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8일(금) 한국 주식 시황 정리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금일 한국 증시는 장막판에 매수가 들어오면서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아무래도 중국 증시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영향을 받은것같습니다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개인이 4일연속 순매수

기관이 정말 조금 순매수를 했네요 (바닥 확인?)

반응형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의외로 기관이 순매수를 했습니다

개인은 팔았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SK텔레콤과 KT는 정말 대단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요

필수소비재로써 인플레이션을 피할수있는 종목이고

주주환원 상승 기대감으로 정말 좋은 모습이네요..

두 종목 모두 최고가 근처에 있는 모습입니다

(이정도면 무서워서 매수 못들어감...)

통신종목들 기어갈때는 진짜 겁나 기어댕김..

728x90

포스코케미칼은 오늘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12%의 상승을 보여줬는데요

전기차용 양극재 생산확대 기대감에 큰 상승력을 보여줬습니다

(근데 너무 올랐다 이건..)

 

50만원일때 저가매수 해도 괜찮을꺼같다고 얘기 드린것같은데

어느새 60만원이네..?

(내가 매수 안한게 코미디)

 

 

오늘은 2차전지 종목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것같네요?

배터리 분리막 글로벌 1위기업 이기도 하고

작년에 상장했던 기업이기 때문에

본인만의 저점을 확인하신다면 충분히 투자매력도가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2차전지 종목들은 배당이 너무적은게 아쉽..)

 

 

LG전자는 실적도 잘나왔고 임금도 8%인상 한다고 하네요 (부럽다...ㅠㅠㅠ)

 

와 유한양행은 진짜 오랜만에 보네요 소식을 확인해보니

당뇨 질환자 위한 건기식 혈당케어 '여주S 52' 를 출시하였다고 하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어제 52주신저가를 기록하고 오늘 다시 갱신한 삼성전자 인데요..

(이게 맞아..? 실적도 괜찮은데..?)

 

미국 증시 정리에서 얘기드린것처럼 마이크론 주가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있기 때문에

오늘 매수 해봤습니다.. ㅎㅎ

 

카카오는 어느새 9만원대에 진입했네요..?

(솔직히 한국 테크기업 투자하실려면 카카오 보다는 네이버 사세요..

카카오는 분할상장을 너무 많이해..)

 

참...어떻게 보면 불쌍한 건설종목들 인데요

대통령 선거 이후 상승하는 모습을 쭈욱 보였고

올해는 드디어 건설주들이 보여주는건가? 라고 생각할때

쭈우욱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오히려 가벼운 건설자재 기업들이 좋은 차트를 보여주고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HDC 붕괴 사고로인한 투심악화도 이유가 있는것같기는 합니다

(대형 건설사들은 이번년도 서울시장 선거와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기대를 좀..할수있겠죠...?) - 현대건설 , GS건설

 

LG디스플레이 같은경우에는 작년에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면서

좋은 모습을 유지하다가 올해 실적예상은 전년대비 하락을 예상하고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같은 경우에는 애플과의 협약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애플이 AR기기 출시도 생각하고 있고 애플카 안에 들어가는 태블릿?

그런것을 만약 LG디스플레이와 계약한다면 좋은 모습이 기대가됩니다)

하지만 AR기기 같은경우에는 소형LED라서 LG디스플레이는 대형LED가 장점..이긴 합니다

소형LED는 삼성디스플레이 가 좀더 잘하는걸로 알고있어요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와 오늘 2차전지 기업들 엄청좋네요..

 

오..폴더블 관련주식인 파인테크닉스가 오늘 8%나 상승을 했네요..?

 

그래그래 KH바텍이도 챙겨주라 ㅠㅠ

삼성에서 폴더블4 싱글 힌지 협력업체를 찾는중인데

그것때문일까요..? 두 종목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최근 메디톡스가 소송을 걸었는 휴젤인데요

오늘은 8%대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500억규모 자사주 매입을 발표하였고

보툴렉스가 포르투갈 식약청의 허가를 받았다고 하네요?

