 이슈.. 에휴 

 

VIX 지수는 다행히 좋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와중에 킹갓애플.. 애플 분명 마이너스 5~6% 였는데 6% 수익중이네요..그냥 애플 풀매수가 답인가

 

캐쉬우드 누나의 ARKK 는 6%의 상승을 하였는데요

최근들어서 밈 주식들이 다시 눈에 띄는것을보면 투자자들의 투심은 돌아온것같아 보입니다

로빈후드 (밈 1)

게임스탑 (밈 2)

 

미국10년물 국채금리는 하락하였지만 계속되는 금리인상 언급으로

지방은행은 3%넘게 상승을 보였습니다

 

2차전지 업종 ETF 인 LIT인데요

꽤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메타버스 ETF 같은경우에는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여주네요

(아직까지는 실적이 크게 없어서..)

 

유럽은 전쟁이 종식 되더라도 러시아의 제재는 멈추지 않을것이기 때문에

원유 대체 에너지 업종이 좋은 모습을 보여줄것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우크라이나 는 4월부터 밀 타종 시즌입니다..

전쟁의 완전 종식은 언제일지 모르지만

이러한 것도 잘 활용하여 투자를 하면 좋을것같네요

 

현재 러시아 제재로 인해서 유럽은 대체자원을 찾고 있기때문에 친환경 업종들은 좋은 모습을 보일것같고

미국에서 원유를 수입하기 때문에 조선주들도 호재를 받을수있고

기회만 잘보고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수익을 얻을수 있는 요소들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