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5일(화) 한국 주식 시황 정리 (2차전지관련주식,2차전지종목,전력반도체종목,배터리관련주식,금융주,국제유가관련주식,곡물관련주식,원자재관련주식,엔화)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오늘 한국 증시는 소폭상승을 보였는데요

미국 시장의 훈풍을 많이 받지는 못하는것같습니다

아무래도 EWY가 시외에서 4%급락을 보여주면서

영향을 받은것 같습니다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오늘 개인 + 외국인이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개인은 2천억 순매수를 진행하였네요

728x90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외국인 + 기관 + 금융투자 + 연기금에서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미국 시장과 비슷하게 기술종목들이 많은 코스닥이 조금더 좋은 상승폭을보여주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LG에너지솔루션 - 최근 2차전지 기업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G엔솔은 현재 시총 105조 입니다 , 100 ~ 120 조 정도를 예상하는 사람이 많은 상황입니다

현재 적정 주가로 봐도 될것같네요

 

삼성SDI - 하 50만원정도 일때 주워도 괜찮을것같다고 적은것같은데

저는 그때 예수금이 없어서 못샀는데 매수하신분들은 축하드립니다..

 

두산퓨얼셀 - 미국시장에서 요즘 수소 ETF 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인데요

우크라이나 사태가 종료 되더라도 러시아에 대한 제재는 계속될것이며

노르스트림2 또한 가동이 중단된상황에서

유럽에서는 새로운 에너지 를 찾는것에 주력할것입니다

(수소 , 친환경 , 원전) 그런 상황에서 두산퓨얼셀은 정말 먼 미래를 보면 매수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롯데케미칼 - 수익성 변수 3개 모두 악화 소리가 나오네요 목표가를 하향하는 증권사도 나왔습니다

 

신한지주 - 하 너는 왜 이렇게 많이 빠지는거니...?

아...그냥 금융주가 다 빠지는거였나..?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오늘은 대체로 게임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줬네요

아무래도 코스닥 상승률에 영향을 받은것같습니다

 

안랩 - 여기는 무슨 ㅋㅋ 코인 차트 인가요?

 

원익IPS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업 회사인데요

2020년도에 좋은 실적을 보이면서 2021년 초에 크게 상승하였다가 지금은

조금 횡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매출은 천천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재미는없겠지만

이런 꾸준한 기업도 알고있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RFHIC - 질화갈륨 GaN 전력반도체를 생산하는 회사인데요 

오늘 거래량도 터지면서 5% 상승을 했습니다

현재 반도체는

 SI / SIC / Gan 반도체 이렇게 크게 3개로 분류되는데요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이 SI 반도체 입니다

SIC 와 Gan은 아직까지는 개발단계로 봐야할것같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전기차 등에 사용하기위해서는 SIC 반도체의 개발은 꾸준히 지속될것으로 전망합니다

SIC반도체가 SI반도체 보다 인버터를 만들시에 크기가 1/10 수준으로 축소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현재 SIC를 이용한 인버터를 사용중)
하지만 SIC반도체는 기본 SI반도체 공법인 초크랄스키 공법으로 제조할수없기때문에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고 하네요..

Gan 반도체도 만들기 매우 어렵습니다..Gan 반도체는 통신장비에서 많이 사용할것으로 예측하고있습니다

SIC 반도체의 성장성은 2025년까지 연간 70~100% 상승률을 보여줄수도 있다고 하네요.. ㄷ ㄷ

 

SIC반도체 공부를 조금하기는 했는데 자세한 내용은 게시물로 만들겠습니다

거기서는 SIC반도체 관련 기업도 알려드릴게요

 

 

코스닥 기관 순매도

YG - 오늘 6%급락을 보여줬는데요 차트를 보면 떨어져도 할말이없습니다

 

데브시스터즈 - 여기도 오랜만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근데 쿠킹덤 유저로써 슬슬 재미없어 지기는했음..)

 

코스피 기관 순매수

삼양식품 - 아 불닭...아....근데 차트가 매수를 못하겠어..ㅠㅠㅠ

현재 곡물인플레이션을 예상하는 사람이 많기때문에 곡물 관련 기업들도 매수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삼양식품을 지난주 부터 보고있었는데...하..너무 올랐네요...ㅠㅠㅠㅠ

내려올때까지 기다려야지..

 

송원산업 - 저는 개인적으로 처음 들어보는 기업인데요

2021년에 전년대비 3배 정도의 성장성을 보여줬고 

2022년에도 전년대비 50% 정도의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기관에서 10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보여주공 있네요...?

이친구는 제가 공부를 좀더 해보겠습니다!!

 

GKL - 오늘 리오프닝은 너만 오르는것같다..?

 

코스피 기관 순매도

오늘 그냥 금융주는 모두 나락을 갔네요 ㅋㅋ

 

ㅋㅋㅋ이거 맞냐고

 

 

두산 - PCB 인쇄회로기판 신소재 개발에 성공하고 있으며 반도체 테스트 업체인 '테스나' 까지 인수하였습니다

두산이 중공업 이미지를 벗고 신사업 확장에 투자를 하고있는데요

과연 성공할지.. ㅠㅠ 잘되었으면 좋겠네요!

 

코스닥 기관 순매수

에코프로 형제들이 좋은모습을 보여주네요

최근 2차전지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다시한번 주목을 받는것같습니다

내부자거래 때문에 떡락했을때가 찐 저점매수 타이밍 이였네요

 

동화기업 - 베트남에 자체개발 스마트 팩토리 개설을 하였는데요

EPS상으로 올해도 꽤 좋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런곳은 공부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오테크닉스 - 레이저 응용기술 업체인데요 

반도체 PCB 디스플레이 산업과 연관이 깊다고 생각합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도

하나마이크론 - 슬슬 차트 매수로 접근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금호에이치시티 - 쌍용

유앤아이 - 에디슨 EV 가 인수한 회사 아닌가...?

큐캐피탈 - 친구가 지난주에 추천했는데 안들어간 호구 나야나 (쌍용)

 

오늘의 한국 증시 이슈

 

오늘은 재지 통신주 위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네요!

최근들어서 큰 이슈는 아직까지 우크라이나 - 러시아 이슈이고

이것만 종료된다면 더욱 좋은 모습을 기대하고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시장은 이슈매매가 아직까지는 이득이니

좋은 이슈가 있으면 매매를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인플레이션 헷징 종목, 필수소비재 , 곡물인플레이션관련 , 물가상승관련 . 유가 관련 등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