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4월 19일(화) 한국 주식 시황 정리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금일 한국 증시는 반갑게도 코스피와 코스닥이 동시에 상승하였습니다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개인은 매도 했지만

외국인 + 기관 + 금융투자 + 연기금에서 순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연기금은 3일연속 순매수를 진행하였네요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도 개인은 매도 외국인 + 기관 + 금융투자 + 연기금은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오늘 SK하이닉스가 3%나 오르는 모습이였습니다

딱히 호재는 없지만 저가매수가 많은것 같습니다

728x90

우리금융지주도 3%상승하였습니다 300원만 더 오르면 사상최고치 가격이네요

(아무래도 새벽에 있었던 불라드 총재의 강력한 매파 발언으로 인해 상승을 한것같습니다)

 

현재 한국3년물국채 수익률은 2.99% 입니다.

3%정도에서 움직이는 모습이네요 

 

코스모 신소재는 한달만에 50% 가량 상승하였는데요

최근 2차전지 관련 주식들이 주목을 받고있는 상황에서

4월초에 있었던 포스코케미칼 양극재 공장 이슈까지 더해져서 크게 상승하고있습니다

 

인플레이션 헷지 + 필수소비재 주식인 KT는 오늘 4%상승했는데요

올해 1분기 실적이 호실적이 나올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지난주에 가장 상승이 좋았던 조선업종 인데요

이번주에도 좋은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선 종목들은 이번년도 연말에 좋은 모습을 기대했는데 벌써 이렇게 올라버린다구..?)

 

한국조선해양의 최대 주주인 HD현대 (예전, 현대중공업지주) 역시 최근 꾸준히 상승하고있습니다

고배당 종목이이고 조선(한국조선해양)과 정유(현대오일뱅크)를 소유하고있습니다

 

대표적인 스윙투자 기업인 포스코 인터내셔널 인데요 오늘 날아오르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외국인이 18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하고있는 삼성전자 입니다

다행히 오늘인 기관이 매수를 해주면서 상승을 보였네요 (아니 근데 18거래일 연속 순매도는 선넘는거 아니냐?)

 

외국인은 오늘 순매도를 하였지만 기관에서 순매수를 해줬습니다

최근에는 기관들이 순매수를 많이 하고있네요

(제발 가즈아!)

 

전일 29,800원을 찍턴하고온 CGV 인데요

팝콘 취식이 다음주 부터 여서 그런가..

왜이리 힘이없어 ㅠㅠ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반도체 부품업체인 원익IPS 인데요

오늘 10%상승을 보여줬네요..

반도체 관련주 주목에 강세라는데 이정도라고?

 

개노잼 이지만 안전한 솔브레인이 오늘 5%상승을 보였네요

 반도체 소부장 기업이고 2차전지까지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주목만 받으면 충분히 더 상승할수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1차 벤더)

 

이름있는 반도체 소부장은 오늘 정말 좋네요

SK하이닉스와 거래하는 유진테크도 6%넘게 상승했습니다

 

반도체 전공정장비 제조 업체인 테스형 까지 5% 상승!

 

역사상 최고치에 가까워지는 비에이치 인데요

인쇄회로 기판 (FPCB) 기업이긴 한데 상승력이 이정도라고...?

(아니 조금 쉬면서 가라..)

 

최근 조금 힘이없어 보였던 엔터주식들도 다시 상승하네요!

 

어제 급상승을 보였던 반도체 후공정 업체인 테스나 인데요

어제는 거래량 까지 폭발하였네요

(어제 8% 상승하길래 보유수량중에 절반 매도 했는데..오늘도 오르네..?)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2차전지 업체인 천보인데요 

2주전쯤 판가하락 소식이 있었던거같은데

계속해서 떨어지는 모습이네요

 

120주봉선을 뚫고 내려가있는 카카오게임즈 주가인데요

이정도면 저가 매수가 들어왔다고 생각해야 하는것같습니다

(올해 신작 발표 하는데 조금은 매수하는것도 괜찮을듯..?)

 

와 60일선을 찍고 바로 올라가는 심텍입니다..대단하다 너네..

 

내 사랑 리노공업 믿고있었다구..!!

(리노공업은 스윙종목입니다 볼린져 밴드 하단 정도에서 매수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코스피 기관 순매수

꾸준히 옆으로 기어가고있는 LG에너지솔루션 인데요

지금 현재 시가총액이 101조 인데 확실히 100조~110조 정도가 적정 시가총액 인것같습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도

한전KPS는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폐지로 수익 감소예상이 나왔네요

 

코스닥 기관 순매수

반도체 소부장인 이오테크닉스 역시 상승하였습니다

오늘 반도체 소부장 종목들은 대부분 5%정도의 상승력을 보여주네요

 

얘도 반도체 소부장 ,,

 

 

코스닥 기관 순매도

천보는 외국인 , 기관 매도 1등이네요 

 

 

카카오 엔터테이먼트 와 인수썰이 있엇던 디앤씨 미디어인데요

42,600원을 찍고 내려왔네요 ㄷ ㄷ

 

 

 

오늘의 상한가 , 하한가 종목 

쌍방울 - 또 쌍용차냐..?

대한제당우 - 곡물값 폭등에 강세

한일사료 - 곡물값 폭등에 강세

큐라클 - 황반변성 임상 2상 기대감에 상한가

이지바이오 - 곡물값 폭등에 강세

광림 - 또 쌍용차..

 

 

오늘의 한국증시 이슈 - 반도체 소제,부품,장비 업체 , 조선 , 사료

 

최근 가장 문제는 곡물인플레이션 인데요

우크라이나 사태가 아직 종결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 이미 4월은 중순을 지나갔고

우크라이나 에서 올해 밀 생산량은 50% 감소가 확정적인 상황에서

우리나라 곡물 관련 테마주들이 얼마나 더 날뛸지 걱정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