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4월13일(수)~4월14일(목)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 새벽에는 미국 증시가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자세히 같이 보시죠!

미국의 3대지수는 모두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나스닥은 2% , S&P 500은 1% 상승을 보였습니다

 

전체맵을 보더라도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금융에서는 JPM이 3%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주당순이익이 예상을 하회하는 결과를 보이면서 하락으로 간듯하네요

반면 델타항공은 2분기 흑자전환 얘기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네요

반응형

델타 항공은 무려 7%의 상승률을 보여줍니다

 

엥 너는 뭐야? 

엥 너까지?!

728x90

여행관련 ETF가 6%의 상승을 보여줬네요

지난주? 쯤에 AWAY ETF를 말씀드릴때

아직까지 코로나 는 완전히 해결되지않았고

봉쇄하는 국가도 있으며 (중국 상하이)

실적개선을 충분히 할수있는 섹터라고 말씀드렸는데

오늘같은 경우는 델타항공의 호실적과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상승한것같네요

하지만 오늘같은날은 무지성 매수가 많이들어왔을수 있습니다

천천히 실적을 보면서 매수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BNB , DAL 을 가장 좋아합니다)

 

전일 미국시장에서는 생산자물가지수 (PPI)가 발표되었습니다

CPI와PPI 둘다 폭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우크라이나의 여파가 강하긴 하지만

결국 높은 물가는 나중에 경기침체를 불러오기 때문에

경기침체는 계속해서 생각을 하고 계셔야할것같습니다

 

 

오늘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하락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최근에 국채금리가 너무 크게 상승하여서 오늘은 조정 정도로 봐야할것같습니다

장단기 금리차는

10년물 - 2년물 : 0.347

30년물 - 5년물 : 0.164

로 조금씩 차이를 벌리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이네요..)

 

국제유가는 새벽에 3%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증시도 오르고 국제유가도 오르고..

전일 EIA 원유재고 예상치도 증가했음에도

국제유가는 상승하는 모습이네요 (전쟁때문이지 뭐..)

 

원자재 지수 는 또 2%넘게 상승하였습니다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이네요

요즘 오렌지 주스 선물의 등락도 꽤나 커 보입니다..

유럽천연가스 가격은 다행히 하락하였지만

여전히 높은 상태입니다 ㅠㅠ

 

비트코인은 39층 찍었다가 41층으로 바로 복귀하는 모습이네요

(나스닥 오르면 동반상승)

 

VIX (공포위험지수)도 10%하락을 보여줬네요

(누가보면 긴축이랑 전쟁 끝난줄 알겠네요)

 

(미국,캐나다 제외) 선진국 지수 도 상승하였습니다

신흥국 지수도 1%넘게 상승을 보였네요

 

 

유럽도 전체적으로 상승하였고

아시아는 중국증시가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상하이 지역에서 전면봉쇄 중에서 몇개지역 봉쇄를 해제한다는 소리가있어서

상승한것같네요

 

달러지수는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한국 원화와 중국 위안화가 약세를 보이고있는데요

최근 좋은 방어력을 보여줬던 원화이긴 하지만

인플레이션+금리인산+긴축의 이슈에서는 어쩔수없이

약세를 보일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도 원화 환율을 신경을 쓰고있는 상황이고

아직까지 한국에는 반도체와 2차전지 가 있기때문에

적정 범위에서 방어를 보여줄것같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 상승했습니다

와 TSMC는 무려 6%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2분기 매출이 상승할것이라는 기대감인데요

글로벌 1위 기업이기 때문에 반도체 물류난만 없으면..

실적은 엄청나게 나올것같습니다 ㅎㅎ

(삼전 보고 배워라 좀)

 

마이크론도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아직도 저점이다 이건)

 

DRAM 의 가격은 아직도 하락중이네요 ㅠㅠ

 

성장주 ETF인 ARKK는 3%넘게 상승하면서 지수보다 더 상승하였습니다

(오늘도 무지성 매수였어..?)

 

메타버스 ETF도 2%넘게 상승..흐으음..

 

친환경 기업 ETF들도 모두 상승하였네요

 

제가 몇번 말씀드렸던 차지포인트 인데요

전기차 충전소 기업이기 때문에

미국에도 전기차충전소 기업은 많지 않은 상황에서

나중에 전기차 상용화 시대에서는 가장 빨리 수혜를 볼수있을것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