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6월6일(월)~6월7일(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입니다:)

 

전일 미국증시는 상승을 하였지만 찔끔 상승에 머물렀는데요

장초반에는 크게 상승하였지만 막판으로 갈수록 녹아내렸네요

반응형

전체맵을 보더라도 큰 등락없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728x90

미국10년물 국채수익률은 무려 2.7%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5년물과 10년물 , 30년물 모두 3%를 넘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6월 FOMC를 앞둔 시점에서 QT에대한 눈치를 보는것 같기도 합니다

 

3개월물 역시 1.266%를 보여주고있습니다

 

게다가 국제유가의 가격도 너무 높은 상황입니다

 

미국 내에서는 역대급 휘발유 가격이 언론사 헤드라인에 올랐다고 합니다

 

그만 멈춰!!

 

 

다행히 원자재 가격은 새벽에 빨간불이였지만

현재 오후에는 파란불을 띄고 있네요..후으

 

비트코인은 아침에 분명 31층이였는데

왜 29층이냐..?

 

달러인덱스는 금일 상승하면서 다시 슬금슬금 우상향 각도를 그리고 있습니다

(진짜 안돼 참아)

 

봉쇄 완화 기대감이 있는 위안화 이지만

달러지수가 오르는데는 버티지 못하는것같네요?

 

원 달러 환율또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고점대비 많이 내려오기는 했네요

 

 

옆동네 엔화는 진짜 달나라 가는중이네요..

엔화가 왜이렇게 약세일까요..?

 

 

일본 중앙은행 구로다 총재는 "통화긴축, 적합하지 않다" 고 얘기를 했는데요

 

일본 중앙은행 총재의 발언의 배경에는 일본의 물가지수가 깔려있다고 봐야겠는데요

 

상승은 맞는데..전년대비 2.5%라는 미미한 상승..

중앙은행에서 긴축할 생각이 없다고 게속 얘기하고 있기에

엔화 약세는 더욱 오래 지속될것같습니다..

 

EWY 는 오늘 하락으로 끝이 났습니다

 

EEM (신흥국지수)는 무려 2%나 상승을 하였네요?

 

유로스톡스는 유럽장 마감이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이크론은 DRAM 가격도 계속 하락중이기 때문에...

큰 호재는 없는 상황입니다

 

코스피가 마이크론과 유사한 차트를 보여주는데 참 귀신같네요 

 

 

미래 성장형 ETF인 메타버스 . 수소 , 2차전지 관련 ETF들이 오늘은 좋은 상승을 하였네요?

 

다행인점은 ARKK 가 보합정도에서 끝났기 때문에

무지성 매수로 인한 상승은 아닌것같습니다

 

오늘의 미국주식시장은 

 

선물옵션만기 , CPI , FOMC 등 큰 이벤트를 앞둔 상황에서

눈치를 보는 시장이였던것같습니다

 

참...눈치를 볼 이벤트도 너무많고

찍히는 지표들도 그렇게 좋은 지표들도없고 정말 막막한 상황인것같네요

 

이럴때일수록 확실한 컨셉을 잡고 거래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은 투자입니다

저희가 회사의 주식을 사는것은 회사에 투자를 한다는 생각을 하시면서 거래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단기적인 이벤트로만 주식 거래를 하는것은 투기처럼 될수있으니

 

꼭 멀리보시고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우량주는 물려있어도 탈출 할수있자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