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7일(목) 한국 주식 시황 정리 (삼성전자52주신저가 , 한국필수소비재 종목 추천 , 이마트 , SK텔레콤 , KT&G , 고배당 주식 추천)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도 미국 증시처럼 하락을 보였는데요

참..이럴때는 귀신같이 잘도 빠지네 미국 오를때는 오르지도 않더니 ㅎㅎ

 

코스피 매매량

와 개인 1조2천억 순매수 ㅋㅋㅋ

외국인 + 기관 + 금융투자에서 1조6천억 정도 순매도를 했네요..

반응형

코스닥 매매량

여기서도 개인이 4천언 순매수를 진행했습니다!

 

728x90

SK텔레콤은 필수소비재 이기도 하고 좋은 주주환원 정책 기대감도 있는 기업이여서

인플레이션 헷지 기업으로 많이 애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작년에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여줬던 이마트인데요

역시 필수소비재 주식 이라서 그런지 상승을 보였습니다

 

KT&G 역시 담배 덕에 필수소비재 기업인데요

아쉽게도 어닝서프라이즈는 기대하기 힘들고

배당이 워낙 좋은 종목이여서 배당 시즌전에 들어가면 나름 꽤 좋은 수익을 볼수있습니다

저기 큰 파란색 봉 보이시죠? 배당락으로 급락 갔을때 차트이긴한데

배당락 전에 잘팔면 승자!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오늘 52주 신저가를 갱신한 삼성전자 인데요..

어쩌다 이렇게 까지 왔는지..

오늘 잠정실적을 발표했는데요

양호한 실적을 발표했지만

미국증시의 하락과 최근 반도체 기업들의 투심이 약해서 영향이 큰것같습니다

(저는 68층에 매수 들어갔습니다  , 52주 신저가는 못참아)

 

넌 어케 올랐누?

 

제가 옛날 크게 데일뻔 했던 HMM인데요 진짜 너네는..

HMM 은 대기업 이슈 +  노사 관계 때문에라도 투자를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종목입니다

 

미국 테크 기업들이 많이 하락한것처럼 한국의 테크기업들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니 카카오뱅크 형님들 형들은 왜이렇게 빠지는거야..?

형들 테크기업이야..?

 

3년물 금리가 하락하긴했지만 4% 하락은 선넘지..?

 

와 금호석유는 120주선에 닿이네요..

아무래도 정유업체 가 아니라 원유를 이용한 완성업체이기 때문에

마진이 생각보다 많이 안남는것같네요 ㅠㅠ

(올해 예상 주당순이익 전년대비 -30%..)

 

삼성에서 인수 얘기가 나오고있는 DB하이텍인데요

최근 SK스퀘어가 ARM으로 노선을 바꾸면서 삼성이 노리는것같기도 하네요..

(인수는 좋은데 제발 싼가격에 안당했으면..)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ISC 라고 하는 반도체 테스트 소켓분야에서 글로벌 1위업체라고하네요?

호실적 예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네요

와..차트 시롸냐 ㅋㅋ

(열혈강호가 인기 좋아서 좋은 모습이긴했는데 하루만에 이렇게..)

 

와 JYP 실화입니까 이런날에도 버틴다고?

예전부터 전문가들이 엔터종목중에는 JYP가 대장주라고 하는 이유가 있는것같습니다

방어력 대단하네요..

 

심텍은 귀신같이 차트매매 들어갔네요..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최근에 회사 동료가 추천해줬던 KG모빌리언스 인데요 오늘 등락 무엇..?

 

와 리노공업 방어력 보소...

 

코스피 기관 순매수

오 역시 필수소비재 관련 종목들은 오늘 나름 단단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농심또한 필수소비재 !

 

어제는 꽤 상승했던 삼성화재 인데요

오늘은 한국3년국채금리가 하락하면서 재밌는 모습은 없었네용

 

 

오늘은 중고차 관련 주식들이 힘이좋네용?

 

코스피 기관 순매도

SK이노베이션도 120주선에 거의 근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너는 왜이리 떨어졌니..?)

 

코스닥 기관 순매수

 

앤케이멕스는 360억원 규모 전환사채를 발행 한다고 합니다

 

5G관련주인데 등락이 조금 심하네요..

 

코스닥 기관 순매도

오늘같은날은 3%하락은 기본이네요..ㅠㅠ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KG동부제철 - 쌍용차..

KG동부제철우 - 쌍용차 테마

일진홀딩스 - PI첨단소재 인수 가능성에 상한가

 

 

 

오늘의 한국증시 이슈 - 미국 FOMC 의 긴축발언 , 부동산관련주식 , 필수소비재주식

금리인상과 인플레이션에도 견딜수있는 필수소비재 기업들이

꽤 단단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금리인상해도 담배는 펴야죠?

인플레이션이여도 핸드폰은 써야지?

물가 올라도 음식은 사먹어야지?)

 

최근 리츠 주식들이 종종 보였는데 이유가 있었네요

아무래도 여기도 지금 상황에서는 저점매수가 들어갈수있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