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2월 8일(화) 주식 시황 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 입니다:)
오늘도 잘 지내셨나요? ㅎㅎ
오늘도 여전히 주식 시황정리 시작해보겠습니다!

한국 증시 정리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은 비슷비슷한 차트를
보여주고있는데요 둘다
보합수준으로 봐야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장막판으로 갈수록 흘러내리는것이 조금 그러네요..

오늘은..
전체적으로 거래량 자체가 많이 없었습니다.
금융투자에서 제일 많이 매수했는데 648억
매수하였네요.

오늘 외국인 형님들은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를
가장많이 매수하였네요
그리고 호텔신라,대한항공,하이트진로 위드코로나
관련주를 매수하였습니다.

기관형님들은 LG에너지솔루션을 가장 많이
매수하였네요 (이건 ETF때문에 어쩔수 없이
매수하는것입니다.)
그리고 하이브 , 아시아나항공 , 하이트진로를
매수하였습니다 (역시 위드코로나 관련주)

삼부토건 - 최대주주 지분 매각설에 상한가
코드네이처 - 2일연속 상한가 , 정부에서 에너지 기술 1.2조 투자 소식에 상한가

오늘의 테마 - 위드 코로나

오늘은 위드코로나 관련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어제도 항공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오늘도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중인데요
해외에서 위드코로나 얘기가 많이 나오면서 영향을
받은것 같습니다.

여행 관련 종목들도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국 증시 비교

미국 증시를 보면 왔다갔다 정신을 못차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해종합은 2일연속 상승하였네요

페이스북이 5%의 하락을 보여주었는데요
유럽에서 미국으로의 데이터 전송을 금지하겠다는
발표에 유럽지역 서비르를 중지할 수 있다는
언급이 나오면서 하락이 발생한것같습니다.

S&P500 을 기준으로 보면 100일선과 200일선
사이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주에 중국의 생산자물가지수와
미국의 생산자물가지수 발표를 앞에두고
횡보를 하는 모습입니다.

TSMC 의 차트를 보면 조금씩 천천히 우상향을
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아직까지 반도체 수급난은 여전히 진행되고 있고
TSMC역시 많은기업들과 거래를 하고있기때문에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것같습니다.

역시 금리인상의 영향이겠죠 금융주 ETF도
상승을 하였습니다.

미국채 10년물 금리는 볼린져밴드의 상단을 강하게
때리고 있는중이네요
언제든지 날아오를 준비를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무서워...)

대표적인 인플레이션 헷징 수단인 금 인데요
여전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반면 비트코인은 갑자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오늘 새벽에는 6%의 상승을 보여주었고
지금도 여전히 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금리인상 이슈로 인해 시장이 노잼인 상황을
보여주고있기때문에
유동성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간것이
아닐까 생각이되네요.

국제유가는 조금씩 계속 하락하고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란 핵협상에 진전이 있다는 소식이 들리긴 하는데요
이란의 석유 수출길이 열리게 된다면 국제유가는
더 강하게 하락할것같습니다.

원자재는 여전히 니켈과 알루미늄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수출 규제가 여전히 반영된 모습이네요..

철광석 가격역시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있네요
2차전지 업계들 어떡하누....

원화 환율은 1,200원에서는 내려왔지만 여전히
약한모습을 보여주고있네요..

위안화 역시 조금의 약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해외에서 위드코로나 얘기가 나오면서 숙박업계 회사인 에어비앤비 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그리고 에어비앤비는 코로나 시국에 상장을 했던
회사이고 위드코로나 얘기가 나올때마다
좋은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델타항공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네요

호주가 코로나 이후 거의 처음으로 국경을 해제합니다
코로나 대응을 강경하게 하였던 호주에서 이런 소리가
나오면서 위드코로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인것같습니다.

그리고 영국에서도 중증환자가 1/20 토막 나면서
위드코로나 가능성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미국역시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는
도시가 나오고 있는상황입니다
뉴저지 에서는 학교에서도 의무착용을
해제하였다고 하네요.


아직까지 한국증시는 LG에너지솔루션의 ETF자금 유입때문에 수급의 이슈가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관망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상황이에요
매수를 하시더라도 우량주에서 스윙만 하시길..
해외에서는 슬슬 위드코로나 의 얘기가 나올것 같습니다
위드코로나 수혜주를 조금 공부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유럽에서는 천연가스 이슈가 있는데요
러시아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는것이
점점 힘들어지고있고
러시아가 파이프라인을 끊어버릴수도 있는 상황이여서 LNG선을 이용한 천연가스 공급을
많이 받고있는상황입니다.
유럽입장에서는 LNG선을 이용하면 비용도 더 많이들고 시간도 많이걸리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손해겠죠?
영국에서는 천연가스 가격을 인상 하겠다는 발표도
최근에 하였습니다...
천연가스 선물 차트를 주의깊게 봐야할 필요도
있어보이네요
(천연가스 선물이 올라가면 우리나라 천연가스 ETN들 상승 엄청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런거 안사는데
참고만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