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2월 4일(금) 주식 시황 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 입니다:)
오늘도 주식 시황정리 시작해보겠습니다!

한국 증시 정리

코스피와 코스닥 둘다 시장 막판으로 갈수록 힘있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금요일의 주식장인데도 불구하고 시장 막판에도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오늘은 개인이 4천억넘게 매도!
외국인과 기관에서 매수를 해주었네용
(좋아좋아 계속사줭)
그리고 연기금에서 1800억정도 매수를 해주었습니다(LG엔솔 또 샀냥?)

오늘 외국인은 코스피 3대장을 쪼르륵 매수하였네요
그리고 KB금융 , 우리금융지주 , 신한지주 금융 3대장을 매수하였습니다.

기관형님들은 역시 LG에너지솔루션을 꽤 많이
매수하였네요
그리고 리오프닝 관련주인 강원랜드와 대한항공
매수하였습니다
그리고 금융주인 신한지주 역시 매수!
(금융주 가주아아아~!!)

오늘의 상한가 종목은 TJ미디어 입니다 ㅋㅋㅋㅋ
위드코로나 의 진정한 수혜주가 있었군요

오늘의 테마 - 코로나19 엔데믹?!

정부에서 "코로나19도 '계절독감' 처럼 관리"
라는 말이 나오면서
코로나19의 엔데믹 기대감에 리오프닝 관련주인
여행,숙박,영화관,항공,엔터테이먼트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엔데믹 가능한거지..?)

CJ CGV는 오미크론 이후 계속해서 밀려내려가는
모습을 보이다가
엔데믹 언급에 12%의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120선 주봉에 닿일듯말듯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외국 증시 비교

미국 증시는..아주 처참히 하락하였습니다...

S&P500을 기준으로 보면 200일선 밑에서
강한 연속 반등을 보여주었다가
120일선까지 상승하였다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인데요
어느정도 단기저점과 단기고점을 만들어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장 마감 이후 실적을 발표한 아마존은 시외 에서
12%상승을 하였습니다.

문제는 이친구인데.. 페이스북이 또 26%의 급락을
보여주었습니다
몇일사이에 몇퍼빠지는거냐 대체...20%씩
두번 빠졌네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어제의 반등을 다시 돌려내는 하락을 보여주었네요..
이런날에도 국내증시가 상승하였다니 다행...

TSMC는 최근 엄청난 상승을 보였다가 다시 조금
차분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올해 엄청난 투자를 발표한 상황이기 때문에 하드웨어
반도체 기업인 TSMC 가 올해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중국이 대만 먹을려고 하는 첫번째 이유 TSMC)

미국10년물 국채금리는 또 상승을 하였습니다
어제는 1.8 pt 였는데 1.82pt 까지 상승하였네요
꾸물꾸물 상승하는게 쩝...
10년물 금리가 이렇게 반응하면 금융주가 좋은 모습을 보일수밖에 없습니다.

새벽에는 유럽의 통화정책 발표가 있었는데요
영란은행은 기준금리를 0.5%로 인상하였습니다.
ECB는 매파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라가르드'ECB 총재는

"금리인상 조건 충족되면 즉시 대응할것"
"인플레이션 단기 상승 위험, 매우 분명"
"ECB, 인플레이션에 매우 심도깊은 논의"
"병목현상 완화되기 시작 , 당분간 지속될것"

인플레이션 논의를 했었다는 점과 3월달에 금리인상을 시사했다는 점 역시 시장에 악재로 반응한것 같습니다.

미국에 이어서 유럽까지 긴축에 들어간다는 점은..
금융정책 정상화 라는 긍정적인 시그널로 볼수도있지만
동시다발 적인 긴축은 자산시장에서
긍정일 수가없습니다..
아직까지 계속 관망해야 한다는 뜻이겠죠?

국제유가는 9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금방이라도 쏘아올릴것같은 차트네요..진짜 100달러
가나요 ㅠㅠ

원자재는 계속해서 상승을 하고있네요..
(니켈 언제까지 오를려고 그러냐..)

VIX지수는 또 상승을 하였습니다 24pt 까지 올랐네요
결국에는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이 많다는 뜻이겠죵
패닉셀의 원인중에 하나인듯 합니다.

환율은 조오오오금 하락하는 모습이였네요
조금더 떨어져..더더..


결국 미국의 증시를 기준으로 본다면
조정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빅테크의 실적발표가 마무리되어가고있기 때문에
엄청난 급등락은 없어질것같긴 합니다
S&P500의 차트를 기준으로 본다면 단기적인 저점과
고점을 확인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ECB 도 금리인상 가능성을 얘기하고있는
상황이기에
아직 까지는 관망을 하면서 현금 보유를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