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3일~4일 미국 증시 정리 (애플,원자재,산업용금속,철광석,경제제재,원전,러시아,친환경,리오프닝관련주,애플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원래 한국증시랑 미국증시랑 같이 포스팅을 올렸는데

사진수도 많아지고 내용도 너무 많아져서 앞으로는 한국증시 , 해외증시 둘로나눠서 포스팅을 할게요!

 

미국 증시 정리 

미국증시는 왔다갔다 정신을 못차리는 모습을 보이다가 시장 막판에 미끄러졌습니다.

 

러시아가 압도적인 전력차로 우크라이나를 포위하는 중입니다

우크라이나의 엄청난 항전이 러시아의 진군을 막고있는상황이고

푸틴입장에서는 우크라이나전 패배는 정치생명의 끝을 의미하기에 진짜 무슨일을 할지 모르겠습니다.. 무서워 ㅠㅠ

 

그리고 전세계가 러시아를 향해 경제제재를 쏟아붓는상황입니다

 

러시아 신용등급 6단계 하락

MSCI 퇴출

SWIFT 제외

FTSE 제외

은행통제

 

실시간 유럽 천연가스 가격인데요..하하..

진짜 감당안될정도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제유가 도 111달러..

이란 핵 협상이 긍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이란핵협상을 한다고 해도

이건너무 높자나..

반응형

원자재 지수인데요 시외에서 무려 3%나 급등을 하였습니다..

니켈이 무려 9% 급등을 하는중입니다

2008년 금융위기 까지는 아니지만 2010년대 바이오 에탄올 쇼크 수준의 가격이네요..

철광석 가격도 계속해서 엄청나게 올라가는중입니다

중국의 철광석 가격이 이렇게 오르면 결국 원자재 인플레이션 우려가 계속 될것같네요

이번 주말에는 중국에서 양회를 실시합니다 각종 정책에 관한 이야기가 쏟아질것같네요

금 가격 역시 상승중

비트코인은 조금 하락을 하는 모양을 보여주고있습니다

728x90

루블화가 종이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상자산에 대한 제재까지 생길수 있어서

비트코인 매수를 조금 줄인것 같기도 합니다

미국10년물국채 금리는 조금은 진정이 되는 모습입니다

결국 전쟁에서 최종승리자는 미국..달러 엄청 강하네요

원화는 무려 12원 상승 되었네요.. (달러강세=원화약세)

위안화는 그래도 잘 버티네요..?

거의 모든 지수가 하락을 하는 모습입니다..

요즘 변동성이 강해진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 입니다

에휴 러시아..푸틴..

마이크론 역시 엄청난 변동성인데요 전날 8%급등했다가 다음날 5%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대만섬 전체가 잠시 정전이 되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다행히 TSMC 공장에는 피해가 없다고 합니다.

현재 TSMC는 수급의 문제만 해결하면 되는 상황인데 그것이 쉽지않네요..(아휴 푸틴..)

현재 차트가 아주좋은 상황이라서 저는 줍줍 하고 있습니다.

캐쉬우드 누나의 ARKK 인데요 50달러가 조금씩 보이는 상황입니다..

최근 LG이노텍과 애플카 관련해서 이슈가 나오고 있는 애플입니다

미국시장은 실적위주의 시장이여서 애플카 이슈지만 크게 반응하지는 않습니다

최근에 159달러 정도에서 주웠는데 좀더 떨어지면 또 줍줍..? (아 근데 푸틴 .. ㅎ)

 

제가 애정하는 에어비앤비 인데

149달러까지 하락을 하였네요 ㅠㅠ

최근에 리오프닝 종목이 강세일때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코로나 일때 상장했지만 오미크론 이후에도 계속해서 좋은 실적과 EPS(주당순이익)을 보여주고있는 상황이여서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