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15일(화)~16일(수) 미국 주식 시황정리 (러시아 디폴트 선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기분좋은 미국 주식 정리를 할수있을것같네요 ㅎㅎ

미국 증시 정리

오늘은 미국의 3대지수 모두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S&P 500은 무려 2%의 상승 , 나스닥 3%정도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전체 맵을 보더라도 에너지 업종을 제외하고는 많은 섹터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네요

반응형

 

 

어제 발표된 미국의 생산자물가지수역시 예상치와 비슷하게 나오면서

시장에 악영향은 미치지 않았습니다

 

어제 미국증시의 상승은 국제유가의 하락이 가장큰 원인일것같은데요

고점대비 25%정도 하락하였고 우크라이나 침공전 유가정도로 돌아왔습니다.

원자재 지수 역시 아주 좋은 모습으로 하락을 보이고있네요

원자재 가격역시 조금의 안정세를 취하고있는중이네요

니켈거래는 내일 다시 재개된다고 합니다.

 

유럽 천연가스 역시 계속해서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금값도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오늘 0.9%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6%의 급등이후 천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요 

FOMC 이후 채권시장의 움직임이 아주 중요한 포인트 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국제유가 때문에 증시가 움직이지만 원래는 국채금리 때문에 증시가 움직였음

원래 국채금리랑 증시는 반비례로 갑니다)

 

달러지수도 조금씩 하락을 하고있는 모습이네요 (좋아..)

원화도 드디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높은 위치이긴 하지만 천천히 하향세를 보였으면 좋겠네요

위안화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네요..

사우디가 원유결제망에 위안화 추가를 검토한다는 기사가 있네요..쓰으읍..(러시아 + 사우디..?)

728x90

 

오늘 세계 주요증시는 거의 모두 상승을 하였습니다

특히 항셍 지수가 9%의 급등을 보였는데요

미국 증시에서 중국 기업 퇴출 불안감이 조금씩 해소되면서 상승을 한것같습니다

 

VIX (위험) 지수를 보면 9%의 하락을 보였네요

아직까지 조금 높은 위치이긴 하지만 조금더 천천히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위치는 오미크론 발견 했을때 위치입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4%의 상승을 보여줬는데요

지수가 이렇게 변동성이 커도 되는건지..

 

마이크론은 9%상승 ..

TSMC 역시 4%정도 상승을 하였습니다

 

중국 선전 셧다운으로 인해 악재를 예상하고있는 애플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네요

현재 아이폰 생산 일부를 재개한다는 기사가 있는 만큼

단기적인 악재였다고 생각할수도 있을것같습니다 (아 주울껄껄껄)

 

캐쉬우드 누나의 ARKK 역시 7%넘게 상승을 하였네요 (투자자들의 무지성 매수 확률이 높아지네요)

 

알리바바는 중국이 중국시장을 지원해주겠다는 소식에 상승을 하였다고 하네요?

 

소님 테크놀로지는 처음듣는 종목인데 마이크로소프트 와 협업을 발표하면서 떡상을 한것같습니다

 


현재 2022.03.16 일 오후 7시43분 선물 차트인데요

미국의 3대지수 모두 1%넘게 상승을 보여준 상황입니다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0.24% 정도 상승한 상황에서

FOMC 의 0.25% 금리인상은 이미 선반영 되었다고 판단하고

금리인상이라는 불안감 해소를 빌미로 상승을 보여주고있는 상황인것같습니다

여기서 러시아가 디폴트 선언 까지 해버리면..?

하지만 아직까지는 단기 반등으로 볼수있는 상황입니다

'짐 크래머' 역시 "S&P 500의 단기 반등이 준비되어있다" 라고 말하였는데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중국 셧다운] 이 남아있는 상황이여서 아직까지는 추경매매는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현재 오후 8시쯤인데 블룸버그에서 러시아가 디폴트를 선언하였다고 하네요 

어느정도 예상된 시나리오 이긴한데..과연 증시가 어떻게 반응할지는 모르겠습니다..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