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자가진단키트 종목 [휴마시스 , SD바이오센서] 어떻게 될것인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 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인
#휴마시스 #SD바이오센서 기업들에 대한
저의 생각을 정리해볼려고 합니다!


기업설명

SD바이오센서 : 분자진단, 면역화학진단, 현장진단, 자가혈당측정 분야에 주력하고 있으며 'STANDARD M', 'STANDARD Q' 등에 대해 연구개발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음.

휴마시스 :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중임.

휴마시스의 재무제표 입니다.
2020년9월부터 엄청난 매출을 보여주고있네요
2021년3분기 영업이익은 무려 68%가 나옵니다..

SD바이오센서의 재무제표 입니다.
SD바이오센서 역시 2020년 연말부터 꾸준히
좋은 수익을 기록중이네요 영업이익률이 어우..
대단하네요..

휴마시스의 주주현황 입니다
대주주가 개인이 6.9%를 가지고 있습니다 .
대주주 치고는 작은 지분을 가지고 있네요

SD바이오센서는 대주주가 31%를 가지고 있네요.
하지만 SD바이오센서는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2대주주의 6개월 보호예수물량이
해제가 된것인데요..

보호예수물량 : 주식이 상장한 후 매매제한이 되어 있는 주식

그러므로 2대주주가 보유하고 있는 23%가량의 매물은 언제든지 매도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매도에도 조금 주의를
해야할것같습니다.

따로 사업장이나 사업의 개요는 설명이 필요없을것같아 SKIP 하겠습니다.

진단키트 업체에 대한 저의 생각

진단키트는 애초에 버블이 많이 끼어있는
사업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버블이 많이 끼어있다는것은 고평가 + 테마
기업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고점에 잘못 매수를 하였을시 크게 손해를 볼수도있는
기업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공매도를 진행할수도있다는것
블록딜을 때려버리면 고점이 형성되면서
주가가 녹아내릴수도있다는점
최근에도 차트를 보면 20%상승 한다음 20%하락하는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정부에서 "오미크론 계절 독감 처럼 대응 검토"
이런 소리가 나왔지만
저런 기사 하나에도 20%의 주가가 흘러내린다는것
자체가..너무 테마성..ㅠㅠ

휴마시스 - 대주주 지분이 너무 낮다
수익이 너무 작다
배당 X
(진단키트 대장주가 되기에는 어려움)

SD바이오센서 - 2대주주의 보호예수물량 해제 된 상태  
엄청난 수익률 1년에 2조
우량한 재무로 M&A도 가능한 상황
PER이 조금 높음

결국 아직까지는 두개의 종목 모두 "단타의 영역"

테마성 기업은 항상 조심조심 매매 하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