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30일(수)~31일(목)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도 미국주식은 무슨일이 있었는지 봐야겠죠?

 

전일 미국의 3대지수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나스닥은 1%넘게 하락을 하였네요

반응형

 

 

전체 맵을 보면 에너지업종과 필수소비재 업종이 그나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민간고용지표는 오히려 예상치를 상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제유가는 오히려 하락을 보였는데요

 

원유재고량은 예상치를 하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다행히 국제유가는 상승하지 않았군요..

 

실시간 원자재의 가격은 국제유가를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럽 천연가스는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있네요

여전히 러시아의 영향력이 강한것으로 보입니다

 

미국10년물 국채금리는 -1.75%를 기록하면서 하락을 보였는데요

채권시장의 패닉도 조금의 안정세를 보인다고 해야할것같습니다

728x90

 

장단기 금리차는 10년물과 2년물이 0.046

30년물과 5년물이 0.038로 소폭 확대되는 모습을 보였고

10년물과 3개월물은 1.828로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달러지수는 소폭 상승하긴했지만 97에 위치하고 있어서 기분이가 좋네요

 

비트코인을 보면 조금 하락하기는 했지만 최근 계속해서 상승했기 때문에 조정정도로 봐야할것같습니다

 

S&P 500의 차트를 봐도 V자 반등을 강하게 한 이후로 오늘 새벽은 조정이였다고 생각하면 될것같네요

실시간으로 국제유가가 하락하면서 증시도 선물에서는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소폭상승하였네요 그래도 1212원이라니 너무 다행입니다 ㅠㅠ

 

위안화도 최근 차트를 보면 조금씩 우상향 차트를 보여주기는 하지만 그래도

원화에 비해서는 상당한 방어력을 보여줍니다

 

2일동안 강한 강세를 보여줬던 엔화는 오늘 소폭약세를 보여주네요

 

EWY는 시외에서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네요 ..?

이거 덕분에 국장이 플러스 마감한것같은데요?

 

하지만 신흥국 지수는 조금 약한 모습이네요

 

세계 주요지수를 보면 횡보정도의 모습을 보이는것같습니다

중국은 전부 파란색이긴 하네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오늘 3%넘게 하락하면서 V자 반등이후 소폭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호실적 발표이후 급등했던 마이크론도 상승분을 되돌려놓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직까지 DRAM 가격이 반등하고 있지는 않기때문에

마이크론 입장에서는 강한 호재는 찾기 어려운 상황인것같네요

 

LIT 는 국제유가의 하락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최근들어서 다시한번 2차전지가 조금씩 주목을 받는것같은 느낌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캐나다 + 애리조나에 증설 , CATL의 멕시코 증설 이 꽤 호재로 작용하는것같네요)

친환경 ETF도 시외에서 상승하는 모습이네요

와 수소 ETF는 시외에서 4%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아니 아직 덜모았어..그만가..)

 

역시 고배당 ETF는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말 단단하네요...차트 보세요 와우..

빅테크 , 금융 , 필수소비재 , 에너지가 적절히 배분되어 있다는 점에서

지수가 하락해도 , 지수가 올라도 꾸준한 방어력을 보여주고있는데요

특히 인플레이션에 강한 친구들이 많이 모여있는 ETF인만큼

조금 재미가 없더라도 관련ETF, 기업 , 섹터에 대한 공부를 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결국 2~3년 내에는 경기침체가 올거라고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 새벽에 미국증시는 하락하였지만

급등때문에 잠시 조정의 시간이라고 봐야할것같습니다

채권시장의 패닉도 서서히 안정되고있고

국제유가 도 하락을 보이고 있고

푸틴만 정신 차리면 정말 .. 좋을텐데..하...

 

현재 루블화 환율은 엄청나게 강세를 보이면서 전쟁 이전까지 접근할것같은 모양이네요

 

국제유가가 하락하는 이유가 이것일까요?

바이든 대통령이 휘발유가격을 통제하기 위해서 비축유를 사용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하루최대 100만배럴까지 방출할수 있다고 하네요

비축유의 양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3000만~6000만 배럴 정도가 될것같습니다

 

증설당시 110억달러가 사용되었다는 노드스트림 2 의 가동중단 소식입니다

 

 

 

 

 

최근 제가 조금 보고있는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 차트인데요

두개다 급락이후에 V자반등을 보여주는 모습이지만 아직까지도 충분히 매수할수있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해서

글을 써봅니다 ㅎㅎ

 

마이크로 소프트의 재정을 보면 꾸준히 실적과 이익은 증가하고있는 상황이고

EPS 역시 꾸준하기 때문에 어차피 망하지 않는 주식 조금 싼가격에 매수 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엔비디아도 영업이익과 총이익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고

인텔과 같이 협력을 한다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FAANG 과 MANGO 이렇게 빅테크의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 모습이네요

MANGO에 NVDA (엔비디아)가 포함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