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4월18일(월)~4월19일(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입니다:)

어제는 회식이 있어서.. ㅎㅎ 작성을 못해서

오늘은 꼭 작성할게요! ㅠㅠ

오늘 새벽 미국 증시는 엄청난 등락을 보여줬습니다

이건 무슨 지수로 단타를 치는건지..

 

최근에 많이 빠진 친구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에너지 업종이랑 금융섹터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반응형

어제 실적을 발표한 BAC (뱅크오브아메리카)인데요 주당순이익도 예상치를 상회하였고

매출도 예상치를 상회하였습니다

 

그 결과 3.9% 상승을 보여준 BAC 입니다

728x90

반면 실적이 예상치를 하회한 SCHW 는 9%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역시 미국은 실적이 깡패)

 

전일 미국시장에서는 불라드 총재의 발언이 있었는데요

 

1. 인플레이션 엄청나게 높다

2. 0.75% 상승이 필요하기는 하다 , 하지만 0.5%를 생각하고 있다

3. 연말 까지 금리 3.5% 까지 올려야 한다

4. 최대한 빨리 올려야한다

 

 

미국 10년물국채금리는 2.8% 까지 튀어오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장단기 금리차를 비교해 본다면

10년물과 2년물의 차이는 0.424

30년물과 5년물의 차이는 0.162

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수위치로 보면 S&P 500은 최근 고점과 저점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스닥의 지수를 보면 100주선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큰 반등은 아직까지는 안보이는것같습니다

 

국제유가는 배럴당 106달러를 기록했는데요 새벽에는 107달러까지 찍고 

내려가는 모습이네요

(또 국제유가와 증시는 반비례 하는 모습이네요)

 

원자재 지수도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실시간 원자재 가격은 원목이 3% 상승을 하였고

돈육 3%상승 국제유가와 함께 유가 종목들이 하락하고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천연가스 가격은 13년래 최고치 를 기록하였습니다

옥수수 역시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최고가격 입니다

 

유럽 천연가스 가격도 동반 하락하는 모습이네요

 

달러지수는 100 정도에서 놀고있습니다

 

원 달러 환율은 0.3% 약세를 보이면서

1237원까지 왔네요..

1240원 곧 간다 ㅠㅠ

 

위안화와 엔화도 약세를 보여주고있네요 ..

위안화는 소폭 인하에 이어서

20일에 있을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위안화 강세는 아시아 투자자 입장에서 나쁜소식은 아니죠)

 

EWY 도 탄탄한 방어력을 보여줬습니다

 

신흥국 지수는 시외에서 상승하였습니다

(미국+캐나다 제외) 선진국 지수는 보합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전세계 주요 증시를 보면

거의 모든 증시가 하락하는 모습이였습니다 (긴축의 위엄..)

 

전쟁 , 인플레이션 , 중국 셧다운 , 미국 긴축 까지 

경기침체를 부를수 있는 요소는 많지만 월스트리트 에서는 여전히 주식투자는 해야한다고

얘기하네요

결국 실적이 좋은 기업은 살아남을 것이고 더 성장할것입니다

좋은 종목을 찾아서 투자하시면 보답 받을수 있을겁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8% 상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차트를 보면 바닥에 왔다고 생각되는 차트이긴한데요

(흐음 매수 기회일까요..? 만약 하시더라도 3배짜리는 하지 마세요)

 

 

마이크론도 상승을 하였지만

이것역시 저점매수로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DRAM 가격도 아직까지는 반등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어서

마이크론의 큰 상승은 언제 볼수있을까요 ㅠㅠ

 

비트코인은 계속 40층에서 횡보를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요즘에는 지수에따라 기업에 따라 투자자들의 기준이 명확하게 보이는것같고

적당한 가격이 오면 매수하고 , 적당한 가격에 매도하는 플레이가 많이 보이는것같습니다

이럴때는 좋은 주식에서 스윙투자 하시는 분들이 유리한 시장이기는 하네요

미국에서 단타를 하기에는 저는 수수료 가 부담이 되어서 많이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혹시나 수수료 상관없이 스윙투자가 괜찮으신 분들은 미국에서 스윙투자도 도전해 보시길 바래요

(저는 스윙은 한국 시장에서 ㅎㅎ)

 

 

친환경 기업들의 주가도 하락세를 보여줬네요

그리고 성장주 종목 ETF인 ARKK는 또 크게 하락을 하였고

메타버스 ETF는 저가 매수가 들어오는 모습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