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3월 18일(금) 한국 주식 시황 정리 (중고차관련주식,케이카,롯데렌탈,현대차,기아,HMM,현대글로비스,LG디스플레이,LG이노텍,애플카관련주식,안랩,삼성전자,SK하이닉스,LG에너지솔루션공매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미국증시의  훈풍덕에 오늘도 한국 시장은 상승을 하였는데요

한국 증시 정리

코스피와 코스닥은 동반 상승을 하였구요 미국증시와 비슷하게

장막판으로 갈수록 힘을 더 받았습니다

 

코스피 매매량

오늘은 개인과 연기금이 매수를 하였네요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를 하긴했지만 큰 금액도 아니였습니다

반응형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를 하였네요? 연기금까지!?

확실히 코스피 2600pt가 바닥이였다는 것에 힘을 주는것같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외국인 매수 - LG이노텍 HMM 카카오 SK하이닉스 대덕전자

 

LG 이노텍 - PER 10배정도로 계산되고 있네요 영업이익도 올해는 8%를 예상하고있고

애플과 계속 협력을 하고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애플 VR 기계랑도 협업한다면..?)

 

대덕전자 - PCB(연쇄회로기판)업계인데 정말 좋은 종목..

예전에 내가 왜 팔았을까..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코스피 외국인 매도 -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삼성SDI LG전자 LG생활건강 LG에너지솔루션

 

오늘도 대형주위주로 매도를 진행한것같습니다 LG 삼형제 나란히 매도 무엇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외국인 매수 - 안랩 엘앤에프 바이오니아 펄어비스 위지웍스튜디오 피엔티 하나마이크론 자이언트스탭

 

안랩 - 찰스형이 보우하사 V3 만세~

위지웍스튜디오 , 자이언트스탭 - 삼성전자 덕에 다시부는 메타버스 열풍??

피엔티 - 피엔티는 최근에 시가총액 10%에 달하는 2차전지 전극공정 계약을 발표하였습니다

(괜찮은 종목같은데..공부좀 해봐야할듯하네요 , 지금은 역사상 최고점 근처입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코스닥 외국인 매도 -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보성파워텍 HLB 동진쎄미켐 유일로보틱스

 

셀트리온 두형제를 대량으로 매도했네요

HLB - 최근 불공정 거래 혐의를 벗어난 기업입니다

유일로보틱스 - 오늘 신규상장한 기업인데요 저도 까먹고있었는데

청약으로 1주 받았더라구요 ㅎㅎㅎ 저는 오늘 따상에 팔았습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수

코스피 기관 매수 -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LG디스플레이 삼성SDI 현대글로비스 롯데렌탈

 

기관은 LG 삼형제를 매수 ㅋㅋㅋ

롯데렌탈 - 어제 현대,기아 가 중고차 사업을 진출한다고 뉴스를 본것같은데

롯데렌탈도 중고차 시장에 진출을 하네요

현대글로비스 - 현대차 중고차 진출 소식에 유통업체인 현대글로비스 까지 상승하네요

728x90

 

코스피 기관 순매도

코스피 기관 매도 -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SK이노베이션 하나금융지주 현대중공업 케이카 

 

케이카 - 대기업들의 중고차 진출 이슈로인해 케이카도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수

코스닥 기관 매수 - 엘앤에프 카카오게임즈 동진쎄미켐 엔켐 덕산네오룩스

 

2차전지와 반도체 업종을 중심으로 매수를 보여줬습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도

코스닥 기관 매도 - 유일로보틱스 CJ프레시웨이 파라다이스 오스코텍 JYP 

 

LG에너지솔루션의 공매도는 어느정도 적정선에 온것같습니다

 

오토앤 - 중고차 관련주 ..상한가 부럽다..

유일로보틱스 - 오늘 신규 상장 따상 성공! 청약되신분들 축하해용

서울리거 - 디오 경영권 인수 이슈로 상한가?

 

 

오늘의 한국증시 이슈 - 중고차 , 디스플레이 

2013년 중고차 매매업은 대기업의 진출을 제한하는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지정이 되었지만

하지만 중고차 매매업이 다른 도,소매업이나 자동차 부품 판매업에 비해 소상공인 비중이 낮고 , 이들의 연평균 매출액이

커서 규모의 영에성기준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하였다고 하네요

 

최근 삼성전자의 주주총회에서 메타버스 얘기가 나왔고 로봇사업 확장 얘기가 나오면서

처음들어보는 잡주 기업들도 꽤 상승을 보이고있네요..

 

 

대웅제약이 코로나 치료제 국내임상을 자진중단 하였다는 소식이네요

코로나 중증의 비율이 낮아져서 돈이 안될거같아서 그냥 포기하신듯..

 


미국의 FOMC 금리인상이후 미국에서부터 수급이 회복되면서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요

3월18일 오늘 미국증시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네마녀의날' 인데요

아무래도 변동성이 심할가능성이 크고

한국증시는 KOSPI 기준으로는 2600pt 정도가 저점인것을 확인할수있었던 최근의 장세 였던것같습니다

러시아 - 우크라이나 사태가 얼른 종료되면서 한국 증시도 훈풍을 제대로 받으면서 쭈우우욱 올랐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