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3월 21일(월) 한국 주식 시황 정리 (청와대이전수혜주식,안랩,LG에너지솔루션,현대차,셀트리온블록딜,셀트리온헬스케어블록딜,국제유가관련주식,금리인상관련주식,LX세미콘)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오늘 한국증시는 장 막판으로 갈수록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네요

주말에 있었던 미국증시의 훈풍을 받지 못한게 아쉽네요

 

코스피 지수를 보면 120주선을 찍고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최근 전문가들 의견을 많이 들어보면 코스피 지수 2,650pt~2,850pt 정도의 움직임을 예상하고있는상황에서

조금 유의하면서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오늘 코스피는 개인들이 8천억을 매수 외국인과 기관은 8천억매도 를 하였네요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개인 + 기관이 매수를 하였네요 기관은 코스닥에서 4일연속 순매수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외국인 매수 - LG이노텍 두산중공업 SK이노베이션 삼성바이오로직스 하이트진로 대동

 

LG이노텍 - 오늘 52주 신고가를 갱신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 미국과 유럽에 공장 신설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는 정말 글로벌 회사로 도약할려는 움직임이네요

 

대동 - K농기계 회사, 농사 시즌에 맞춰서 상승을 보여준것같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코스피 외국인 매도 - 삼성전자 크래프톤 SK하이닉스 HMM 기아 

 

SK 하이닉스 - 지난주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의 지진으로 인해 키옥시아 공장이 잠시 중단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그로인해 SK하이닉스 에는 조금의 호재를 예상했지만 크게 반영을 못하는것같네요

(반도체 공장이 긴급 중단되면 재개 하는데 시간이 꽤 걸린다고 하네요)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외국인 매수 - 안랩 엘앤에프 에코프로 에스엠 클래시스 

 

차...찰스형..

728x90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코스닥 외국인 매도 - 카카오게임즈 셀트리온헬스케어 위메이드 천보 덕산네오룩스

 

싱가포르 국부펀드인 '테마섹'이 시간외대량매매(블록딜)을 추진한다고 하네요..

셀트리온 - 3900억

셀트리온헬스케어 - 1700억 정도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외국인 매수 -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이마트 SKC 롯데렌탈 DB하이텍 

 

LG에너지솔루션 - 중국의 CATL이 미국 진출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CATL이 정말로 진출한다면

단기적으로 악재가 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기업 미국내에 증설 못하는데 에이 설마..)

 

SKC - 2차전지 기업으로써 2021년에 EPS 기준으로 6배정도의 엄청난 성장을 보였지만

올해예상은 2021년과 비슷할것같다는 전망이 보이고 있습니다 (기관은 4일연속 매수중)

 

이마트 - 영업시간 22시->23시로 정상화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도

코스피 기관 매도 - 삼성전자 카카오 HMM  한국전력 SK하이닉스 SK바이오사이언스 현대차

 

한국전력 - 윤석열 당선인의 공략에 따라 4월 전기료는 동결로 처리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 국산1호 코로나 백신 'GBP510' 의 국내 도입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현대차 - 유럽과 중국에서는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차의 중국 합작법인은 BHMC에 1조원대 추가 자금이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수

코스닥 기관 매수 - 엘앤에프 동진쎄미켐 엔템 LX세미콘 천보 

 

LX세미콘 - 1분기 호실적을 예상하면서 상승중입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도

코스닥 기관 매도 - 에스엠 위메이드 알테오젠 클래시스 에이비엘바이오

 

LG에너지솔루션의 공매도는 꽤 많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이제 슬슬 저점?)

 

유앤아이 - 최대주주 에디슨EV 로 변경

자연과환경 - 대통령 집무실 용산이전소식에 상한가

현대사료 - 전쟁 으로 상한가

한일사료 - 전쟁 으로 상한가

 

 

오늘의 한국 증시 이슈 - 한국 해외입국자 코로나 격리 해제 , 전쟁 , 기름가격

 

 

국제유가가 다시 한번 상승을 하면서 우리나라 정유업종 역시 상승을 보였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사료및 식량 주식들이 다시 한번 상승을 보이고있습니다

현재 러시아는 핵탑재가 가능한 초음속 미사일을 두번이나 발사하였고

젤렌스키 는 "이제는 이스라엘이 러시아를 공격할때"

"이번 협상까지 무효화되면 3차 대전"

조금 강력한 말을 하였습니다

러시아는 길어진 전쟁에 많은 자금을 사용하고있으며

장비들도 고장이나고 군인들의 의지도 많이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미사일 까지 발사하는 모습인데

제발 핵은 건들지 맙시다..

 

 

해외 입국자의 격리면제가 오늘 부터 시행되면서 리오프닝 관련주 들이 조금씩 꿈틀거리는 상황입니다

파키스탄,우크라이나 등등 몇몇 국가에서 오신분들은 격리 해야한다고 하네요

 


오스템은 인덕회계법인을 통해 진행된 감사보고서에서 재무제표에 대한 적정 의견을 밝혔다고합니다

하지만 지난해 횡령 사건이 발생한 데 따라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대한 감사 의견은 '비적정' 의견을 냈다고 하네요

 


현재 코스피는 2,680pt 이고 2,600pt 가 저점이라는 얘기가 많이 나오고있으며

2,650 ~ 2,850 pt 에서 증시가 움직일 가능성이 많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현재 조금 걱정되는 부분은 미국의 장기-단기 금리차이가 줄어들고 있다는것입니다

현재 10념물금리와 2년물 금리의 차이가 0.2 정도밖에 되지 않는 상황에서

장-단기 금리차이가 역전이 된다면 경제는 다시한번 힘들어 질것같은데요..

어찌보면 기대인플레이션을 없애야 한다는 불라드 총재의 말이 맞는것도 같습니다..

이상황에서 양적긴축까지 한다면 ㅎㅎ..뭐 꽉잡아야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