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2월 10일(목) 주식 시황 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은 새벽에 미국장이 좋은모습을 보여주어서
꽤 기대를 하였지만
조금은 아쉬웠는데요.

한국 증시 정리

오늘의 코스피는 거의 보합 수준이였습니다 하지만
코스닥이 -1.6% 하락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위메이드의 엄청난 하락 때문에 코스닥이
힘을 못쓴것같습니다..

바로 위믹스의 코인 매각 이슈 때문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의아한게 테슬라가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면 주가가 나락을 가나요..?
시장이 착각을 한것이 아닐까 생각들정도로 엄청난
하락세를 보여주었습니다..

형가니까 동생도 따라가네요 ㅋㅋㅋㅋㅋ

오늘은 외국인들이 무려 8000억을 매수하였네요 ..?
외국인을 제외한 대부분은 매도를 하였습니다

오늘 외국인들은 코스피종목중에서 SK하이닉스 와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매수하였습니다
그리고 KB금융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역시 금융주도 많이 매수하였네요!

그리고 코스닥에서는 YG엔터테이먼트를
매수하였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로 매수를 한것같습니다

기관형님들의 코스피 순매수 종목은 SK하이닉스와
아모레퍼시픽 입니다
이번에 아모레퍼시픽이 좋은 실적을 발표했다고 하던데 그것의 여파인것같네요!

코스닥 종목중에서는 한국비엔씨와 셀트리온헬스케어를 매수하였습니다
그리고 심텍 , 테스나 ,하나마이크론 반도체 업종들도
매수를 하였네요!

유유제약2우B - 코로나 재택치료 전환 영향으로
인한 상한가
제주맥주 - 주류 가격 인상에 상한가
엠브레인 - 1대1 무상증자로 인한 상한가
유앤아이 - 155.8억원 규모 유상증자로인한 상한가

오늘의 테마 - 리오프닝 + 해운

리오프닝의 가능성이 계속해서 높아지면서 리오프닝
관련주들이 계속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면세점이 있는 현대백화점 또한 조금의
상승을 하였습니다

요즘 조선사 들에 대해서 좋은 얘기가 조금씩 나오고
있는데요 워낙 PER 이 낮은데다
꾸준히 좋은 수익을 올리는중이고 이번년도 LNG선
수주또한 우리나라 조선사들이 80%정도의 비중을
가지고 있고 러시아와 유럽의 천연가스 이슈로 LNG선 수요가 증가할수도있다는 소식이 있으니
관심있게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역대급 실적 으로
올해연말에는 조선주 들이 랠리 할려나?)

외국 증시 비교

오늘은 새벽부터 미국이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한국의 힘없는 모습이 더 아쉽네요 ㅠㅠ

오늘 애틀랜타 연은 총재 또한 기분좋은 애기를
해줬는데요
"금리인상 3~4회 예상 , 흐름을 지켜보면서 인상하자"

S&P 500은 100일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나스닥 또한 좋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하지만 오늘의 문제점은 이거 인데요...
2월10일 오늘 22:30분에 발표되는 미국의 CPI
(소비자물가지수) 의 발표가 남았는데요
예상은 7.3% 이지만 만약...더 높게 나온다면 또다시
조정의 시작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선물장이 소폭하락 하고 있는것 역시 CPI 발표에
눈치를 보고있는듯한 모양새 입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SK 하이닉스의 주가에 영향을 많이주는 마이크론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네요..시외에서도 올랐네요..
SK 하이닉스 외국인들이 줍줍하는 이유가 있었구만요?

현재 야후에서 가장많이 검색하고 있는 종목인 디즈니
인데요
좋은 실적을 발표하면서 시외에서도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고 PER 의 대표업종인 돈나무 누나의 ETF 역시
쭉쭉 상승하네요!!


고 PER 주식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것에는
미10년물 국채 금리의 조금은 조정을 받은 모습
덕분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까지도 1.9pt..높은건 현실..

어제 89달러였던 국제유가는 다시 90달러로
복귀하였는데요
이유를 찾아보면

미국의 원유재고량이 낮게 발표 되면서 국제유가가
반응을 한것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란과 핵 협상은 진행중이니
국제유가가 떨어질수있는 기회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원자재 또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얘네는 왜이렇게 오르냐...)
알루미늄 + 아연 + 니켈은 오늘도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환율은 아직까지도 1190원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위안화는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네요..

공포지수인 VIX 지수가 20pt 까지 내려왔네요??

끝으로 리오프닝 관련주인 델타항공과 에어비앤비 역시 좋은 반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의 시황정리는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어제 미국시장은 아주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모든 섹터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22:30분에 소비자물가지수의 발표가
남아있는 상황에서 물가지수가 높게 나온다면
또다시 조정을 받을수있는 상황이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다음주에는 FOMC회의록이 공개가 됩니다
최근에 FOMC회의록이 공개되면서
주가가 하락하는 일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역시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아직은 미국이 금리인상을 하지도 않았고 단지
'선반영 + 애틀란타 연은총재의 비둘기 발언'
으로 상승한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여전히 주의를
해야하는것같습니다
올해는 변동성이 심한 시장이므로 절대로
상승에따라가는 매수를 하시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아직 까지는 현금보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