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3월16일(수)~17일(목)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일주일이 거의 끝나가는 목요일이고

주식까지 좋으니 기분이좋네요 ㅎㅎ

시황볼게요!

 

미국 3대지수 모두 엄청나게 상승을 하였는데요

S&P 500 2.24% , 나스닥 3.77% 상승하였습니니다

FOMC이후 쭈우욱 올라갔네요

 

 

전체맵을 보더라도 푸르른 초록빛이 많이 보입니다 

미국10년물 국채금리는 급등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1.3% 상승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현재 오후 6시30분기준으로 국제유가는 다시 상승을 보여주고있는 상황입니다

금 가격역시 상승을 보이고있네요..

EIA 주간 원유재고량이 상승하였는데도 유가는 조금 상승을 보이네요 ..

원자재 지수는 보합으로 끝난 상황입니다

원자재 종목들의 상황도 크게 움직이지는 않고있긴 합니다

니켈의 5%하락은 반갑네요

 

유럽 천연가스 역시 안정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 러시아-우크라이나의 협상도 조금씩 진전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솔직히 이정도면 오래 싸웠다..푸틴아저씨 그만 포기해..)

 

달러지수도 조금씩 약해지고 있네요 다행입니다

원화역시 1%가까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1200원 위에서 놀고있기는한데

현재 상황에서는 1200원 초반에서만 놀아도 감지덕지라고 생각합니다

위안화는 역시 강세네요

엔화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새벽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에서 진도 7.3의 지진이 발생하면서 

조금 걱정이 많이 되기는 했는데 다행히 최소한의 피해로 넘어가는 모습인것같습니다

아직 여진의 두려움이 있기는 하지만 .. 해저깊은곳에서의 지진이라서 다행이네요

 

세계 주요 증시를 보면 크게 움직이지는 않았는데 항셍지수의 7% 떡상이 눈에 띄네요

중국 테크 종목들이 미국 증시에서 강제 퇴출되는 위기를 해소하면서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중국같은경우에는 금리를 또 인하 할수도 있기 때문에 항셍테크 지수는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5%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고점이 4000이기 때문에 아직 많이 남았습니다

마이크론도 8%의 상승이네요

TSMC 역시 4%의 상승을 보였네요

여행 ETF 도 엄청나게 상승을 하였네요

아무래도 휴전에 대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여서 그런것같습니다

델타 항공 역시 5% 상승!

제가 좋아하는 에어비앤비도 6%정도 상승을 하였네요 (나중에 떨어지면 다시 주워야지..)

캐쉬우드 누나의 ARKK 도 8%의 상승을 하였네요 ,, (또 무지성 매수..?)

친환경 ETF 는 다른 종목들에 비해서는 약한 상승을 하였네요

수소 ETF 는 무슨일이죠...? 19%상승을 보였습니다 (이런거는 일주일에 한주씩 산다고 생각하면서 천천히 모아보세요)

메타버스 ETF 인데요 미국 시장에서 대표적인 메타버스 ETF 이고

보유종목중에 로블록스가 있어서 안좋은 모습을 계속 보여줬는데

METV 같은경우에는 나중에는 진짜 크게 오를것같긴한데...

 

어제 전세계 투자자 들이 주목한 FOMC 의 금리인상은 모두 예상한 0.25% 금리인상을 진행하였습니다

추가로 6회 인상을 얘기 하였다고 하네요 , 양적긴축(QT)는 5월부터 가능하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5월정도면 전쟁도 끝날것같고 충분히 QT를 진행할수있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금융주 종목들도 적당히 상승하였네요

 

어제는 예상했던 금리인상과 전쟁의 휴전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요

FOMC 역시 경제는 살아있다는 얘기를 해줬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올해 금리인상을 7회 시행하겠다는 얘기인데요

미국경제는 금리인상을 버틸수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다른 나라들이 버틸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미국은 인플레이션을 잡는것이 최우선 목표이긴한데...

금리인상을 하고 나서 금리를 다시 낮추면서 체력 관리를 할수는 있지만..

그래도 불안한것은 어쩔수없네요

터키 , 스페인 , 이탈리아 처럼 될까봐 ㅠㅠ..

 


얘는..종양 치료제에 대한 FDA승인이 발표되었다고 하는데 거의 100%가 오르네요.. 

 

애플과 코카콜라를 많이 보유하고있는 워렌버핏 형님의 버크셔 A 인데요 한주당 6억까지 상승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