포...포르투갈...? 인구 1000만...?

 

IT용소재와 2차전지 음극및 분리막 소재 업체인데요

오늘 2차전지 대장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2차전지 소부장 업체들또한 좋은 모습이네요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오늘은 코스닥 대표 게임종목들이 전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펄어비스도 98층까지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매수 기회가 슬슬 오고있다고 생각하는 컴투스 차트인데요

5년차트를보시면 코로나 팬데믹때 6만8천원을 기록했지만

그외에는 10만원정도 에서 저점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게임 종목은 신작 기대감이 가장큰 요소이기 때문에

10만원 정도에서 조금만 매수를 하시고

나중에 신작 얘기가 나오면 매도하는 전략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소액만!!

 

 

여기는 알트코인 차트같누...(단타의 장이 열렸네요)

반도체 증착공정 장비 를 생산하는 업체인데요

작년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오면서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었습니다

올해 예상 실적은 전년대비 하락한 실적을 예상하고있습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수

와 오늘 2차전지 ㄹㅇ 무쳤다..

 

역시 필수소비재 KT&G 게다가 고배당 기업!! (단점 : 노잼 !!)

 

 

친환경 기업 도 좋은 모습인데요

씨에스윈드 같은 경우에는 비젼이 좋은 기업으로 유명하죠?

하지만 해외수주가 중요하기 때문에

해외수주를 얼마나 받아오는지 보셔야 할것같습니다

(서유럽 국가들은 러시아 에너지 대체 자원을 찾는것에 혈안

지금 당장은 러시아 + 미국의 에너지로 생활중)

 

아...넌 좀 안떨어지냐...?

불닭 뚝심보소..하..

 

코스피 기관 순매도

쌍용차의 후폭풍...

 

오늘 한국 국채 금리 수익율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금융주 종목들은 크게 수혜를 보지 못하는것같네요

아무래도 금융주들도 힘찬랠리를 보였기 때문에

잠시 쉬어가는 타이밍이 온것같습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수

FPCB 대표 기업인 비에이치 인데요

정말 좋은 상승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이제 떨어질때 된것같으면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이럴때 들어가면 물리더라 나는..ㅠ)

 

2차전지 전해액 기업인 동화기업인데요

최근에 알게되어서 공부를 조금밖에 못했는데

EPS상으로는 좋은 성장능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SIC 반도체 부붐기업인 하나머티리얼즈 인데요 무려 7% 상승을 보여줬네요??

아산2공장 설립에 1천억 투자 발표를 하였네요 (오를만 했네)

 

 

신차 판매도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있고

중고차 시장에서도 좋은 실적을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은것같습니다

(건희 누나 보우하사)

 

코스닥 기관 순매도

어제 시외에서 상한가 (10%) 를 기록했던 티앤알바이오팹 인데요

시와가 상한가 대비해서 약한 상승모습을 보여줬네요

 

반도체 테스트 대표 업체인데..두산이 인수하고나서 힘은 없네요..

올라가줘 ㅠㅠ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KG동부제철우 - 쌍용차..

엠아이텍 - 매각소식에 상한가

하인크코리아 - 모바일 간편결제 사업 강화에 상한가

 

 

 

오늘의 한국증시 이슈 - 2차전지 

 

오늘은 2차전지 종목들이 대장주 소부장 종목 상관없이 모두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들어서 2차전지 셀업체들이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는데

오늘은 소부장 업체들도 좋은 모습이네요

2차전지 종목들 같은경우에는 성장주들 이기 때문에

풀매수를 하시면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격 등락이 너무 심해요 ㅠㅠ

현재 주식시장은 미국발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 강력한 양적긴축 을 맞이해야하는 시장이기 때문에

성장주들은 수익보고 있으면 적당하게 매도를 하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