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11일(금)~14일(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입니다:)

월요병 잘 극복하셨나요? ㅎㅎ

오늘은 11일금요일 미국시장 시황 보겠습니다

미국 증시 정리

미국은 지난주 금요일 3대지수 모두 하락하였습니다

S&P 500은 1%넘게 나스닥은 2%넘게 하락하였습니다

 

빅테크 종목도 아마존 정도가 보합을 하였고 나머지는 모두 하락하였습니다

테슬라는 5%넘게 하락을 하였네요

 

오늘 14일 러시아-우크라이나가 화상통화로 회의를 한다고 들었는데

러시아가 백린탄을 사용하였다는 주장을 하였습니다 

러시아는 2차대전때 사용했던 탄이고 현재는 금지되어 있는데 진짜 설마 이것까지 사용한것일까요..?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이번주에 있는 FOMC 이슈때문에 조금 힘을 받고있는 모습입니다

금 가격은 조금 하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국제유가도 조금 하락을 하고있는데요 국제유가 때문에 증시가 많은 영향을 받고있는 만큼

국제유가 하락 하니까 증시도 상승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미국 선물시장인데요 귀신같이 상승중이네요..

현재 조금 걱정되는 부분은 이것인데요

"외부 요인으로 핵협상 일시중단" 

여기 적혀있는 외부요인이 어떤건지 모르겠네요

최근에 이스라엘과 이란사이에서 분쟁이 심화되었다는 소리가 있던데 그것때문일수도 있겠네요

(러시아 - 우크라이나 사태랑은 관련 없을것같습니다)

이란 핵협상이 일시중단 되더라도 OPEC 에서 증산목표를 상향시킨다면 괜찮아 질수있습니다

반응형

유럽 천연가스 역시 하락을 하고있는 상황이네요 (다행..)

하지만 러시아가 막무가내로 나가는 이유가 천연가스 이기 때문에 참..

 

원자재 지수는 아직까지도 계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네요..

 

팔라듐도 가격이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그리고 니켈의 거래가 재개 되었네요!

달러는 조금 주춤하고 있습니다

원화도 아직 주춤하고있네요..하..

위안화도 같이 약세를 보이는중입니다

 

금일 유럽시장은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닥스와 유로스톡스가 2%넘게 상승을 하였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하락을 하였습니다

마이크론 역시 3%넘게 하락을 하였네요

TSMC 역시 하락을 하였네요

캐쉬우드 누나의 ARKK는 56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3월15일에는 한국의 금융안전위원회 회의록이 발표됩니다

한국도 금리인상 얘기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국은 산업생산 지수와 실업률이 발표되네요

미국은 생산자물가지수 (PPI)가 발표됩니다

728x90

 

3월16일 수요일에는 미국의 소매판매 지표가 발표되네요

3월17일 목요일에는 미국의 FOMC가 진행이됩니다

 

현재 미국증시에서 중국 항셍테크 종목들이 강제로 제외된다는 소리가 나오면서

항셍테크지수가 힘을 잃고있습니다 게다가 선전 지역을 셧다운까지하면서 더더욱 힘들어 보이네요

EV제조 업체인 뮬렌이 엄청난 상승을 하고있네요 50% 떡상..

 

 


현재 소식인데요 우크라이나가 평화를 희망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증시가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해결된것은 없지만 이제는 정말 협상 하지 않을까 하는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보이는것같습니다

이제는 증시가 하락을해도 하락이 당연한수순이 되는 시장이 되었습니다

러시아는 최근 장성이 한명 더 사망하였고 우크라이나의 의용군역시 170여명 사망하였다는 소식이 들려오고있습니다

더이상 의미없는 희생은 보고싶지않네요..

 

우크라이나 국대선수 야르몰렌코의 추모 세리모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