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4월5일(화)~4월6일(수)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은 조금 미국 증시가 힘든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무슨일이 있었는지 같이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미국 증시는 모두 하락을 보여줬는데요

나스닥이 무려 2%이상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반응형

 

빅테크를 중심으로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전일 상승을 뱉어내는 듯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S&P 500 의 차트를 보면 조정은 끝난것 같은데..

상승은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것같습니다

728x90

나스닥 은 100일선을 뚫지 못하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2주뒤 부터 시작되는 빅테크 들의 실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미국 주식은 실적!)

 

전일 미국에서는 FOMC 부의장인 브레이너드의 연설이 있었는데요

매우 매파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장에 충격을 준것같습니다

연이은 긴축이 가능하다 라는 발언까지 나왔네요

지금 브레이너드가 할수있는 가장 강력한 발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원래 브레이너드는 민주당쪽 인사이고 비둘기파 였는데

올해 초부터 강력한 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라드 총재 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브레이너드의 강력한 매파발언으로 국채금리 또한 엄청난 상승을 하였는데요

10년물국채금리는 무려 2.62에 도달 하였습니다

10년물과 2년물의 차이는 0.063

30년물과 5년물의 차이는 -0.124

10년물과 3개월물의 차이는 1.909 으로 조금더 벌어지네요

문제는 30년물과 5년물의 차이가 더더욱 심화 되면서

채권시장의 패닉이 계속되는 모습이네요

 

3개월물의 차트를 보면..어마무시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아마 3개월 후인 7월에는 1%정도에 도달할것같습니다

 

국채금리의 장단기 금리차 역전으로 인해서

6개월~12개월 후에는 경기침체가 예상이 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달러는 강한 모습을 유지중입니다

어느새 99.4 ..

 

국제유가는 103달러 입니다

EU에서 러시아에 대한 새로운 제재로 석탄을 얘기한것같은데요

그럼에도 상승하네요..

 

엥? 원자재 지수는 엄청나게 하락했네요..?

 

 

음...실시간 가격으로는 횡보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산업용 금속은 또 상승했다는점에서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의식하는것처럼 보입니다

 

유럽 천연가스 가격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석탄 제재 얘기가 나오는 상황에서 천연가스는 상승 할수있는 요소 인것같습니다

하지만 유럽도 겨울 시즌이 끝나가니까 점점 하락세를 보이길 희망합니다

 

석탄가격 귀신같이 오르네요 ㅋㅋㅋ

아니 석탄삼겹살집 어카누..이미 장당 800원 넘는다고 들었는데

1000원 넘는거 아니가...ㅠㅠ 

 

원화는 다행히 최근에 계속 좋은 방어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역시 문제는 엔화 환율..

아 진짜 한국 수출기업들 어떡하냐..

 

세계 지수를 보면 대부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개장된 중국 시장도 하락을 보여줬네요

중국 까지 힘이없으니 한국도 밀려내려간것같습니다 ㅠㅠ

 

EWY  는 다행히 시외에서 조금 반등을 해줬네요

 

하지만 중국의 하락이 있었던 만큼 신흥국 지수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무려 4.5% 하락을 보여줬는데요

고점이 4000인데 어케 갔누..

(지수가 4%넘게 움직이는게 정상인가..)

마이크론도 5%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얘도 이렇게 빠지는게 정상인가..)

 

DRAM 가격도 상승하는게 안보여서 ..

하하..

 

오늘 같은 날에 성장주는 그냥 골로 가버리네요

애초에 금리인상 시기에는 성장주들이 힘을 쓰지못하는게

학계의 청설모

 

친환경 기업들도 힘이없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어제는 전체적으로 투심이 너무 좋지않았던것같기도 합니다

EU에서 러시아에 대한 석탄제재 얘기가 나왔기 때문에

대체에너지 , 친환경 에너지 수요는 더더욱 상승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친환경 기업들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천천히 매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배당주는 그럼에도 조금은 견디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상당히 기분이 더러운 기사를 보았는데요

UN에서 중국대사의 얘기가 상당히 별로입니다

전쟁 초반에 계속 눈치를 보던 중국이

지금은 친러 느낌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인데요

중국의 영향력은 상당히 큽니다

미국 - 중국 분쟁이 2년동안 진행된 동안 경기도 좋지않았고

중국은 또 러시아 천연자원을 탐내는것같고

자칫 이렇게 되면 미국과 중국이 다시한번 분쟁이 발생될 확률도 있기때문에

그냥 중국이 짜증이 납니다

전세계의 공장인것은 알겠으나 제발 적당히 좀 했으면 좋겠네요

(홍콩지수 나락갔던거 기억 안나냐?)

 

현재 시장에서 많이 조회되는 기업인데요

새로운 mRNA 암세포 치료제를 개발 했다는 기사가 있는데요

무려 148% 상승 와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