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6일(수) 한국 주식 시황 정리 (상한가종목,쌍용차인수관련주식,철광석관련주식,금속관련주식,오늘의 추천 주식 , 인플레이션방어주식, 방산관련주식)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오늘은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어제는 미국시장 훈풍을 못받더니 미국 시장이 하락하니까

귀신같이 하락해버리네요 ㅋㅋㅋ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개인이 1조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엉?

하지만 외국인 + 기관 + 금융투자에서 1조4천억 가량 매도했네요..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도 개인이 3천억가량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개인투자자들은 단기적인 조정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것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목요일에는 3월 FOMC 회의록이 발표되기 때문에

조정은 더 받을 수도 있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728x90

와우 이렇게 무거운 고려아연이 무려 4% 상승을 보여줬네요

재련수수료 증가 소리가 들리고 있고 실제로 산업용 금속의 가격도 높은 상황이기에

이익면에서는 좋을것같습니다

 

오늘은 금융종목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아무래도 미국10년물국채금리가 엄청난 상승을 보이면서 상승을 한것같습니다

어제는 특이하게 10년물국채금리도 상승해도 하락했는데

오늘은 정상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이네요

 

하지만 한국 국채의 가격도 신경이 쓰이는 부분인데요

3년물이 3%정도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얘기해서 국채에 3년 돈을 넣어놓으면 3%수익을 받을수있다는것인데

결국 국채가 오르면 주식이 하락하기 때문에 이점은 항상 유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는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서 국채수익률에 주식이 영향을 많이 받지않았지만

나중에 전쟁이 종식되면 다시 국채와 주식은 반비례 될것입니다

 

미국에서 5월 FOMC 에서 0.5% 금리인상이 거의 확정적으로 얘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도 올해 금리를 2~3회 인상 예상을 하고있습니다

0.5% ~ 0.75% 상승 예상합니다

항상 주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다른 은행주식들이 상승해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제가 카카오뱅크를 금융주식으로 인정 안하는 이유가 딱 보이네요

(솔직히 니가 금융주식이냐? , 배당은 주냐?)

KT는 계속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안정적인 실적 + 주주환원 기대감 + 인플레이션 헷지 까지 가능한 기업이기 때문에

목표주가를 4만원 외쳤던 증권사의 예상이 통하는듯 합니다

 

 

SK스퀘어의 차트를 보면..상장 첫날 좋은 모습을 보였다가

오미크론의 여파로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SK하이닉스 , 원스토어 , ADT캡스 등을 보유하고 있는 SK의 지주사 이고

빗썸 지분도 가지고 있는 기업인데요

많은 테마를 보유하고 있는 주식은 맞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는것같습니다

SK스퀘어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SK가 SK스퀘어를 인수하는것과

배당지급 , SK하이닉스 의 호실적 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안정적인 기업은 맞으니까 스윙투자로는 접근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한국항공우주는 이라크 국방부와 맺은 T-50IQ 후속 운영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행한다고 하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SK하이닉스 를 보면 참 한국기업이 힘이없다는것이 실감이 나는데요

미국의 마이크론이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3~4%  상승할때는 고작1% 상승하고

마이크론이 4~5% 하락하면 3%하락해버리네요

아무래도 외국인의 비중이 많은 한국 증시라서 어쩔수없지만

이런것 보면 참..

외국인 + 기관 매도량 시롸냐..

 

아모레퍼시픽은 상하이 공장 셧다운이 장기화 될것이라는  소리가 있네요

(나 어제 매도했는데..나 웬일이냐..?)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최근 위메이드를 보면 외국인들이 조금 매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30%정도 떡락이후 여전히 기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다시 호실적이 발표된다면 좋은 모습을 보일수도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아 이친구도 최근에 공부는했는데

차트가 너무 높아서 매수를 못하고있는데..참..

EPS도 전년대비 50%의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오 삼양식품도 그렇고 계속오르네)

아 오늘은 떨어졌구나 ㅎㅎ

 

칩스앤미디어의 대주주인 텔레칩스인데요

오늘 외국인의 대량 매수로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와 룽투코리아는 열혈강호 기대감에 엄청좋네요 역시 한국은 이슈매매!

(현재 이슈 : 쌍용차 , 게임 신작 출시 , 전쟁)

 

너는 조금만더 떨어져라 제발 내가 기다릴게

 

제가 모으고 있는 주식인데..왜이렇게 하락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Z폴드 4에 들어가는 싱글힌지도 KH바텍과 협력하여 만든다는 소리가 있고

차세대 에는 폴더블 노트북 출시와 중국시장 진출 기대감도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저는 좋게봅니다..ㅠㅠ (오늘 조금더 샀당..)

 

음 유진테크 라는 기업인데

반도체 전공정 프로세스 장비를 개발,생산하는 업체이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과 연결되어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주가의 방향은 좋을것으로 예상되지만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가 큰 하락을 보이면서 영향을 받은것같네요

주당순이익도 전년대비 40%정도 성장성을 보여줍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수

인도에서 카렌스가 상당히 매출이 좋다고 하네요

유럽에서도 EV6 인기가 많고 매출도 좋은데 뭔가 반영이 안되는것같은 느낌..

확실히 바닥만 확인된다면 돈 복사 가능한 기업 이긴하죠?

 

 

오늘 중고차 업체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것같습니다

 

확실히 미국10년물국채금리가 큰 상승을 보인날에는 보험종목에서 단타치는것이

안전한것같습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도

최근에 BTS의 군복무 면제 얘기가 있기는한데..

과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코스닥 기관 순매수

 

음 ... 갑자기..? 드라마 ' 무당 ' 기대감인가?

 

아니 너네 의료기기 해외수출 하는건 알겠는데 이정도야...?

 

코스닥 기관 순매도

반도체 장비 회사인데요 120일선에 닿일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KG케미칼 - 또 쌍용차 ㅋㅋㅋ

KG동부제철우 - 너도 쌍용차..

에이티세미콘 - 사업 경쟁력 강화한다고 헀는데 상한가를 간다고?

 

 

오늘의 한국증시 이슈 - 보험 

오늘은 미국10년물국채금리가 큰 상승을 보이면서 보험주들이 좋은 상승을 보였습니다

 

오늘 한국증시는 미국시장증시가 하락하면서 동반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전일 미국은 브레이너드 FOMC부의장의 매파적인 발언으로 하락을 하였는데요

목요일에는 3월FOMC 회의록이 발표되므로 또 조정을 받을수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