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9일(수)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도 9~10일 미국 주식 시황 보겠습니다!

미국 증시 정리

미국 시장은 그야말로 불을 뿜는 하루였습니다

나스닥이 무려 3.5% , S&P500이 2.5% 상승을 보였습니다

 

보기만해도 흐뭇한 푸르른 초원같네요

에너지 섹터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섹터가 상승을 하는 하루였습니다

 

미국시장의 반등의 시작은 베네수엘라의 증산소식으로 국제유가 가격이 하락하여서 그런것같습니다

장중에 10%정도 하락을하면서 미국증시가 상승을 하였습니다

 

원자재 지수 역시 장중에 10%하락을 하였지만 시외에서 7%반등을 보였네요

반응형

새벽까지는 많은 원자재들이 하락을 하였는데요 시외에서 다시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니켈의 거래는 아직까지도 중지가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유럽 천연가스 역시 조금은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너무 높다..)

 

우크라이나 내부 문제였던 도네츠크 , 루한스크 공화국에 대해서 협상하겠다는

젤렌스키 대통령의 발언도 있었는데요

글로벌 자산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를 주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 이상의 희생은 피하고 싶다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의지가 보이는데요

푸틴 역시 녹록치않은 내부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만큼

젤렌스키 대통령의 협상안에 동의한다면 급격한 진전을 기대할수있을것같습니다

 

독일증시는 미국 증시와 함께 7%정도의 상승을 하였지만 다시 조금 하락을 하였네요

유록스톡스 역시 7.4% 상승 했다고 합니다

 

금 가격은 아직 2,000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국10년물국채금리 역시 상승을 보이면서 1.94pt까지 올라왔네요

결국 우크라이나 사태가 종료된다면 가장 큰 이슈는 금리인상이기 때문에 

채권시장역시 빠르게 반응하는 모습입니다

 

러시아 - 유럽 의 천연가스 사용역시 제재를 받고있는 상황에서

러시아로 부터의 천연가스 수입을 점차적으로 줄인다고 발표한 유럽권인데요

미국은 중국-러시아 사이도 견제를 하고있는것같습니다

시진핑도 러시아를 말려보겠다고 얘기했었기 때문에

러시아 - 중국의 관계가 어떻게 계속 이어질지 궁금해지네요

728x90

달러지수도 조금 상승을 하였습니다

달러가 강세를 보이면서 원화가 약세로 전환하였네요

위안화도 조금 약세를 보이고있네요

TSMC가 가격인상을 검토한다는 썰이있는데요

가격을 올린지 얼마 안되었는데 다시 한번 올릴수 있을지..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거의 4%정도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이크론 역시 상승을 하였는데요 시외에서 조금 많이 빠진게 아쉽네요

국제유가 가격이 하락하면서 친환경 ETF 역시 조금은 외면을 받는 모습인것같습니다

수소 ETF 는 아직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휴전가능성 얘기가 나오면서 여행ETF 가 좋은 모습을 보여준것같습니다

어제의 상승이 무지성 매수일 확률이 높아지는 ARKK의 상승세 입니다

ARKK 가 시장지수 보다 더 상승하면 무지성 매수일 가능성이 높았는데요 불안하네요 ㅠㅠ

 


3월9일 미국 주식 시황정리는 끝입니다!

 

베네수엘라의 증산 가능성 소식과 함께 국제유가가 하락하였고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휴전 가능성이 언급되면서 

시장이 무지성으로 상승하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 3월10일에는 미국 CPI (소비자 물가지표) 가 발표되기 때문에

다시한번 조정을 받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주에는 FOMC가 예정되어 있는만큼

금리인상 속도에 대한 경계감도 여전히 남아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FOMC 에서 양적긴축(QT)의 언급도 예상되는 상황인 만큼 차분하게 투자를 하셨으면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