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4월6일(수)~4월7일(목)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도 미국 시황먼저 볼까요?

같이 보시죠!

오늘 새벽 미국증시는 2일연속 하락하였는데

꽤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나스닥은 2%하락을 보여줬고 S&P500 은 1%가량 하락했습니다

반응형

시장이 하락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새벽에 공개된 3월 FOMC 회의록이 발표되었기 때문입니다

어제는 연준 부의장인 브레이너드 때문에 하락했다면 오늘은 연준 회의록 때문에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금리 50bp 인상을 1회 이상 하는것이 적절하다

양적긴축(QT) 역시 2017년 월 500억 달러에 비해 상당히 빠르게 진행될것같습니다

 

 

전체 맵을 보면 빅테크 위주로 많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필수소비재와 부동산 관련주식들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728x90

S&P 500은 20일선 터치 후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나스닥 역시 비슷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0일선 밑으로 떨어지다가 막판에는 20일선까지 올라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FOMC의 매파적인 발언과 금리인상의 이슈로 인해서 하락하는 장이였기 때문에

어느정도 저가 매수도 충분히 들어갈수있었던것 같습니다

결국 이렇게 되다가 실적 잘나오면 또 날아오르겠죠?

 

유로존이 발표가 되었는데..

생산자 물가 지수가 1개월전에 비해 1.1%나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니 한달만에 물가 1.1% 상승 이거 맞아?)

(6개월이면 6.6% 이거 맞아?)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현재 2.571 pt 인데요

새벽에는 2.6pt까지 찍고 내려왔네요..

 

10년물과 2년물의 차이는 0.136

10년물과 3개월물의 차이는 1.857

30년물과 5년물의 차이는 -0.032

다행히 30년물과 5년물의 차이가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네요

긍정적으로 봐야할것같습니다

 

국제유가는 강한 긴축으로 인해서 꽤 하락하였네요

 

유럽 천연가스도 조금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원자재 가격 또한 하락 하는 모습을 보여줬네요

아무래도 강력한 긴축 발언으로 인해

모든 투심이 도망간 하루라고 봐야할것같습니다

국채만 유일하게 올랐네요

 

현재 원자재는 횡보정도를 보여주고있는것같습니다

원목이 6%하락을 보여줬네요?

 

 

오늘 아시아 시장은 모두 힘이없었고

유럽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것같지만

유럽도 새벽에 PPI 지수의 발표로 인해서 하락했다가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는것입니다

 

달러지수는 99.79이네요..

곧 100pt가 보일것같네요..

 

 원달러 환율도 달러지수의 상승만큼 상승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정도면 방어력 좋다 ㅇㅈ?)

 

위안화도 좋은 방어력입니다 (중국 쎼다 ..)

 

엔화는 웬일로 강세를 보여주네요?

(그래도 너무 높아 더 떨어져야해 ㅠ)

 

결국 연준의 강력한 긴축 얘기와 금리인상 얘기가 나오면서 안전자산인 달러로 수요가 몰릴수밖에없는 상황인데요

이런 추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봐야겠네요 ㅠㅠ

 

EWY는 69를 찍고 귀신같이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래도 다행입니다..

 

캐나다와 미국을 제외한 선진국 지수는 시외에서도 조금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직 유럽 시장 반영이 안된듯?)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 하락했습니다

어느새 3100pt 까지 왔네요

 

마이크론의 최근 고점도 90pt인것 생각하면

벌써 20%정도 하락을 보인 상황입니다

언제 올라갈래..?

 

친환경 ETF는 시외에서 반등을 보여줬는데요

결국 나중에는 친환경 업체들이 좋은 모습을 많이 기대하고있는것같습니다

(EU는 러시아산 석탄 + 원유 제재까지 하는 상황에서 친환경 무조건 해야죵)

 

수소 ETF도 오늘 꽤 크게 하락했네요

2차전지 역시 꽤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성장주 주식들은 금리상승 시기에는 엄청나게 빠집니다..

 

여행 / 항공 ETF 도 조정을 받는 모습이였는데요

아직까지 코로나가 완전히 끝난것이 아니고

국경 개방하면서 리오프닝 이제 진짜 하나?! 하면 추락하는 모습을 보이고있는데요

어차피 미국시장은 실적이 좋으면 상승하기 때문에

저점매수 기회가 확실히 있는 섹터라고 생각합니다

 

와우 고배당 ETF는 오늘도 견디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아무래도 필수소비재가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준것같습니다

금리인상에도 대응할수있는 기업들이 있으니

여기도 정말 투자하기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최대 단점 : 노잼)

대표적인 필수소비재 월마트도 오늘 좋은 상승을 보여줬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