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4월21일(목)~4월22일(금) 미국 주식 시황정리 (미국항공주식추천,미국항공ETF,미국여행주식추천,미국여행주식ETF,미국로봇기술주식,미국금리관련주식추천,파월의장발언,미국금리예상)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드디어 불금이네요 ㅎㅎ

거리두기 조정도 바뀌어서 많은 분들이 놀러가실것같지만

저는 이걸쓰고 있네요 ..

미국 3대지수는 장초반에는 상승이였지만 장중반 부터 하락을 보여줬다가

끊임없이 하락하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호실적을 발표한 테슬라는 상승을 하였습니다만

다른 업종들이 대부분 하락하였습니다

반응형

 

 

파월의장의 IMF 회의 발언이 있었는데요

어느정도 예상되는 발언을 하였지만 시장은 크게 하락을 보였네요

 

 

 

이틀연속 큰 하락을 보였던 넷플릭스는 오늘 새벽에도 하락을 하였습니다

시외에서는 상승을 하였지만 고작 0.2% 상승하였네요..

728x90

 

필라델피아 연은 제조업활동지수가 예상치를 많이 하회하는 결과를 보이면서

시장에도 부정적으로 작용한것같습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전쟁의 장기화가 되고 있는데 제조업지수까지 낮게 나오면서

투자자 들의 심리가 위축되었다고 봐야할것같습니다

(이와중에 고용률은 좋네요)

하지만 제조업지수가 낮게 나올것은 예상을 하고있었지만

생각보다 너무 낮긴하네요

 

S&P 500은 100일선 수준까지 상승했으나

100일선을 뚫지는 못하는 모습입니다

 

나스닥은 오늘 하락으로 인해서 100주 이평선을 뚫고 내려갔네요..

투심이 안좋습니다..

 

오늘도 미국시장에서는 실적이 발표가 되었는데요

대부분의 기업이 좋은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여전히 좋은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실적들을 보고

투심이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2일전 실적은 별로였지만 가이던스가 좋게 나왔던 UAL은 어제도 상승하고

오늘 9%나 상승을 하였습니다

 

오늘 호실적을 발표한 AAL도 3.8% 상승을 보였습니다

 

델타 항공까지 2.7% 상승을 하였네요

(UAL 덕분에 항공사들이 모두 좋은 상승을 한것같습니다)

 

항공주 가 많이 포함된 ETF도 역시 상승을 하였네요

 

하지만 여행ETF는 하락한것을 보면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 보다는

그냥 항공주만 투심이 좋았던것같습니다

 

트리바고는 시외에서 상승을 보여줬네요?(저가 매수들어간 건가?)

 

하지만 다른 리오프닝 관련 주식들은 여지없이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AWAY ETF 같은 경우에는 아직까지도 기회가 존재하는 섹터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은 실적이 중요하기 때문에

나중에 실적이 찍히면 결국 상승할것입니다

섹터에 포함된 종목들을 한번 찾아보시고

나중에 실적 상승 가능성이 있는 종목들이 있으면 

매수하셔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호실적을 발표한 ISRG 인데요..

PER이 60이 넘어서 그런지 하락하는 모습이네요

로봇수술 기업으로 알고있습니다

 

 

호실적을 발표한 테슬라 지만

이정도 실적에도 3% 상승을 보였다는것은 정말 투심이 안좋은것같습니다

 

전일 파월의장의 발언으로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다시한번 들썩들썩 하면서

2.9%를 넘었습니다

 

현재는 장기물이 하락하고 단기물이 상승을 하고있는데요

10년물과 2년물의 차이는 0.211

30년물과 5년물의 차이는 -0.041로 역전이 되었습니다

 

 

역시 문제는 금리인상인데요

현재 보여지는 차트는 22년6월달에 금리인상을 했을때 예상금리 인데요

1.5~1.75% 일것 같다는 생각이 76% 입니다

그 말은 현재 금리는 0.25% 입니다

6월달에 1.5% 금리가 될려면

5월 - 0.5 % 인상 , 6월 - 0.75% 인상

이런 생각이 시장을 지배하고있는것같습니다

 

최근에 있었던 불라드 총재의 연설을 들어보면

"5월 FOMC 에서 금리인상 0.5% 를 베이스로 생각하고있지만

내 마음은 0.75% 인상하고싶다" 였기는 한데..

아마도 5월은 0.5% 인상으로 갈것같네요...?

 

22년12월 예상 금리인데요

3.2~3.5% 생각이 5%나 되네요..

아직까지는 2.75~3.0% 금리 생각이 높기는 하지만

(불라드 총재가 3.5% 까지 올려야 한다고 하기는 했...)

 

국제유가는 여전히 배럴당 100달러 위에서 놀고있습니다

 

 

원자재 지수는 소폭상승으로 마무리를 하였네요

 

 

최근들어 원목가격의 상승이 계속보이네요..

 

철광석 가격의 경우 중국 상하이 셧다운 까지 하고있는데도

가격이 빠지지가 않네요..하하..

 

유럽 천연가스 가격은 새벽에 9%상승을 보였습니다

(에휴 푸틴 이 ㄱ...)

 

달러지수는 다행히(?) 소폭 상승을 하였네요

 

 

위안화는 엄청난 약세를 보이면서 6.47까지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시진핑은 전일 보아오 포럼..? 거기서 무슨 얘기를했는데요

생명+경제+글로벌 이라는 소리를 했다는데..

(무슨 당연한 소리를...그냥 셧다운이나 풀어!!)

 

엔화와 원화도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화는 새벽에 1242원까지 치솟으면서 1240원 우주방어는 아주 깔끔하게 실패!

 

EWY는 다행히 시외에서 상승을 보여줬네요

5252 우리를 버리지 말라굿

 

반면에 신흥국 지수는 하하..

핑핑이형 She ㅂrㄹ 

 

(미국+캐나다 제외) 선진국 지수도 하락을 하였네요

에휴 ..

 

 

음...전세계가 스머프 네요

 

 

어서 빨리 중국셧다운이 해제가 되었으면 좋겟네요

그놈의 제로 코로나 한다고 아휴 답답합니다

애초에 이상한걸 먹지를 말던가 진짜 자랑스러운 중국덕에 너무 기분이 좋네요 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