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6월14일(화)~6월15일(수)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6월 FOMC가 얼마 남지않은 수요일 이네요

 

 

미국 3대 지수는 어느정도 보합 수준에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급락이 심했던 만큼

FOMC이전 이니까 눈치보기를 하고있는것같습니다

반응형

최근 하락폭이 컸던 빅테크 주식들이 소폭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728x90

오늘 시장은 나스닥을 중심으로

내일 있을 FOMC 에 대한 눈치보기 매매가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200주선에 닿아있는 상태에서 버텨보자의 매수가 있었다고 생각되네요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8.6% 의 CPI발표 이후 급등하고있는데요

 

6월 FOMC에서 0.75% 금리인상도 가능하다는 얘기가 나오고있는 상황이고

 

2022년도 연말 기준금리 예상은 3~3.5% 인 상황입니다

 

문제는 너무 급등하고 있기때문에 조금만 천천히 상승했으면 좋겠네요..

 

5년물 금리가 30년물금리를 역전한 상황이네요

 

장단기 금리차가 역전되면 6개월~1년6개월 뒤에 경기침체가 온다는 소리는 국룰입니다

 

바클레이즈 에서는 자이언트 스텝 을 얘기하고있네요

 

인플레이션을 때려잡기 위해서는 뭐든지 할수있는 바이든과

바이든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있는 파월의장..

CPI가 예상치를 벗어난 상황에서 더욱빠른 긴축을 할수있는 가능성은 높습니다

 

금 가격은 오히려 긴축에 대한 공포로 급락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인플레이션의 가장 큰 원인은 에너지가격 인데요

긴축으로 인플레가 잡힌다면 긴축 속도를 빠르게 하는게 맞지만

에너지 가격은 수요-공급의 문제인데요

0.75% 인상에 대한 공포가 '그냥 공포로만 끝날수도있다' 라는 생각도 듭니다

(금리 올린다고 해서 국제유가 가격 잡을수 있다면 0.75% 인상 지지

하지만 0.75% 인상을 하더라도 국제유가의 상승을 잡을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국제유가의 가격을 잡을려면 우크라이나 사태 종식 + OPEC 의 증산..)

 

 

FOMC 때문에 원자재 시장도 눈치를 보고있는것같습니다

강력한 긴축을 하게되면 소비를 위축시키면서

인플레이션을 잡을수있는것은 맞지만...

잘못하면 경제가 부러져버리니까 걱정..

 

긴축에 대한 우려로 인해 비트코인은 정말 바닥을 기어댕기고 있는 상황인데요

 

비트코인의 투심이 돌아오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릴지..

(제로금리 + 코로나 지원금으로 인해 현금을 다량 보유한 개인들로 인해 떠억상을 했던 비트코인이지만

현재는 자동차 기름 넣는것도 부담스러울 정도 ..

주식시장도 나락가는 상황에서 비트코인이 살아남기에는 너무힘든 상황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내년 연말에는 그래도 지금보다는 괜찮아지겠지?)

 

비트코인과 반대되는 모습을 보이는 달러지수입니다

 

결국 이런 불안한 상황에서는 달러가 제일 좋은 대피소이긴 하네요

 

그래도 위안화는 잘 버티고 있네요?

 

원달러 환율은 나름 방어를 하고있기는 한데..

너무 비싸다 진짜

 

엔화는 참,,,진짜..ㅋㅋㅋㅋ

 

EWY 랑 신흥국 지수인 EEM은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유로스톡스는 눈치를 꽤 많이 보는것같네요

 

 

현재 시장이 안좋아서 반도체 시장또한 좋지 않지만

올해도 여전히 반도체 시장 성장률은 10%이상입니다

(우량한 기업은 살아남는다는 것은 꼭 알아주세요 ㅠ)

 

최근 2차전지 ETF는 오히려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P500의 차트를 보시면 2020~2021년 시장이 정말 말도안되는 시장의 흐름이였던것은 맞습니다

2022년은 엄청난 성장을 한 이후 쉬어가는 시간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본인이 우량주를 투자했다?

고배당주에 투자를 했다?

빅테크에 투자했다? 

그렇다면 버티세요

 

주변에서 친구들이 "요즘 주식 시장 너무 무섭다

손절이기는 한데 그냥 다 팔고 현금화 하고싶다"

라고 말을 많이 합니다

만약 본인이 들고있는 종목이 우량주가 아닌 테마주 이런 종목들이면

손절 하시는것이 맞지만 

우량주에 투자하고 계신다면 꼭 버티시기 바랍니다

요즘 주식시장 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제는 매수할때 됐다' 입니다

 

떨어질 만큼 떨어졌고 우량주 중에 망한 기업은 없습니다

금리는 오르고 있고 금리덕에 수익은 상승합니다

결국 나중에는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오면서 좋은 흐름을 보여줄수있습니다

 

본인이 달러 가지고 있는것 아닌이상 패닉매도는 제발 하지마세요

 

 

 

728x90
반응형