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1일(금) 한국 주식 시황 정리 (쌍용차인수관련주,국제유가관련주,항공추천주식,메디톡스소송,휴젤,보톡스관련주,반도체추천주식,2차전지추천주식,화장품추천주식,리오프닝관련주..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코스피와 코스닥은 오늘 동반 하락을 하였는데요

다행히 1%내외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개인이 8천언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기관은7천억매도 금융투자는 6천억매도..?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도 개인은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대한항공 - 리오프닝 기대감이 있는것 같습니다

(근데 기름값이 너무 비싸서..쩝..)

728x90

S-Oil - 등유가격의 마진이 30%이상 생길것으로 예측하는가운데

1분기 사상최대실적을 예측하는 증권사도 나오고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 현대차의 중고차 진출소식에 운송업체인 글로비스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워낙 안정적인 주식이라서 스윙종목으로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대한전선 - 어제는 호반건설의 호재로 인해 단타판일 벌어졌는데요

오늘도 무지성 단타판이 벌어졌었네요..

 

한솔케미칼 - 원가 상승때문에 목표가를 하향하는곳도 있었네요 

워낙 단단한 기업이여서 나중에는 회복할수있을것 같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 어제 꽤 큰상승을 하였는데요 오늘은 상승폭을 돌려놓았네요

 

한국조선해양 - 오늘도 LNG선 2척 수주를 발표하였는데도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조선주들은 왜이럴까요..? 그냥 이목을 못끄는건가..?

올해는 흑자전환 기대감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연말에는 좋은모습을 기대하고있습니다

 

메리츠금융지주 - 미국에서 활동했던 존리 대표가 있는 메리츠입니다

존리대표의 철학처럼 메리츠는 자사주 매입 + 자사주 소각을 꾸준히 하고있어서

우리나라에서 흔하지않은 미국식 기업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주주환원이 우리나라 기업중에서 상위권)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에스엠 - 행동주의 펀드 (얼라이언스 자산운용) 의 승리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고 하네요

소액주주들의 승리로 볼수있는데 정확하게 어떻게 흘러가는지는 공부를 해봐야할것같습니다

 

이녹스첨단소재 - 최근에 외국인과 기관이 차례로 순매수를 진행중인데요

FPCB (연쇄회로기판)의 강자이고 꾸준한 영업이익이 나오기 때문에

나름 주목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사상 최고가 : 57,400원)

 

펄어비스 - 제가 최근에 자주 말씀드리는 펄어비스 인데요

4월24일에 중국에서 테스트 를 시행한다고 하니 주의깊게 지켜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차트가 좋고 리오프닝관련주이고 화장품 가격 인상 얘기도 있어서

클리오랑 아모레퍼시픽을 조금 들어갔는데 상승을 하여서 다행이네요 ㅎㅎ

(하 그냥 한국은 이슈매매가 짱인듯 합니다 장투는 미국에서 합시다 그냥..)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룽투코리아 - 열혈강호의 사전예약자수가 300만을 달성하면서 상한가를 갔었는데요

이슈가 슬슬 없어지니 바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네요

 

코스피 기관 순매수

진에어 - 국제유가의 하락으로 항공주들이 수혜를 보는것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너무 단타..)

 

하이브 - 인수위 방문 소식에 상승을 했는데요 BTS의 병역면제 기대감이라네요..?

 

'

호텔 -> 모텔 -> 여관신라 얘기까지 나오고있는 호텔신라입니다

흐흐,,

 

 

코스피 기관 순매도

삼성전기 - 광학통신 부분에서 실적이 감소될것으로 예측되면서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수

루트로닉 - 고가의료기기 해외 수출 확대 가능 얘기가 나왔던 루트로닉입니다..

 

에코마케팅 - 자회사 안다르의 일본시장 진출 기대감으로 급상승후 조정을 보였습니다

 

메디톡스 - '휴젤'을 미국 ITC에 제소 하였다고 하네요.. ㄷ ㄷ (믿는 구석이 있는것같은데요?)

 

코스닥 기관 순매도

휴젤 - ㄷ ㄷ... 하한가 안간게 다행..

 

지투파워 - 오늘 신규상장한 기업인데요 첫날 치고는 약한 모습이네요.. 저는 41,000에 매도 하였습니다!!

 

심텍 - 최근 엄청나게 우상향 했던 심텍인데요 단기 조정 정도로 봐야할것같습니다

 

하나마이크론 - 반도체 패키징으로 유명한 업체인데..

제 관심종목에도 들어가있는 종목입니다 이정도면 주워도 되는 차트네요..!!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쌍방울 - 또 다시 불어오는 쌍용차 인수썰~!!

미래산업 - 중국 YMTC 에서 애플에 낸드 납품 계약 , 미래산업은 YMTC를 통한 매출이 42%임

나노스 - 너도 쌍용차 테마임?

광림 - 너도 쌍용차 테마임?!?

아이에스이커머스 - 전자상거래 사이트 사업 부각으로 상한가?

아이오케이 - 너까지 쌍용차 뭍었냐!?

리더스코스메틱 - 넌 왜..?

 

오늘의 증시 이슈 - 화장품 , 항공 , 면세점

최근 화장품 업체들의 모습이 상당히 좋은데요

리오프닝 + 필수소비재 + 화장품가격인상 까지 있어서 꽤 괜찮은 모습을 유지할것같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인플레이션 헷지도 가능하긴하죠..?)

 

국제유가의 하락으로 오늘은 공항주들이 좋은모습을 보였네요

하지만 오늘은 단순히 테마로 봐야할것같습니다

상승했던 국제유가를 사용했던 실적은 2분기 or 3분기에 나올것같습니다

(그때되면 목표가 하향하는 기업들 꽤 많을듯..)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인해 면세점 종목들도 좋은 상승을 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