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4월19일(화)~4월20일(수)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새벽 미국 시장은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한번 같이 보시죠!

미국 3대지수는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는데요

나스닥은 2% 상승 , S&P 500은 1.6% 상승을 하였습니다

반응형

 

에너지 업종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업종이 초록색을 보여줬습니다

 

S&P 500을 보면 전일 하락분을 만회하는 정도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결국은 저가매수 인듯)

728x90

나스닥도 100주 이평선을 지지하면서 반등하는 모습이네요

(결국 여기도 저가매수 인것같네요)

 

전일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인데요

존슨앤드존슨과 넷플릭스 등등 많은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호실적이 나온 JNJ는 무난무난 하게 3% 상승을 하였습니다

 

넷플릭스도 좋은 수익을 보여줬는데요....?

(구독자가 감소했다는 이유로 25% 하락했다고 하는데

이게 정상인가..?)

 

증시가 크게 상승하면서 미국10년물국채 수익률은 하락을 보여줬지만

여전히 높은 2.89% 입니다

(연준의 연말 목표 금리는 3~3.5% 예상)

 

하지만 3개월물은 10% 폭등을 보였습니다..

 

현재 장단기 금리차는

10년물과 2년물 - 0.333

30년물과 5년물 - 0.082

입니다

단기물이 큰 상승력을 보여주면서 30년물과5년물 차이가 다시 좁혀지고있네요

(이럼 안돼..또 역전 되는거야..?)

 

국제유가는 새벽에 102달러까지 하락하면서 증시의 상승에 

힘을 보탰습니다만 현재는 다식 회복중이네요

 

국제유가의 상승이 보이니

유럽천연가스도 동반 상승을 보여주고 있네요

 

원자재 지수는 장중에는 3%넘게 하락했지만

시외에서 3% 상승을 하였습니다

(지수가 이렇게 움직이는게 맞는거냐?)

 

원자재들의 가격도 새벽의 하락을 그래도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아니 이제는 원자재 까지 저가매수..?)

 

최근 40층에서 지지를 계속해서 보여주다가

41층까지 진입한 비트코인 입니다

(이제 비트코인 바닥은 40층이 맞는것같네요)

 

달러지수도 여전히 높은 상황이고

100pt위에서 계속 놀고있네요

차트가 달나라 가고있네요..

 

 

역시 통수의 민족 ..

금리인하 예측 그렇게 하더니~

이번에도 금리동결 해버리기~~!

(저번에도 동결하고 이번에도 동결하네.. 인하 언제할꺼야..?)

 

원화는 1235원으로 우주 방어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1240원 그것만은 안돼 제발)

 

(미국 + 캐나다 제외) 선진국 지수는 시외에서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신흥국 지수는 중국의 기준금리 동결 발표까지 폭탄이 나오면서

장중 + 시외에서 하락을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현재 유럽 시장은 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만!

기준금리 동결 처리 때문에 중국은 하락하고 있네요

1%넘게 하락중

(그래고 VIX지수는 20이네요 다행다행)

 

새벽에 있었던 지수의 상승이 무지성 상승이였을것같은 생각이드네요..

성장주 ETF인 ARKK 가 4%넘게 상승하였습니다

(나스닥 지수보다 크게 상승하는 것을 보면 보통 무지성 매수일 가능성이 높더라구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상승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3100인게 소름..

 

고점이 4000pt 이니까

고점대비 25%정도 하락한 상황입니다

 

마이크론도 3% 크게 상승하였는데요

이제는 너무 동네북 느낌..

 

TSMC도 조금 상승하면서 100달러에 위치했네요

 

TSMC도 차트를 보면 고점대비 많이 하락한 모습입니다

140달러 갔던게 얼마 안된것같은데

100달러에서 허덕이고 있네요..

(이래서 올해는 절대 추경매매 하지 마세요

TSMC 같은 글로벌 1위 반도체 기업도 여지없이 무너져 내립니다)

 

AWAY ETF 를 보면 작년 11월 오미크론이 발생하였을때

쭈우욱 흘러내렸고 현재 차트도 작년 11월 정도의 수준입니다

(여기도 정말 매수하고싶은 차트네요..)

차라리 반도체 지수 매수하는것보다는

여기가 힘도 더 쎄고 좋을것같네요

 

최근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3% 상승을 하였던

BAC는 오늘도 상승을 하였습니다

 

2차전지 관련 ETF도 상승을 하였습니다

 

고배당 기업 ETF도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요

꾸준한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고있습니다

(요즘에는 진짜 여기가 제일 안정적인듯..)

 

수소ETF도 8%정도 상승을 하였는데요

몇년뒤에는 수소를 많이 사용할것이고

대체에너지로도 사용이 많이되고 있기 때문에

HYDR 같은 것은 꾸준히 1주일에 한주씩 매수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근데 환율이 너무 안좋아..)

 

친환경 기업 ETF도 3% 상승했습니다!

(계속 말씀드리지만 러시아산 에너지를 제재하면서 서유럽에서는 대체에너지의 수요가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주식들은 꼭 관심목록에 넣어놓으시고 꾸준히 매수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