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3월 30일(수) 한국 주식 시황 정리 (안랩,안철수내각,두산중공업,펄어비스,검은사막모바일중국진출,카카오게임즈,삼성SDI,씨에스윈드,삼성전기,셀트리온,카카오페이,현대사료,남선알미늄)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은 상승은 하였지만 약한 모습을 보여줬네요 ㅠㅠ

(미국지수는 1%씩 오르는데 너네는 왜그래!!)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기관 + 금융투자에서 3일연속 순매수를 진행하였네요?

반응형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개인 + 외국인 + 연기금 에서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다들 엄청 조금 순매수를 하였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SK하이닉스 - 마이크론과 비교했을때 조금 아쉬운 상승세네요 

2%정도는 오를줄 알았는데..

728x90

카카오페이 , 셀트리온 - 최근 대표이사들이 최저임금을 받겠다고 얘기했던 두 종목은

상승을 보이네요 

 

POSCO 홀딩스 - 중국 철광석 가격 인상으로 인해서 수혜를 볼수있기도 하지만

너무 무거운 종목이여서 이정도 주가에서 횡보를 할것같습니다

EPS도 상승폭이 별로 안큽니다

 

아모레퍼시픽 - 화장품 가격인상 . 리오프닝 기대감 . 면제점 매출 증가 기대감을 받고있는 종목입니다

 

SK스퀘어 - 자회사인 원스토어 , SK쉴더스가 5월과 6월에 상장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안랩 - 찰스형의 내각 참여 X 소식에 11% 하락을 맞았네요

 

펄어비스 - 4월달에 중국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4월20여일 정도에 출시를 한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눈여겨 보고있는 주식입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같은경우에는 중국내에서 출시기대감 이나 예상인기순위에서

높은 자리를 유지하고있습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고려시멘트 - 공급난 으로 인해서 시멘트 역시 공급난을 겪고 있습니다

 

쌍용C&E 같은 경우에도 시멘트 공급이슈로 상승을 보였습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수

삼성SDI - 아 최근에 제가 몇번 얘기했던 삼성SDI가 상승했네요..(살 껄껄껄)

 

삼성전기 - 최근 좋은 소리가 들리는 삼성전기인데요

EPS상으로도 상승여력이 꽤 있고 NH투자증권에서도 저가매수 기회라는 얘기가 나왔습니다

(기판 업황까지 호재라고 하네요)

 

코스피 기관 순매도

두산 중공업 - 대통령 선거 이후 원전 이슈로 인해서 꽤 상승을 보였는데요 조금씩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네요

(근데 원전 2개 진짜 가동 시키면 다시 오를것같은데용?)

 

 

최근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으로 언급도 되었던 통신주들은 오늘 조금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수

에코마케팅 - 자회사인 '안다르'의 일본 진출 소식에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도

 

자이언트스텝 - 삼성전자의 주주총회 이후 조금 상승하는듯 했지만 다시 하락을 보이고있네요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다이나믹디자인 - 무상감자 여파로 상한가

남선알미우 - 알루미늄 가격상승으로 상한가

현대사료 - 상한가 7번 시롸냐..?

유니크 - 차량 부붐 업종인데.. 리비안 테마인가..?

코스나인 -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상한가

(한한령 : 한류금지)

 

오늘의 증시 이슈 - 대체연료 

대체연료 관련 종목들이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제유가의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유럽에서는 대체연료를 빨리 찾을려고 할것같기도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