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12일(화) 한국 주식 시황 정리 (한국조선해양,대우조선해양,현대미포조선,현대중공업,조선주추천,게임종목추천,컴투스,펄어비스,카카오게임즈 자회사 , 자회사상장 , LX세미콘주가 , ..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시장이 크게 하락하여서 악재를 그래도 받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이럴때는 귀신같아 아주)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개인이 5천억 순매수를 하였고

외국인+기관+연기금은 순매도를 진행하였습니다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에서도 개인은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외국인 + 기관은 또또 순매수!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728x90

에스디바이오센서 는 되게 오랜만에 외국인이 크게 순매수를 한것같네요?

3% 상승을 보여주기는했는데

KT같은 경우에도 최근에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증시가 부러지면서 같이 하락하는 모습같네요

 

대우조선해양도 뜬금없이 4%상승을 보여줬네요

(왜?! 갑자기?!)

자율운행개발에 속도를 낸다고 하는데요

이것 때문인가..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삼성전자 는 오늘도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67층까지 밀려내려왔네요..

 

LG에너지솔루션도 4일연속 하락을 보여주면서 3%넘게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흐어..진짜 긴축 + 금리인상에는 모든 주식이 다 부러지네요..

 

크래프톤도 5%넘게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1분기 실적이 컨센서스 하회할것이라는 에측도 나오고있습니다

 

신한지주 같은 경우에는 미국10년물국채금리가 급상승을 보였음에도 힘이없는 모습인데요

 

한국3년채권수익률이 하락을 보이기는 했습니다만

한국3년 채권 수익률이 3%가 넘어가는 모습이네요..와우..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엔터테이먼트 대장주인 JYP이지만 오늘같은날에는 여지없이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컴투스 홀딩스는 외국인이 순매수를 진행했지만

4%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외국인 3일연속 순매수)

폴더블폰 관련주로 유명한 파인테크닉스인데요

오늘 외국인 + 기관이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아니 KH바텍좀 챙겨줘 이놈들아)

 

안랩 은 꾸준히 우하향 차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위메이드는 1분기 실적부진 전망에 11% 대폭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이렇게 가볍게 내려간다고..?)

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 상장소식에 8%하락을 보여줬는데요

' 오딘 : 발할라 라이징 ' 을 개발한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있네요

(카카오는 진짜 분할좀 그만해라 제발)

 

 

펄어비스는 올해 실적을 상향조정하는 증권사가 나왔고

거래량이 터지면서 3%가까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가주아아!)

 

LX세미콘의 주봉을 보면 최고점에 많이 가까워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1분기 호실적이 나올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수

SK텔레콤은 이런 상황에서도 보합으로 마무리 하였네요

진짜 대단한 종목..

 

필수소비재 주식인 이마트도 소폭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역시 인플레이션에는 필수소비재 주식!!)

 

포스코 케미칼 양극재 공장 이슈를 탔던 코스모신소재는 오늘도 좋은 모습이네요..

거래량 보소..

 

아까 대우조선해양도 4%상승을 보여줬는데

현대미포조선도 상승하였네요?!

 

오우 오랜만에 조선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도

한국 대표 테크기업 인 카카오 , 네이버는 1%하락으로 조금 견디는 모습이네요

(하지만 코스피 지수보다 더 하락했다는게 팩트)

 

코스닥 기관 순매수

이엔에프테크놀로지 라고 처음보는 기업인데요

반도체 소부장 업종들의 좋은 모습을 보일수있다고 예상이 나오면서 기대매수 인듯합니다?

 

ISC도 반도체 소부장 종목인데요 영업익 16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03% 상승여력을 보여줄것같다고 하네요

 

제가 애정하는 반도체 검사용 소켓 기업인 리노공업입니다 ㅎㅎ

(슬슬 올라갈때 됐잖아 그치?)

 

코스닥 기관 순매도

컴투스는 오늘 게임종목들이 펄어비스를 제외하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덩달아 하락하는 모습이네요

(이제 10만원 근접이라서 매수각 나오는것도 같네요?)

 

실적이 별로없는 성장주들은 이런 시장에서는

하락할수밖에없 ..

와 도이치모터스는 오늘 5% 상승을 보였네요..

신차판매도 괜찮고 중고차 시장 에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하는것 같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오늘의 한국 증시 이슈 - 조선주 

 

아까 보여드린것처럼 조선종목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조선주들은 LNG선 대량 수주로 인해 수혜를 봤으며

EU의 러시아산 에너지 제재로 인해 LNG선 추가 발주기대감이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현재도 미국의 천연가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LNG선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올해는 정말 기대를 많이 하시는 투자자들이 많을것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