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21일(목) 한국 주식 시황 정리 (금융주식추천,사료관련주식,2차전지관련주식추천,폐배터리관련주식추천,2차전지폐배터리관련주식,삼성전기&애플 계약공시 )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은 상승을 하였습니다

장초반에는 더 강하였지만 막판에는 힘이 별로없었네요

 

코스피 매매량

금일 코스피는 기관 + 금융투자 + 연기금에서 순매수

개인+외국인은 순매도를 진행했습니다

반응형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개인+기관+금융투자+연기금 에서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외국인은 300억매도를 하였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미국이 넷플릭스의 영향으로 빅테크 주식이 정신을 못차렸는데요

한국의 테크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도 영향을 받은것같습니다

(에휴 이런 악재는 참 잘도 흡수하네)

728x90

넷플릭스에서 작품을 출시하는 제이콘텐트리와 스튜디오드래곤 인데요

제이콘텐트리는 오늘 저가 매수가 들어간것같습니다

(아니 얘네는 별로 타격도 없네..)

외국인 소진율이 스튜디오드래곤 11%

제이콘텐트리는 5% 입니다

(아무래도 이것 때문일려나)

 

 

외국인들이 영끌을 하고있는 통신주 들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이 각각 96% , 85% 어우

 

한국 3년물국채수익률은 조금씩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2.92%를 보여주네요

 

 

한국 국채수익률은 하락을 보였지만

금융3대장 들은 나란히 상승을 하였습니다

우리금융지주는 사상최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우리금융지주 예전에 아무생각없이 넣어놓은거 수익률 15%네요..)

 

삼성전기는 애플에 반도체 기판 공급 얘기가 나오면서 5% 상승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기관+외국인이 대량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삼성전자 때문에 불쌍했던 삼성전기였는데

애플덕에 이득을 보는 웃픈상황 ㅋㅋㅋ

현재 외국인 보유율은 28% 이기 때문에 조금더 주목을 받을수도 있을것같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LG엔솔의 어머니 LG화학인데요

LG엔솔 의 분할상장이후 쭈우우욱 밀렸다가

오른쪽으로 기어가고있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아토피치료제 신약물질 을 중국임상 2상 계획을 승인 받았다고 하네요

 

 

중국의 알리페이가 보유한 카카오페이 지분 1400만주가 다음달에 6개월 보호예수물량 해제로

풀린다고 하는 소식이 있으면서

하락을 하고있는것같습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공간정보 기반 플랫폼 사업을 하는 웨이버스 인데요

유안타 5호스펙과 합병을하고 계속해서 하락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해상풍력과 군함쪽 관련 종목인 삼강엠앤티 인데요

우크라이나 여파 때문에 서유럽국가들의 러시아 원유 제재로 인해서

씨에스윈드와 함께 대체에너지 관련주로 주목을 받은것같습니다

오늘 외국인 +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최근 계속 주목을 받고있는 반도체 소부장 업체들중에 하나인

테스나 인데요

주춤 하는듯했는데 오늘도 상승을 보였네요..?

 

마찬가지로 반도체 소부장 업체인 원익 QnC 입니다!

 

이름이 영화테크 이지만 2차전지 관련 종목입니다

GM과 거래도 하고있으며 

폐배터리 관련주로도 얘기가 나왔던 종목입니다

 

제가 아직 폐배터리 관련해서는 공부를 못했지만

나중에는 폐배터리 관련 종목들도 크게 이슈를 받을수있기에

미리미리 공부를 해서 게시물로 작성해보겠습니다!

 

거리두기가 조정이 되었지만

계속해서 떨어지고있는 엔터종목들입니다

(이정도면 진짜 선반영 되가지고 그런것같은데...

이제는 상승 모멘텀이 별로 없는 상황이기에

유의 하시면서 투자하시길..)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요즘 눈에계속 보이는 게임종목들 인데요

룽투코리아 같은 경우에는 비트코인 같은 차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문제는 펄어비스 인데요..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에서 4월말에 테스트 시행을 하는데

주가가 너무 힘이없네요..왜이렇지.. ㅠㅠ

 

쌍용차 이슈가 뭍었던 KG그룹의 KG이니시스 인데요

이것도 그냥 코인 차트 수준..

 

인탑스는 11% 하락을 하였는데요

차익실현 이라는 소리가 많습니다

지금 보이는 차트는 월봉인데 확실히 많이 성장했네요

코로나 팬데믹 가격 기준으로 6배 떡상

 

진짜 쌍용차 이슈 언제 해결될려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싫네요..

이렇게 주목만 끌었다가 고점매도 해버리고

순진한 개인투자자들은 고점에 물리는 상황이 나오는데

에휴..

 

코스피 기관 순매수

국내첫 저조온 철근 인장실험 설비를 도입한다고 하네요

친환경 LNG강재 시장 공략을 할려는것 같네요

 

SK on 을 자회사로 가지고있는 이노베이션인데요

SK on 의 실적전망이 안좋게 나오기는 했지만 주가에는

크게 반영이 안되는것같습니다

(sk on 은 2차전지 회사입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도

최근 좋은 주가 흐름을 보였던 조선주들인데요

슬슬 떨어지고있네요.. 연말에 다시한번 기회가 있을것같기는한데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ㅠㅠㅠ

(조선주들은 실적은 너무좋은데 너무 주목도가 떨어지는듯)

 

코스닥 기관 순매수

진단키트 대장주인 두 종목인데요

아무래도 거리두기 조정안도 새로 바뀌었고

몇달뒤에는 실외 노마스크 얘기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가망이 없...

 

5G 최고 관련주인 에치에프알 입니다 갑자기 5%나 상승을 하였네요?

 

코스닥 기관 순매도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NPC우 - 2차전지 폐배터리 신사업 육성소식에 상한가

한일사료 - 전쟁..

하인크코리아 - 영업익 28억원 , 전년대비 175% 증가로 상한가

 

오늘의 한국 증시 이슈 - 철강

오늘은 2차전지 폐배터리 산업 관련 종목들이 좋은 상승을 하였는데요

아무래도 2차전지 배터리 재활용도 나중에는 필수로 해야하니

관련 기업들이 주목을 한번 받은것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실적이 나오지 않는 기업들이기 때문에

폐배터리 관련 종목들...투자를 하실려면 조금더 공부를해서

찾아봐야할것같습니다 ㅠ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