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3월 16일(수) 한국 주식 시황 정리(현대바이오 임상2상승인 , 금리인상,러시아디폴트,상한가종목,안철수관련주,윤석열관련주,인프라수혜주,건설종목,건설자재종목)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미국 증시 덕에 오늘 한국장도 좋은 모습을 기대했는데요

시황 같이 보시죠!

 

한국 증시 정리

코스피와 코스닥이 동반으로 상승을 하였구요

장 막판으로 갈수록 계속해서 상승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의외로 기관이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외국인+기관+금융투자 에서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외국인 매수 - LG이노텍 대한항공 SK하이닉스 현대차 LG전자 대원제약

대원제약 - 위드코로나로 호흡기 제품 매출 성장

대한항공 - 리오프닝 수혜주로 항공주의 대장인 대한항공 매수 이미 승객 이용 숫자 는 코로나 이전수준까지 회복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코스피 외국인 매도 -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NAVER 삼성전자우

삼성전자는 오늘 주주총회가 있었는데요 무려 1600명이 참석을 하였네요..

GOS논란에 부회장이 직접 사과를 하였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조금씩 공매도는 줄어들고있습니다

(근데 오늘 공매도 치는사람이 이상한거 아님..?)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외국인 매수 - 씨젠 안랩 피엔티 비에이치 휴마시스 도이치모터스 

씨젠 - 계속 되는 엄청난 확진자 숫자에 매수를하는것같네요

안랩 - 찰스형 가주아아!!

휴마시스 - 진단키트 종목..

도이치 모터스 - 윤석열 당선인의 케어..

비에이치 - 하..어제 차트보고 사고싶었는데 이미 늦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코스닥 외국인 매도 - 주성엔지니어링 셀트리온헬스케어 에코프로비엠 인터파크 에이비엘바이오 JW신약 레고켐바이오

진짜 외국인들 귀신같네요..거래량 보소..

 

코스피 기관 순매수

코스피 기관 매수 - 삼성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이노텍 NAVER 대한항공 강원랜드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 외국인은 오늘도 던져! 기관은 받아!

LG이노텍 - 애플 최고 관련주

대한항공 - 외국인 + 기관 동시 매수

강원랜드 - 리오프닝 수혜주?

 

코스피 기관 순매도

코스피 기관 매도 - 고려아연 DL이앤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중공업 하이브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 어제는 매수 하더니 오늘은 매도를 했네요

고려아연 - 아연 관련주로 매수한것같은데..좋은 기업은 맞는데 최근 변동이 크긴했음 매도~

현대중공업 - 노조와 2021년 임협 잠정합의!! , 국내 방위산업체등과 함정 수출 확대 시동?

(필리핀 해군과 호위함 2척에대한 후속 MRO 사업 계약을 상반기내 체결 목표!!??)

 

코스닥 기관 순매수

코스닥 기관 매수 - 엘앤에프 셀트리온헬스케어 에코프로비엠 카카오게임즈 심텍 LX세미콘 리노공업

킹노공업...

728x90

 

코스닥 기관 순매도

코스닥 기관 매도 - 엔켐 에이비엘바이오 랩지노믹스 에스엠 메가스터디교육 골프존 안랩 도이치모터스

랩지노믹스는 마지막 발악을 한번 해보는것같네요

 

메가스터디교육 - 스테그플레이션 헷징수단으로 교육종목이 얘기가 나오는중이네요 (배당성향 48% 상향 , 2000원배당)

 

일성건설 - 대통령 당선 확정이후 건설주들이 좋은모습이네요

범양건영 - 주택공급 기대감..?

랩지노믹스 - 200% 무상증자 ,,,!! 

플랜티넷 - 100% 무상증자 ...!

세림B&G - 친환경 플라스틱 성장세로 상한가..?

서울리거 -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전환 인건 알겠는데 또 상한가야?

 

오늘의 한국 증시 이슈 - 항공 , 리오프닝 , 건설 , 교육 

리오프닝 수혜주로 항공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이 24시간 정상운영까지 얘기하고 있는 상황에서 

거리두기 조정안까지 새로 나온다면 더더욱 상승여력이 있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한항공 은 이미 많은 승객들을 태우고 있어서 차라리 저가 항공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일것 같네요

 

주택공급 얘기가 꾸준히 나오면서 건설자재 관련주들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거의 처음들어보는 종목들이네..

 

스테그플레이션에도 영향을 받지않는 교육종목들인데요 NE능률은 윤석열당선인 테마주이고

메가스터디교육 , 청담러닝 같은경우에는 배당률도 좋은 편이여서 꽤 괜찮은 종목일수도...?

스테그플레이션 이라고 애들 교육 안시킬건 아니잖아요..?

 


갤러식 S22 GOS논란이 있는 삼성인데요 어떻게 보면 투자자들과 사용자들의 뒷통수를 후려갈긴 상황이기때문에

한종희 부회장이 사과를 하였네요

 

말도 많고 탈도많은 위메이드 결국 2200억 제외 하고 발표하였네요

 

아무래도 슬슬 인프라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중공업 종목들이 슬슬 조명을 받을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띠용...? 이걸 19시에 공시를? ㅋㅋㅋㅋㅋ

내일 금리인상 하는데 오호,,재밌겠네요 여기는 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