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20일(수) 한국 주식 시황 정리(식량관련주추천,고배당기업추천,필수소비재주식추천,통신관련주식추천,사료관련주추천,상한가종목,게임주추천,넷플릭스관련주,스튜디오드래곤주가,..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코스피와 코스닥은 지리는 등락폭을 보였다가 

보합수준으로 끝내는 하루였습니다

코스피는 2718pt , 코스닥 928pt !!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개인+외국인+연기금 이 순매수

기관 + 금융투자에서 순매도를 진행했네요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개인 + 연기금이 순매수

외국인 + 기관 + 금융투자에서 순매도를 진행했습니다

728x90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한국 대표 테크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 입니다

일봉으로 보면 조금 비슷비슷 하면서도

카카오가 등락은 확실히 큰 모습이네요

(테크 기업 투자하실려면 네이버 하세요

카카오는 분할상장 너무많이해서 별로..)

 

20일선을 찍고 기가막히게 반등하고있는 SK텔레콤 입니다

(올해는 과연 배당 어느정도 줄려나)

 

식량관련대장주인 CJ제일제당 까지 움직이네요..

(지금 테마는 식량이야!!)

 

최근 좋은 모습을 잠.깐 보였던 한국조선해양인데요

거래량도 서서히 줄어드는것을 보면 또다시..

힘이없는 모습을 보일거같은데요..?

 

현재 한국정부의 채권수익률 인데요

미국은 10년물 수익률이 기준이지만

한국은 3년을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3년물을 많이 봅니다

현재 3년물 수익률은 2.96% 네요

 

우리금융지주는 어느덧 최고점까지 접근했습니다

과연 또 다시 최고점에서 떨어질지 최고점을 뚫고 올라갈지

궁금하네요

 

금융대장주인 KB금융인데요

요즘에는 우리금융지주가 차트는 더 좋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삼성전자는 오늘 다행히 상승을 하였지만!

외국인은 또 대량매도 ..19거래일 연속 순매도 시롸냐고..

 

저번에 보호예수물량이 해제된 크래프톤인데요

주가가 계속해서 흘러내리네요..

배그 인기 생각하면 이게맞나..

 

쌍용차 이슈가 뭍을까 말까 소리가 있었던 KG스틸은

오늘 쌍용차 이슈가 붙으면서 상한가를 갔습니다..

(쌍용차 이슈 때문에 아주 개판이네요)

 

비료 , 사료 관련주인 남해화학은 오늘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거리두기 가 새롭게 조정되었지만

최근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엔터 주식들입니다

(이럴때 나오는 말 "응~이미 선반영~")

에휴..

 

반도체 후공정 기업인 테스나 입니다

최근에 두산이 인수를 했었고 그때는 주목을 못받다가

최근에 급등해서 절반 매도를 했었는데 오늘은 힘이없네요

(하지만 외국인은 3일연속 순매수!)

 

쥬스 관련주인 흥국에프엔비 인데요 

커피원두 대체제로 급부상을 했다고하는데요..?

(최근에 미국 오렌지 선물 가격이 오르긴 하던데 그것 때문인가)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아까 크래프톤부터 시작해서 게임종목들이 처참하게 무너지는데요

(학생들이 등교하니까 악재라고하는데 ..참..ㅋㅋㅋ)

 

넷플릭스의 구독자가 감소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넷플릭스에서 작품을 출시하는 컨텐츠 업체들이 힘이없는 하루네요

(하지만 이렇게 해도 신작전에는 오르겠지?)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넷플릭스 -25%는 이해안되네요)

 

코로나 치료제인 '안트로퀴노놀'을 FDA에서 긴급 사용승인을 하였고

심사를 받고있지만

(이제는 솔직히 코로나 치료제 이슈 별로 아닌가요..?

곧 마스크 벗는다는데..?)

 

SIC반도체 소재 부품 을 만들수있는 하나머티리얼즈 인데요

원래는 스윙종목으로 관심목록에 넣어놨는데

SIC 붙으니까 바로 달나라 갈려고하네요..

 

자회사 '안다르'의 일본 진출 소식이 나오면서 큰 상승을 했던

에코마케팅은 서서히 오른쪽으로 기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배당 이 중요한데..얼마나 줄려나요 ㅠㅠ)

 

코스피 기관 순매수

와 코스모 신소재는 오늘도 올라가네요..

이정도 였나...?

 

오리온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물류시스템 공동 구축을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금 오르는것은 식량 관련주 !

 

아오 불닭뚝심.. (너도 사료주 테마 뭍으면 어쩌지..?

그전에 사야하나..?)

 

코스피 기관 순매도

너도 한국조선해양 형님 따라서 슬슬~?

떨어지는거니~??

 

방산관련주 들도 슬슬 하락하고있네요

(그래도 장기적으로 보면 좋은 종목)

 

코스닥 기관 순매수

반도체 패턴결함 검사 장비를 제조하는 반도체 소부장 업체인데요

어제 중국기업과 100억짜리 계약을 발표하기는 하였습니다만..

매출액에 비해서 시가총액이 높기는 하네요..

 

여기도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업체..

 

얘도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업체 ㅋㅋㅋㅋ(아니 오늘도 반도체 소부장이야?)

 

제가 조금씩 모으고 있는 KH바텍인데요 오랜만에 크게 상승을 했네요 ?!

(오호 드디어..?! 삼성 폴더블4 관련주 가즈아아아!!)

 

아 맞다 게임주 중에 너도 있었지? ㅎㅎ

 

오토앤은 보호예수 물량이 풀린다는 소리에 하락을 한것같네요

3개월분 물량이 해제 된것같습니다

(투자 잘하는 사람들은 신규상장 종목은 상장일 기준으로 1년넘고 투자 한다고 하는데

이 방법도 괜찮은것같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KG스틸 - 쌍용차 뭍었다..

크라운제과 - 윤석열 당선인 테마주

대상홀딩스우 - 수익성 개선기대로 상한가..?

금강철강 - 철광석 선물 가격의 상승으로 상한가

메이슨캐피탈 - 여기도 쌍용차네..

 

오늘의 한국 증시 이슈 - 종이 , 철강 , 식량

 

필수소비재 주식인 종이 관련 주식들이 좋은 모습입니다

 

 

높은 철광석 선물 가격 때문에 철광석 관련 종목들이 상승하였습니다

 

 

 

식량 관련주 또한 계속해서 엄청나게 강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