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4월14일(목)~4월15일(금)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드디어 금요일이네요 ㅠㅠ

이번주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새벽 미국 3대지수는 또 나란히 하락하는 모습이였는데요

나스닥은 2%하락 , S&P 500은 1%하락을 보여줬습니다 

 

 

빅테크를 중심으로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나마 에너지 업종에서 조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네요..

반응형

전일 미국시장에서 실적이 발표된 기업이 있어서

한번 보고 가볼까요

전일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의 실적은 무난무난하게 발표가 되었는데요

어닝서프라이즈 까지는 아닌것같네요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2.827% 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채권시장의 패닉이 증시에 영향을 준것같네요

728x90

10년물과 2년물 차이는 0.371

30년물과 5년물 차이는 0.134 입니다

 

금리차는 다행히 조금씩 벌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장기물과 단기물이 동반으로 크게 상승 하였고

전쟁에대한 불안감과 긴축에 대한 불안감이 보이는것같네요

 

국제유가 역시 106달러로 여전히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원자재 지수도 2%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천연가스는 무려 4.5% 상승중이고

산업용 금속과 곡물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럽 천연가스 가격은 다행히 하락을 보였지만

아직도 여전히 높은 위치입니다

(근데 ECB에서 금리동결까지 했고

국제유가 도 상승했는데 너는 왜 하락하냐..?

나만 이해안되나..)

 

철광석 가격도 여전히 고공행진을 하고있습니다

 

캐쉬우드 누나의 성장주 ETF인 ARKK는 5%하락하면서

58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돈 못버는 기업들은 미국에서는 가차없이 하락하네요)

 

메타버스 ETF도 여지없이 하락하였습니다

(METV는 로블록스의 보유량이 많기 때문에 어쩔수없네요 ㅠ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3% 하락을 하였습니다

(진짜 변동성 레게노 지수가 3% 왔다갔다 하는게 이제는 익숙해져버림..)

 

 

전일 크게 상승했던 TSMC 역시도 여지없이 부러지는 모습입니다

 

 마이크론도 3%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전일 미국시장에서는 중국의 셧다운 으로 인해 

애플과 테슬라의 제품공급 차질이 생각보다 클수도 있다는 얘기가 나왔습니다

(근데 이런 이슈로 애플과 테슬라가 하락한다면 오히려 매수 기회아닐까요?)

 

최근에 애플이 11일연속? 상승 했을때 178달러에 매도를 했는데

오랜만에 매도를 잘한것같네요..

하지만 애플은 꾸준히 모아도 상관없는기업!

 

테슬라는 천슬라에서 조금 내려와서 900슬라네요

(테슬라가 몇년뒤에는 애플다음으로 시가총액 2위가 될수도 있을것같다고 하는데

진짜 가능할것같기도..)

 

2차전지 ETF도 하락하였네요

(그래도 반도체 보다는 덜빠졌네요?)

 

 

일론 머스크가 대량 매수를 한 트위터 인데요

최근에는 조금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내가 들어가기에는  조금 무섭..

너무 변동성 심하다)

 

비트코인은 새벽에 39층을 다시 찍었다가

귀신같이 40층으로 복귀를하네요

(신기하네..40층이 리얼 저점인건가?)

 

전일 ECB에서 유로화는 금리를 동결 처리 하면서

유로화는 확실히 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달러지수는 다시 100pt를 찍으면서 달러 강세를 보여주네요

 

다행히 원화환율은 단단하게 방어를 하고있지만 어느새 1228원이네요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이런 방어력을 보여주는것을 보면

미국에서도 원화를 1220~1240원정도로 평가하고 있는것같습니다

 

중국도 단단하게 방어하네요

 

오늘은 선진국 지수가 조금더 방어력이 좋네요

 

확실히 유럽과 아시아의 차이가 많이 나네요..

 

고배당 기업 ETF인 HDV도 겨우겨우 방어를 하고있네요

 

친환경 기업 ETF도 전부 하락하네요 어우..

 

전일 큰 상승을 보여준 인도네시아 에너지 공사 주식인데요

찾아보니 4월7일에 석유 유정 공사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석유를 채취하기위해 하는 공사인데 45일정도의 공사 기간이 예상되고 있으며

2개의 유정중 한개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시추에 성공하면 두개의 공정으로 하루에 평균 100배럴 정도의 석유를 채취할수있다고 하네요

인도네시아 정부와 ICE의 계약은 배럴당 90달러 라고 하네요

(공정 2개 개발하는데 150만 달러가 소비될 예정이지만

ICE의 계약대로 거래시 12개월만에 240만 달러의 수익을 얻을수 있기때문에

설비투자 금액은 곧바로 회수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인도네시아가 기름까지 판매를 한다니..정말 부럽네요

많은 서유럽 국가에서도 러시아산 원유를 제재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유럽 국가들에게도 희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