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22일(금) 한국 주식 시황 정리 (사료관련주식추천,식량관련주식추천,필수소비재주식추천,종이관련주식추천,보험주식추천,금리인상수혜주식추천)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코스피와 코스닥은 동반 하락을 하였습니다

비슷비슷하게 움직이고 있네요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개인이 8천억 순매수 를 하였지만

외국인+기관+금융투자+연기금에서 매도를 하였습니다..

728x90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도 개인은 2천7백억 순매수를 하였지만

나머지 모두 매도 를 하였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새벽에 미국10년물국채금리가 크게 상승하면서 2.9% 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국3년물금리도 2.986% 까지 상승을 보이면서

금융종목들도 좋은 상승력을 보여줬네요

신한지주는 최근 전고점을 돌파하였습니다

 

 

국산1호 코로나 치료제 사용 승인 기사가 나오면서

24% 상승을 하였네요

저번에는 코로나 치료제 에서 기형아 유발 물질이 검출되어서

하한가를 맞았지만 서서히 부활하고있네요

 

고배당 기업 + 필수소비재 기업인 KT&G 인데요

인플레이션 + 금리인상 + 긴축의 여파로 대형주들이 흔들리는 모습이지만

역시 버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역시 테크 기업 두개는 녹아내리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PER이 50이나 되네..

 

최근 좋은 모습을 보였던! 현대중공업 지주인데요

차익실현 겁나게 들어가는것같네요..

현대중공업은 5월 MSCI 비중편입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일알미늄은 알루미늄 가격 폭등때문에 상승을 한것같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어제 애플에 반도체 기판 공급 얘기가 나왔던 삼성전기 인데요

바로 차익실현 나왔네요

 

결국 코스피의 떡상은 삼성전자의 주가에 따라 움직이는데요

현재 외국인은 20거래일 연속으로 삼성전자를 '순매도' 하고있습니다

시총도 400조에서 내려왔네요

 

윤석열 정부의 원전18기 수명연장 발표에 어제 큰 상승을 하였지만

바로 차익실현 ㅋㅋㅋ

 

크래프톤은 오늘도 힘이없네요..

(신작 안나오냐?)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외국인이 6거래일 만에 순매수를 진행한 위메이드 지만

오늘도 하락을 기록하네요

 

엔터종목들은 오늘도 빠지고 있습니다 YG와SM은 120일선까지 뚫고 내려가고있네요

 

오늘도 반도체 소부장 기업들은 상승을 하였네요

(이제 그만 오를때 됐지않냐?)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펄어비스는 외국인+기관이 3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하고있지만

개인들의 힘으로 플러스 마감을 하였습니다

 

유안타 스펙이랑 합병하고 쭈우욱 밀리는 웨이버스 입니다

 

새벽에 미국에서 실적발표를 했던 ISRG 여파가 있었던것같은데요

ISRG는 로봇수술 관련 기업으로 호실적이 나왔지만

PER 60이 나오면서 하락을 보였는데

오늘 로봇주식으로 단타를 친것같네요

 

 

안랩은 고점대비 -50% 입니다 ㅎㅎ..

어디까지 갈려나~

 

삼성,LG디스플레이에 공급 기대감이있는 나노신소재 입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수

식량관련 대장주식인 CJ제일제당은 오늘도 상승을 하였습니다

 

솔루스 첨단소재는 2분기 실적개선 + 새로운 수주 기대감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중국 철광석 가격은 상하이가 셧다운 되어도 가격을 유지하는 상황에서

동국제강도 상승하네요

 

 

코스피 기관 순매도

한국3년물국채 수익률도 상승하였고

대부분의 금융종목들도 상승하였지만!

카카오뱅크는 오늘 하락하네요 (너네 금융주 아니잖아 ㅎ)

 

NC소프트도 오늘도 하락!!

 

코스닥 기관 순매수

반도체 소부장 업체인 ISC인데요 기관이 순매수를 하면서 상승을 하였습니다

 

흑연 + 반도체 관련 업체인 티씨케이 인데요

올해 대규모 증설로 주가 반등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온라인 광고 대행업체인 에코마케팅인데요

어떻게 보면 인플레이션을 헷지 할수도있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올해 1분기 좋은 실적을 예상하고있는 상황에서 오늘 6% 상승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배당은?)

 

처음들어보는 업체인데요

티엘비 라고 .. 하는데 국내최초로 SSD PCB 양산체계를 구축하였고

2020년부터 반도체 후공정 검사장비용 PCB 업체까지 사업을 확장하였다고 합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도

심텍은 정말 오랜만에 하락을 보였는데요

이번에도 과연 60일선 터치를 하고 반등을 할지 한번 봐야할것같습니다

60일선 근처에 온다면 매수해도 괜찮을것같네요

 

메타버스 관련주인 맥스트 인데요

아직까지는 실적이 안찍히는 종목이기 때문에..네..여기는 그냥 단타만 치세요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고려산업 - 사료..

한일사료 - 사료..

바이오에프디엔씨 - 사료..

하인크코리아 - 윤석열 당선인 테마주

윙입푸드 - 곡물 테마

한탑 - 밀 관련주 (수입곡물 가격 상승으로 상한가)

 

 

오늘의 한국 증시 이슈 - 보험 , 종이 , 식량

 

미국10년물국채금리와 한국3년물국채금리가 상승하는 날에는

보험이 항상 좋은 모습인데요

이런날에는 보험에서 단타 쳐도 될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