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4월11일(월)~4월12일(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입니다:)

어제는 급한일이 있어서 시황정리를 하지 못했네요 ㅠㅠ

오늘 다시 달려볼게요!!

오늘 미국증시는 꽤 큰하락을 보여줬는데요

나스닥은 2.2%하락 , S&P500은 1.7%정도의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반응형

전체맵을 보면 빅테크 위주로 엄청난 하락을 보여줬는데요

애플이 2.5% , 마이크로소프트 3.9% , 구글3% 정도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728x90

최근 저점과 고점사이의 절반수준까지 하락하는 모습인데요

200일선을 지지로 매수/매도를 보여주다가

지지선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나스닥도 계속해서 쭉쭉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상황이고

볼린져 밴드 하단까지 내려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10년물 국채금리 도 엄청난 패닉을 보여주는 상황인데요

2.76%를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채권금리 급등 = 채권가격 폭락)

(미국 장기채 매도)

국채금리 10년물과 2년물의 차이는 0.236 으로 꽤나 차이가 벌어졌고

10년물과 3개월물의 차이는 1.98

30년물과 5년물의 차이는 0.008 로 간신히 버티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자재 지수는 보합으로 끝이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중국의 상하이 셧다운 으로 인해서 원자재 투심이 많이 줄어들었다는 소리가 있기는했지만

시외에서 그대로 회복하는 모습이네요..

 

현재 원자재의 가격을 보면 대부분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니켈의 가격은 소폭상승이지만

국제유가의 영향때문에 다른 기름 종목들도 상승하는 모습이네요

그리고 미국소맥 의 가격도 여전히 상승 추세를 보이고있네요..

 

비트코인은 새벽에 7%정도의 하락을 보여줬지만 (4만달러가 무너졌었네요)

서서히 회복을 보이는 중입니다

나스닥이 하락하는 과정에서 비트코인이 더 크게 하락하는것을보면

긴축에대한 방어력은 조금 약하다는 느낌을주네요

 

금가격을 보면 오히려 비트코인보다 안전한 모습을 주는것같습니다

긴축에 대한 방어력은 금>비트코인 처럼 보이네요

 

달러지수는 100pt를 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코로나,전쟁,긴축 모두 달러한테는 호재이기 때문에

가장 안전자산인 달러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것같습니다

 

아시아 3국의 환율은 다행히 좋은 방어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그리고 원화는 가장좋은 방어력을 보여주고있네요

유로화도 다행히 방어를 하고있지만

최근 흐름을보면 서서히 유로화 약세 추세로 가고있네요..

 

세계 주요 지수를 보면 

유럽은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중국 지수는 대부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 큰 문제는 중국 셧다운 으로 인한 경기둔화 조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의 생산자물가지수가 고공행진을 하고있으며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도 오랫동안 고공행진을 할것같은 불안감에

물가가 높게 유지되면 긴축이 훨씬더 강하게 진행될것이라는 두려움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WY는 70pt가 부러지는 모습을 보였지만

그래도 시외에서는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신흥국 지수역시 중국시장이 회복을 보이면서

보합수준으로 마감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EFA(미국 , 캐나다 제외) 선진국 지수는 

하락하였네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넘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이크론은 소폭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네요

 

고 PER 기업들이 많은 2차전지 ETF는 무려 4% 떡락을 보여줬습니다.. ㄷ ㄷ

아무래도 중국기업들의 비중이 꽤 있어서 그런것같네요

ARKK는 다행히(?) 1.3%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벌써 59달러..

(근데 ARKK가 나스닥 보다 하락율이 약한게 시롸인가요..?

이미 떨어질만큼 떨어졌다는 시그널일지..)

 

현재 미국 지수의 선물은 엄청난 강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아무래도 방금 4월12일 21:30분 방금 발표된 

근원 소비자물기지수가 예상치를 하회 하는 발표가 나오면서

상승을 보이고 있는것같은데요

(등락 엄청나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