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17일(목)~18일(금)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도 미국시장은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요

자세히 같이 보시죠

미국의 3대지수는 오늘도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장초반에는 힘이없는 모습을 보였지만 장 막판으로 갈수록 상승을 유지하였습니다

 

전체 맵을 보면 에너지 업종이 상승하였는데도

다른 종목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국제유가는 어제 9%의 상승을 하였습니다

여전히 시장의 변동성은 큰 상황이네요

국제 에너지기구에서는 4월부터 러시아산 원유 생산 문제로 인해

수급문제가 발생할수있다고도 얘기하였네요

 

어제 금의가격도 1.7%정도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국제유가가 상승하였는데도 3대지수가 상승한 이유에는

금리인상 이후에 투심회복으로 볼수있을것같네요

반응형

원자재 지수도 꽤 상승을 하였네요..

 

알루미늄이랑 원목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전쟁에대한 리스크는 사라지지않았기 때문에

산업용금속의 랠리는 또 다시 시작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리 가격역시 계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네요 2차전지 어쩌냐..

 

미국소맥 (밀) 의 가격이 중요한데요 4월에는 원래 우크라이나에서 밀의 파종 기간이라고 하는데

전쟁이 이렇게 이어진다면 밀 가격이..어떻게 될지..밀 폭탄..?

 

철광석 가격역시 다시 슬금슬금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많은 나라의 중앙은행에서 돈을 풀었고

철광석 가격이 상승할수밖에없었기 때문에 

제조업 부분의 회사들은 부담이 될수밖에 없을겁니다

결국에는 상품가격인상으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유심히 봐야할것같습니다

728x90

 

유럽 천연가스도 조금씩 조정을 받고있긴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 때의 가격을 생각하더라도 너무 많이 상승하였기에

계속해서 우하향 하기를 바랍니다

 

미국 10년물 금리도 아주 살짝 상승하였습니다

 

러시아 는 JP모건을 통해서 디폴트를 해소하는것같아보이네요

이자가 1000억원대 정도여서 엄청나게 큰 금액도 아니였고..

디폴트를 안하는게 지금은 좋은것같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는 조금 올랐습니다

 

변동성이 심했던 마이크론도 0.3% 상승으로 마무리하였네요

 

TSMC는 하락으로 마무리 하였네요

국제유가가 다시 상승하면서 수소 ETF도 다시 힘을 받고있습니다

 

친환경 ETF 역시 상승을 하였습니다

캐쉬우드 누나의 ARKK 는 오늘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아무래도 금리인상이후에 수급이 돌아오면서 좋은 상승폭을 보여주고있는것같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너무 낮다..)

 

역시 인플레이션 + 금리인상에는 고배당주 군요 ㅎㅎ

 

달러지수는 조금 강세를 보여줬습니다

달러강세 = 원화약세 , 귀신같이 약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오늘은 위안화도 약세를 보여주고있네요

 

오늘 세계 주요 증시를 보면

유럽은 대부분 하락하였고 아시아 쪽은 상승을 하였네요

 

오늘은 미국이 선물옵션동시 만기일 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심한날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물 같은 경우에는 오늘 하락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