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14일(목) 한국 주식 시황 정리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은 보합 수준으로 봐야할것같습니다

아니 근데 미국증시가 떡상하고 중국 증시도 올랐는데

역시 개복치스피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오늘 코스피는 외국인+연기금 이 순매도를 진행했네요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에서도 외국인은 순매도를 진행했습니다

 

최근 거래량이 터지면서 좋은 상승률을 보여주고있는 

현대미포조선 입니다 5거래일 연속 상승하네요

(너무 오르는거 아니냐..?)

728x90

POSCO 홀딩스는 올해 1분기 실적을 공개했는데요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증가하였지만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하락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냥 보합정도로 끝난것같네요

 

포스코인터내셔널도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전망 하는 소리가 있네요

하지만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스윙종목으로 생각하시길 (20,000~23,000원)

 

새벽 미국증시는 무지성으로 증시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필수소비재 주식이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SK텔레콤과 KT도 소폭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삼성전자는 어제 상승여력을 뱉어내는 모습이네요

(TSMC보고 배워라)

 

너 까지 왜그래..ㅠㅠ

 

미국에서 델타항공과 아메리칸항공이 크게 상승하였는데요

대한항공은 0.8% 상승했네요..(너무 무거운거 아닌가..)

 

2차전지 대표업종들도 오늘 상승을 하였네요

LG에너지솔루션은 400,000~450,000정도가 적정선으로 보이는 가격대 인것같습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펄어비스는 오늘 4% 상승을 하였습니다

기관+외국인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신작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것같습니다

 

쿠키런 회사인 데브시스터즈 인데요 쿠키런:킹덤이 요즘 재미가없는데..

그대로 주가에 반영되네요 

 

 

오늘 엔터종목들은 전부별로네요 ㅠㅠ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어제 중국내신약판매 허가 소식에 시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었지만

오늘은 조금 약한 상승을 보여준 HK이노엔입니다

 

파인테크닉스는 회사분할을 결정하였다고 하는데요

IT부품 제조사업을 분리 한다고 합니다

분할기일은 22년9월1일 이라고 합니다.

 

모두투어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로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미국은 여행종목들이 상승하였지만

모두투어는 하락 (응~그놈의 선반영~)

 

코스피 기관 순매수

실적기대감이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3%상승 하였습니다

 

와 진짜로 처음보는 기업인데..

카메라 모듈 부품 신규시설 투자를 진행하고

아이폰에도 제품을 공급한다고 하네요 ㅗㅜㅑ

 

구리가격이 고공행진을 하고있고 수주 확대로 이익 모멘텀 개선 기대감에

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도

KT&G도 인플레이션 헷지 + 고배당 기업이지만

SK텔레콤 , KT처럼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진짜 개복치스피)

 

대선이후에 좋은 상승을 보여줬던 건설대표종목 두개인데요

그 이후에는 꾸준히 하락하네요..

서울시장 선거를 기대해야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수

기관이 3일연속 순매수를 하고있는 리노공업 인데요

역시 노잼 주식인 만큼 슬금슬금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2차전지 부품 제조 회사인데요

최근에 큰 상승을 보여주었고 오늘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나름 단단하게 지키고 있네요

 

코스닥 기관 순매도

아 컴투스 리얼 매수 타점이긴한데..

(조금만 사볼까요,,?)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일동홀딩스 - 어제 기사나왔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기형아 유발 사건관련해서 해명을 했다고 하네요

현대사료 - 전쟁

이스트아시아홀딩스 - 중국 지주회사 인수효과에 또 상한가

 

 

오늘의 한국 증시 이슈 - 2차전지 , 철광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