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14일(월)~15일(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도 시황정리 시작할게요!

 

미국 증시 정리

14~15일 미국 3대증시는 살짝 힘든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다우산업은 보합으로 종료하였지만 나스닥은 2%가량 하락을 하였습니다

금융주가 많이 포함된 다우산업이 그나마 버티는 모습을 보여줬고

테크 주식이 많이 포함된 나스닥이 힘이없는 모습이네요

 

 

필수소비재와 금융업종을 제외하고 하락을 보여줬네요

특히 애플은 2%넘게 하락을 하였는데요 중국 선전지역의 셧다운 영향이 큰것같습니다

세계의 공장이라고 불리는 중국내에서 생산량의 9% 가량을 차지하는 선전지역을 셧다운 하면서

애플주식이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현재 예상 셧다운 기간 2~3주)

이럴 때일수록 줍줍 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매수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은 매수해놓고 10년뒤에보면 저점)

반응형

전세계 1위 기업인 애플의 영향을 마이크론역시 그대로 받는것같습니다

69달러를 찍었네요..?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무려 6%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아무래도 이번주에 있는 FOMC 의 금리인상 결정에 관심이 쏠린것같네요

 

14일에 진행했던 러시아 - 우크라이나의 회담은 일시 중단되어서 오늘 다시 재개를 한다고 합니다

양측모두 전쟁을 더이상 진행할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은 SNS를 통해 러시아 병사들을 설득하는 영상도 게시하였습니다

"러시아 병사들이여 의미없는 희생과 전쟁을 해야할 필요가 없다"

 

국제유가는 갑자기 6%의 하락을 하였습니다

뉴스를 찾아보면 유럽에서 러시아 에너지의 대안을 찾고있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하락을 하였다고 하는데..

(대안은 예전부터 찾고있지 않았나..?)

혹시 이것 때문에..?

금가격 역시 하락을 하고있네요

원자재 지수 역시 하락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좋아좋아)

 

원자재 실시간 가격을 보면 미국소맥(밀)의 가격은 상승을 하였지만 다른 중요 종목들은 하락을 보여주고있네요

 

유럽 천연가스 는 조금 상승은 하였지만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28x90

 

 

하지만 아직 까지 VIX 지수는 위에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금리인상 이슈때문에 무서워하는것 같네요

 

다행히 달러지수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솔직히 너무높아 ..90초반까지만 와주라)

 

문제는 원화의 약세인데요

현재 코로나 팬데믹 수준으로 원화가 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정도면 정부에서 액션을 취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1. 원자재 가격 의 급등

2. 금리인상

3. 중국 선전 지역 셧다운 

 

이슈까지 더해지면서 원화가 계속 약세를 보이는것같네요..

 

오늘의 세계 증시들을 보면..거의 하락을 하였네요

아무래도 미국 시장의 영향을 많이 받은것같은데..

 

중국의 러시아 전쟁 지원 소식이 미국에서 들려오면서 미국 증시에서 중국의 테크기업들이 강제로 제외될수도있다는

소식에 항셍지수가 2일연속 5%이상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건 미국의 선전포고 로 볼수도 있겠네요 , 중국한테 러시아 도와주면 너희 경제도 나락보낼수도있다는것을

보여준것 같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이제 3000선까지 위협을 받고있네요..

TSMC역시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애플의 대형고객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하락을 보여준다면

줍줍의 기회가 될것같네요

와 퀄컴 7% 하락 ㅋㅋㅋㅋ

친환경 ETF 역시 하락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국제유가가 상승하고있을때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국제유가가 하락을 보이니 같이 하락을 하는 모습인데요 

유럽에서 러시아의 에너지를 점진적 으로 수입을 줄이겠다고 말하였고

ICLN같은 경우에는 아직까지 제대로 실적을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 테마성 으로 봐야겠네요

역시 친환경은 아직까지 테마

캐쉬우드 누나는 그냥 도망을 가시는게...

 

현재 델타+오미크론 변이의 등장으로 또다시 확진자가 급증을 하고있는데요 

모더나가 바로 상승하는군요..

 

단거리 정찰 Tranche 2Drone 프로그램을 위해 미국 육군이 선택했다고 하네요..

빨간고양이..

 


현재 국제유가가 하락하면서 미국3대지수의 선물도 상승전환을 하고있습니다

 

오늘 러시아-우크라이나 에서는 다시한번 회담이 진행될 예정이고

베네수엘라 원유 증산 얘기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국제유가 하락 = 증시 상승)으로 진행되고있습니다

 

중국 선전 지역이 셧다운 되면서 애플의 악재가 나온상황이지만

JP모건에서는 애플한테 큰 타격은 없다고 얘기하였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애플같은 주식은 줍줍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델타+오미크론의 변이로 다시한번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 상황에서 

여행업종 종목들도 저점매수를 다시한번 할수있는 기회일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어비앤비를 좋아하는데 쓰으읍.. 군침도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