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10일(목)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 이네요 ㅎㅎ

미국 주식 시황 같이 보시죠

 

미국 증시 정리

미국은 3대지수 모두 하락을 하였습니다

다행인건 장막판으로 갈수록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1/20 액면분할을 발표한 아마존을 제외하고 빅테크 기업들은 모두 하락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에너지 업종이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반응형

 

어제의 하락은 국제유가의 상승과 반비례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최근들어서 유가상승 = 증시하락 으로 되고있네요

사우디 측에서 증산에 대해 입장을 바꿨는데요

"원유증산 위해 OPEC+ 벗어난 독자행동 안할것"

향후 에너지 가격의 방향성을 매우 경계하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원자재 지수는 다행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미국 소맥은 아침에 10%의 하락을 보여줬었는데요 지금은 또 상승을 조금 하였습니다

니켈은 아직도 거래 정지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니켈의 거래정지 이슈로 인해서 투기성 매매들이 조금 없어진듯한 원자재 시장입니다.

 

'

유럽천연가스 는 조금 횡보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2.0pt를 넘었습니다

아무래도 다음주에 있을 FOMC를 의식하는것 처럼 보이네요

최근들어 제가 계속 얘기 드렸던 중요한 이슈가 발표가 되었습니다

미국CPI(소비자물가지수)는 6.4%로 발표하면서  예상치를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이러니까 증시가 안좋지)

하지만 국제유가가 본격적으로 상승한것은 2월이기 때문에 다음달에 발표되는 CPI는 더더욱 상향되어서

나올것 같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또 2%이상 하락을 하였네요 (그냥 동네북)

마이크론 역시 4%넘게 하락했다가 2%이상 상승을 했습니다 , D-RAM가격의 하락세 또한 영향이 있는것같습니다

(동네북 2)

반도체 가격을 인상하겠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 TSMC입니다 마이크론에 비해서는 변동성이 적은것을 보여주네요

(줍줍줍)

이건 뭐지.. 이해할수는없지만 ARKK는 시외에서 하락분을 모두 회복하였네요

여행 ETF역시 휴전이 결렬되면서 하락을 하였지만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728x90

 

제가 지금 글을 작성하는 시간이 3월11일 20시41분인데

미국 3대 증시가 모두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물론 선물시장이긴하지만 일단..상승..

이유는 아직 모르겠네요!

결국 이번 전쟁으로 인해서 가장 이득을 보고있는것은 아직까지도 미국입니다 ..달러의 강세

아니 달러는 0.1% 오르는데 원화는 0.5% 가 깍이네요 아오..(달러강세=원화약세)

이 와중에도 위안화는 엄청난 방어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러시아는 크림반도 사건이후 은행에 위안화+금을 엄청 쌓아놨다고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푸틴이 전세계의 엄청난 제재 속에서도 아직까지 버티고 있는거겠죠

만약 러시아가 디폴트를 선언한다면 위안화는 러시아까지 먹을수있는 상황이 됩니다

시진핑도 러시아의 경제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을것 같네요 , 중국입장에서는 완전 핵이득..

지금 이미 다른 나라들로부터 수입을 못해오는것들은 중국으로부터 위안화로 주문한다고 하더라구요

세계 주요증시들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네요

독의 DAX는 오늘도 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어제 7% 상승 + 오늘 3% 상승?

 

우크라이나의 EU가입 패스트 트랙이 실패한것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EU에서 받아줄 이유가없긴해요..)

 

현재 실시간 리비안의 가격입니다.. 10%의 엄청난 하락을 보여주고있네요

(EV제조사가 20억달러 이상을 손해보고 생산 목표를 축소하여서 하락을 하는것 같습니다)

 


미국 증시도 아직까지는 상승을 하기위한 이유가 없는 상황입니다

국제유가 상승 을 막기위해서는 이란과 핵협상 , 베네수엘라 증산 , OPEC+ 와 합의 가 필요하지만

지금 이란핵협상은 아직 진행중에 있고 베네수엘라 증산 역시 진행중 

OPEC+는 합의가 결렬된것같습니다

골드만 삭스에서는 국제유가가 200달러까지 치솟을꺼라고 예상하긴 했지만 ( 에이 이건 설마 ㅎㅎ )

제발 그런일은 없었으면 하네요..

현재 신냉전체재 얘기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에휴..주식시장의 악재는 너무 많네요..

다음주에 있을 FOMC에서는 파월이 이미 얘기한 0.25% 금리인상을 예측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5월에 있을 FOMC에서는 BIG STEP (0.5% 인상)이 가능할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