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5월27일(금)~5월28일(토)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너무 오랜만이죠..?

요즘 계속 바쁘고 정신이 없다보니 너무 늦었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이제 진짜진짜 열심히 시황정리 해볼게요 ㅎㅎ

 

지난 주말 미국증시는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반응형

지난주 시장 상승을 견인한 포인트가 중요해 보이는데요

월요일 다보스포럼에서 얘기가 나온 미국내수경제 탄탄하다 얘기는

금융주의 반등을 만들어내는 원동력이였던것같습니다

728x90

그리고 예상치를 하회하는 데이터를 발표한 경제지표는 

오히려 '경기침체가 가까워지고 금리인상은 짧을것이다' 라는 희망회로속에서

"이제는 진짜 바닥아니야?" 라는 저가매수 유입되는 상황속에서

금요일 "PCE물가지표의 상승세가 꺽였다" 라는 의견은

증시 떡상의 원동력이 된것같습니다

 

시장은 푸르른 초원을 만들어 냈습니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구글 테슬라 등등 주요종목들이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지수를 보더라도 반등을 확인한것은 좋았지만

여전히 바닥권이라는 의견도 있는 상황입니다

 

 

나스닥의 경우에도 많이 흘러내린 상황에서

차트 상으로는 아직까지 많은 상승여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반등에 대해서 조심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고있습니다

 

특히 PCE지표가 여전히 전월대비 플러스권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MoM 0.3%(전월0.3%) / YoY 4.9%(전월5.2%))

 

여전히 물가는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특히 주식시장의 반등에 의구심을 갖게 하는 지표는 미국채 금리인데요

최근 주식시장의 변동성 대비 미국채10년물의 차트 흐름은

너무 조용하다고 생각되는데요

6월부터 시작되는 QT때문인지...

뭔가 눈치를 보는것 같기도 합니다?

 

1분기 실적이 예상만큼 최악은 아니었던 상황에서

인플레이션에대한 피크아웃 얘기가 나오고있고

미국의 소비는 여전히 좋다! 라는 얘기가 나오는 상황에서

채권시장의 흐름을 장기채 매수(금리하락) , 단기채 매도(금리상승) 분위기 이긴 합니다

 

 

9월 FOMC에서 0.25% 금리인상 에 대한 예상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연준위원들의 발언을 들어보면

 

1. 일단 기준금리 2.0% 이상으로 올리는것이 중요함

2. 2.0% 까지 올린후 경제를 보겠음

3. 지금 현재 미국의 경제는 탄탄함

 

그렇다면..

9월 이전에라도 인플레이션이 꺽이는것이 확인되면

시장이 우려하는 공격적 긴축은 없을수있다 라는 것인데요

그리고 지난 금요일 발표된 PCE지표는

인플레이션이 꺽이는 의미보다는

인플레이션의 고점을 확인한 지표라고 볼수 있을것같습니다

 

연준은 아직까지 제대로된 얘기가 없는 상황에서

시장 투자자들의 생각은 많이 엇갈릴것같네요

 

국제유가는 최근에 또 상승을 하고있는데요

인플레이션 피크아웃 얘기가 나오는 상황에서

이러한 국제유가의 흐름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산업용 금속과 곡물가격 은 또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니켈 , 아연등의 재고가 부족한 상황에서

전쟁과 기후이상으로 곡물역시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은 30층에서 거래를 하고있습니다

 

정말 좋은 달러지수의 하락입니다

4월부터 엄청난 떡상을 했던 달러 인덱스가 최근 계속 하락세를 보여주고있는데요

달러인덱스가 감소하면

원화 환율이 안정화가 되고

미국내 기업들의 마진도 좋아지고

주식 투자자들의 공포지수도 줄어들것입니다

 

1290원까지 갔던 원달러 환율은 1236원까지 내려왔습니다

(좋드아아아아!!!)

 

EWY 역시 1%넘게 상승을 하였습니다

 

EEM 과 유로스톡스 역시 상승하였습니다

일단 바닥을 확인하는 목적으로는 아주 좋은 모습인것같습니다

 

음... 주식시장이 상승하는것은 좋은데 채권시장은 조용하고..

코인시장도 분위기는 별로고,,,이런상황에서 성장주는 떡상이라..

아직까지는 여전히 불안정한 시장이 확실하네요..

 

 

이번주에 있는 실적발표 기업들인데요

화요일은 세일즈포스 닷컴과 휴렛팩커드(HP) 가 실적이 발표됩니다

 

목요일에는 룰루레몬 이 실적을 발표하네용

(룰루레몬 츄리닝 좋다던데?)

 

 

오늘 (월요일) 미국시장은 휴장입니다!

 

화요일에는 중국의 PMI지표가 나오네요

주말사이 리커창 총리가 핑핑이형과 대립되는 의견을 밝혔을 정도로

현재 중국 경제상황이 좋지 않다는 얘기인데요

PMI지표에서 이러한 부분이 드러나지 않을까요?

 

화요일밤에는 미국 주택가격지수가 나옵니다

인플레이션의 한축을 담당하는 녁석...

이부분 역시 시장에 영향을 꽤 끼칠것같네요

 

 

고용관련 지표도 많이 발표가 되는데요

수요일 에는 JOLTs 보고서와 ADP 민간고용지표가 나오네요..

 

ISM제조업지수 역시 엄청 중요한 지표입니당!

 

시장의 등락에 영향을 무조건 줄듯하네요..에휴 몰라몰라

 

목요일 에는 불라드 행님의 연설이 있어요

 

그리고 수요일 부터 미국의 QT가 스타트,,,,,,,

 

 

금요일에는 참 많은...지표가 발표가 되는데요

 

5월 고용보고서가 발표되고

인플레이션한테 고용은 또 중요하니까 눈여겨 보시고...

 

그리고 평균임금도 눈여겨 보셔야하고..

 

브레이너드 연준 부의장의 연설 역시 중요하고 ㅋㅋㅋ

 

(이번주 역시 떨어질 요소는 드릅게 많네요 ㅋㅋㅋㅋㅋㅋ)

 


오늘은 미국시장이 쉬어서 수요일에 저는 찾아뵙도록 할게요 ㅎㅎ

한주의 시작인 월요일 잘 이겨내시고 수요일에 봐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