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7일(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S&P 500을 기준으로 보면 7일~8일에도 미국 증시는 엄청나게 많이 빠졌습니다

국제유가는 여전히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 가격역시 엄청납니다 2000을 넘겼네요 ..ㅠ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오랜만에 상승하면서 1.86pt 에 안착하였습니다

(얘가 오르는데 다행이라고 생각해야하는 지금 상황..)

 

유럽 천연가스는 조금 하락은 하였지만 여전히 엄청난 고점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원자재의 실시간 가격인데요 니켈이 68% 팔라듐과 브렌트유 천연가스 상승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산업용금속은 조금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문제의 니켈선물 가격 논란인데요 현재 LME(런던금속거래소)에 올라와 있는 공지를 가져온것입니다

현재 LME (런던금속거래소) 에서 니켈 거래를 중지한 상황이고 몇일동안 거래 중지 가능성을 보고 있고

3월10일 오전9시 이후 니켈 거래를 백업 하겠다는 소리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임도 아니고 백섭을?)

중국에서 장난질을 했다는 소리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네요.. 에휴

 

철광석은 아직까지도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자재 지수는 역시 상승을 하고있네요..

 

VIX (위험지수)를 보면 아직까지 코로나등장과 금융위기까지는 아닌상황입니다 (그래도 너무 높아..)

 

세계 증시를 보면 아직까지는 전체적으로 하락을 보이는 모습이긴합니다

반응형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여전히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마이크론도 75달러..너무 낮아..ㅠㅠ

TSMC는 어느덧 99달러까지 하락하였습니다..(더 주워야 하나..?)

캐쉬우드 누나의 ARKK 는 또또또또 하락하네요

확실히 국제유가의 가격 부담감으로 인해 친환경 종목들이 주목을 받고있는 상황입니다

수소관련 ETF 역시 상승하는 모습이네요 

(하지만 이런 친환경 ETF 들은 결국 나중에 떡상가능성이 큰거지 지금은 단타로 봐야할듯 합니다

지금은 보유자의 영역이라고 해야할것같습니다 추경매매 했다가 물릴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친환경 ETF 는 5년정도 보면서 천천히 모은다고 생각하세요 저도 그렇게 하는 중입니다!) 

728x90

전기차 충전업체 종목인 차치포인트 인데요 이것역시 국제유가의 가격 부담으로 인해 상승하는것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역시 천천히 조금씩 매수하면서 몇년뒤를 봐야하는 종목입니다! 단타는 신중히!

미국10년물국채금리가 상승함에따라 금융주도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까지 금리인상은 진행되지도 않았고 3월달에 파월의장은 0.25%지지를 얘기하였지만

0.5% BIG STEP 을 하여도 이상하지 않은 시장이기 때문에 금융주는 가지고 있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BAC(뱅크오브아메리카) 조금 가지고 있습니다

 

달러가 웬일로 약세를 보이고 있네요..?

하지만 원화도 아직까지 약세..

위안화는 정말 강하네요 아직까지 강세를 유지하고있습니다

 


미국 증시 정리는 이렇게 끝입니다!

 

미국시장도 러시아-우크라이나 리스크를 두려워 하고있는중입니다

전쟁의 장기화에 따른 스테그플레이션을 걱정하는 상황이라고 볼수있는데요

어서빨리 전쟁이 종료되면서 안좋은 이슈들이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3월10일 미국CPI(소비자물가지수) 지표가 발표됩니다

7.9% 예상이지만 예상을 상회하는 결과가 나오면 또 떨어질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두 CPI 를 유심히 보시고 매매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